이슈 토론방

    · 회원이 토론의 이슈를 제안하면 그 주제에 대해 자유로운 댓글을 통해 참여하는 방식의 토론방입니다.
    · 이슈의 범위는 제한하지 않으나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자극적이거나 비매너적인 댓글은 삭제됩니다.
    · 뉴스기사 및 타 사이트의 게시글을 옮겨와 단순히 게시하는 것, 본인의 의견이 아닌 글은 삭제됩니다.
    · 균형있는 게시판 사용과 신중한 이슈 제안을 위해 게시물 횟수를 3일 1회로 제한 합니다.
    · 댓글에 답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12. 1.19. 시범 적용)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사태(?)에 대한 소회

    외올붕어 / 2024-02-17 09:43 / Hit : 3596 본문+댓글추천 : 9

    영국 '더 선'의 보도로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팀의 내분이 세상밖으로 나왔습니다.

    이 사태는 아시안컵에서의 유래없는 참사와 함께 세계인들의 조롱거리로 전락하며 국민들의 공분을 사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어이없고 황당하지만 작금의 비난일색인 여론을 보면 국내 언론도 아니고 영국의 '더 선'이 폭로한 내용에 대해 손흥민과 고참선수들 그리고 이강인과 젊은 선수들의 입장은 들어보지도 않고 아무런 경위파악도 없이 특정 선수들을 나락으로 몰아가고 있는 것은 아닌지 안타깝네요.

    특히 갈등의 주범으로 지목된 이강인은 하루 아침에 그야말로 '죽일 놈''을 넘어서 '죽은 놈'이 된 것 같아 씁쓸합니다

    대다수 국민들은 비록 어린나이지만 그동안 이강인 쌓아올린 대한민국축구의 위상을 알고 있기에 실망감이 배가 되어 선을 넘는 비난을 쏟아내고 계신 것은 아닌가 싶습니다.

    이강인 선수는 어린나이에 스페인으로 축구유학을 떠나 기량을 인정받으며 연령대 국가대표로 활약하는 가운데 스페인 축구협회의 집요한  귀화 요구에도 굴하지 않고 성인 국가대표가 되어 '뻥 축구'로 대변되는 대한민국의 축구 위상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가운데 벌어진 일이라 더욱 안타깝습니다. 이럴줄 알았으면 차라리 한국계 스페인 국가대표로 이름을 남기는게 더 좋지 않았나 싶네요.... 

    잘못은 어른들(대한축협과 클린스만 감독)이 해놓고 피해는 어린 선수들과 국민의 몫이이어야 하는 이번 갈등 사태는 대한민국의 정치판과 너무 흡사해 놀랍기도 합니다.

    잘못된 선택으로 선임한 무능한 지도자를 국민여론으로 갈아치운 만큼, 이제는 사태를 수습해 대한민국 축구를 한단계 더 도약시킬 수 있는 계기로 삼아야 할 것 같습니다.  

    성인군자인 부처님이나 예수님, 공자나 맹자가 축구까지 잘하면 얼나마 좋겠습니니까?

    위기는 기회라는 말이 있지요.

    축구를 사랑하시는 우리 월척 회원님들 께서도 이제 어디로 튈지 모르는 공과 같은 피끓는 어린 선수들을 사지로만 내몰지 말고, 이들의 재능이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로 승화될 수 있도록 적절한 지도자를 선임, 대한 축협의 변화요구 등의 노력에 동참이 필요한 때가 아닐까요?

    어제 보도된 홍명보 울산감독의 인터뷰가 떠오르네요.  "아직은 어리니까 지켜봐야죠"


    일호 24-02-17 16:52
    어느분의 말씀이 생각나는군요.
    국대 축구보다.
    뭉찬 축구가 재미있다고.
    실력이 있어도 개인 행동은
    안되죠.
    팀의주장은 왜있는거죠.
    팀을 통솔 하라고 주장자리가
    있는거죠.
    주장이 통솔하면 따라야 하지요.
    내키지 않더라도.
    이번에 문제는 이강인 선수
    잘못 이라 생각합니다.
    매초풍 24-02-18 10:37
    팀웍의 비중이 큰 경기인데..
    얼릉 선,후배사이..선수들끼리 기분 풀었으면 하네요
    평생 안볼 사이도 아니고^^;;
    어진연못 24-02-23 10:35
    혈기 왕성한 젊은 선수들간 불협화음, 물리적 마찰등은 흔하다고 합니다.

    다만 협회나 감독진이 외부에 잡음이 나가지 않게 관리하고 화해시키고 화확적 원팀으로 만들어 나가느냐, 외부적으로
    노출되어 선수들간의 문제로 침소봉대 하느냐는 능력에 달린거라 봅니다.

    손흥민과 이강인간의 다툼속 이강인의 싸가지 없음(?)이 이번 아시안컵 졸전과 4강 탈락 사태의 본질인지 곰곰히 생각해 보았으면 합니다.

    감독 선출과정의 불투명함과 이미 지도자로서의 부족한 자실이 검증이 끝난 클리스만을 선택한 축구협회장과 이 부분에 문제제기를 못한 협회
    지도자들의 무능력, 클리스만의 여유자작, 게으른, 무능한 전술능력이 핵심 아닌가 생각되네요.

    자신들의 무능을 감추기 위해 선수들간의 마찰이 근본인것처럼 언론에 먹이를 던져주고 국민들이 이강인이 문제의 근원인 것처럼
    프레임 전환하는...,
    그래도 문제의 본질을 아는 국민 및 관계자들이 있어 감독 경질과 축협의 문제를 제대로 알게 되었습니다.

    이강인이 이번에 문제를 일으켰지만 이번 사건을 계기로 성찰하고 더 발전하는 선수가 되길 원하시는 지, 아니면 국대에서 탈락시키고
    평생 후회하면서 사는 선수로 살아가게 하는게 맞는지...,
    (어렸을때 부터 언론을 타고 큰 실패를 겪지 않았고 PSG 영입, 국대 발탁으로 우쭐해 졌있을, 어깨에 뽕이 가득할 환경인것은 맞습니다.)

    이강인은 아직 어린 선수이고 PSG에서 음밤페도 떠날 예정이고 팀에서 확실한 임펙트를 아직까지는 가지질 못하고 있습니다.
    실력이 더 성장해서 손흥민처럼 월드클래스 반열에 올라 한국대표팀의 자랑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스스로 이번 사건을 돌아보고 성장할 수 있는 계기로 삼았으면...,

    어린선수이고 자질이 있는 선수이니 기회를 몇 번 더 주고 판단해도 늦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무능한 지도부, 지도자는 본질을 자신의 지도력이 아닌 구성원간의 문제로, 분열전략으로 치환하는 경향이 있지요.
    축구협회, 클리스만이 그러했습니다.
    이강인만 죽일놈(?)!!! 이건 아니라고 봅니다.

    현재 의사증원 문제도 위의 사태와 비슷합니다.
    환자인 국민과 의사간의 대립을 부채질 해 놓고 근본적인 대책에는 관심이 없습니다.
    의사들만 죽일놈(?)으로 몰고가 정치적 이득을 얻을려는 솜셈뿐입니다.
    해금강클래식 24-03-24 20:32
    국대실력들이 형편없으니
    이강인이가 어이가없는게 당연한듯보이내요
    이강인을 욕할게아니라
    겉멋만들어서 개폼만잡고
    실력은 형편없는 국대선수들을
    욕하는게 맞다고봅니다
    이강인도 물론 욕처먹는건 당연한거고여
    태국전 정말 어처구니가없엇내요...
    개나소나 다 국대내요



    2024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