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낚시장비

    · 자신의 낚시장비를 오픈하고 이를 통해 서로간 장단점을 비교하고 보완해 가면서 자신의 취향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회원 서로간 공유를 통해 불필요한 낭비요인을 최소화하여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낚시장비를 구비해 가는 취지의 게시판입니다
    · 낚싯대는 낚싯대포럼, 찌는 월척지식-낚시용품, 동영상은 동영상게시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찌,찌맞춤] 부레찌

    강보슈퍼 / 2015-04-23 11:30 / Hit : 14094 본문+댓글추천 : 0

    얼마전 우연치 않게 부레찌를 알게 되어 한개를 얻어서 사용을 해 본 결과 유료터이건 노지에서이건 어떤 장소에서도 빠르게 찌맞춤을 할수 있는 장점이 있는 부레찌를 사용해 보았더니 너무나 편한 찌맞춤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특히 야간에 출조하여서도 현장 찌맞춤을 빨리 할수 있기에 너무도 편리한거 같아서 이번에 이노피싱에서 4월 30일까지 쎄일을 한다고 해서 마스터찌와 찌톱 그리고 꿰미추를 구입하였습니다.


    my_equip_11131374.jpg
    부레찌의 종류가 몇개 있지만 저는 주로 바닥낚시를 하기에 마스터찌를 주문했습니다. 마스터찌도 저부력과 고부력이 있기에 저는 부력이 별로 안 나가는 찌를 선호하기에 3.3g 저부력찌를 구입했습니다. 옥내림 낚시에는 매직찌가 좋다고 하는데 옥내림은 아직 안해 봤기에 다음에 옥내림 낚시를 하게 된다면 매직찌를 구입해 볼까 합니다.


    my_equip_11132247.jpg
    마스터찌입니다. 찌톱의 시인성이 좋은거 같습니다. 무엇보다 찌톱만 수심 상황에 따라서 교체가 가능한게 획기적인거 같습니다. 마스터찌를 사용하다가 수심이 얕은 곳에서는 가장 길이가 짧은 찌톱을 사용하고 수심 깊은 곳에서는 가장 긴 찌톱으로 교체를 해서 사용을 하면 되는데 찌 부레만으로도 부력 조절이 된다고 하니 무엇보다 찌 구입 비용을 덜어 주는거 같아서 조사님들을 위한 작은 배려로 생각됩니다.



    my_equip_11133241.jpg
    요즘 납 봉돌을 환경을 생각해서 친환경 봉돌로 많이 교체를 하고 있는데 저 역시 납 봉돌을 교체하려고 하던중 부레찌와 함께 꿰미추를 사용하면 더욱 찌맞춤을 정밀하게 할수 있기에 꿰미추 소형과 특소를 주문하고 꿰미틀만도 구입을 해 봤네요. 마스터찌에는 소형 꿰미추가 맞는데 특소형은 제가 기존에 가지고 있던 저부력찌에 사용하려고 따로 구입을 했습니다. 꿰미추에 포함되어 있는 나사가 많이는 필요가 없을거 같아서 꿰미틀만도 구입이 가능하기에 여분으로 꿰미틀만도 추가로 더 구입을 하였는데 비용을 절감할수 있는거 같습니다.

    부레찌을 한번 써보고는 어떠한 장소에서든지 현장 찌맞춤을 신속하고 편하게 맞출수가 있기에 장점이 많은 찌인거 같습니다.
    대물낚시를 즐기는 조사님들은 대물찌도 있기에 대물찌를 사용하면 될거 같으며 옥내림 낚시에는 매직찌가 가장 부력이 가벼워 매직찌로 옥내림낚시를 하면 될둣 싶습니다. 저도 조만만 옥내림 낚시를 한번 배워서 매직찌로 옥내림 낚시를 해 볼까 합니다.

    춤추는찌불 15-04-23 14:25
    부레찌는 힌번쯤 써 봐야만 그 진가를 알수 있는거 같습니다. 저도 부레찌의 편리함에 지금은 모두 부레찌로만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저는 옥내림과 옥올림 낚시에 매직찌를 사용하는데 옥내림을 배우셔서 매직찌를 한번 써 보시면 그 예민성과 편리함에 부레찌의 진가를 아실겁니다. 항상 안출하시고 즐낚하세요.
    바야흐로 15-04-23 14:26
    저도 부레찌 대물용 사용했었고 일반형 몇점 가지고
    있는데 잘 사용을 안하게 되네요.
    찌다리가 너무 약한것 같은데 신형은 보완되서 나왔는지 궁금하네요~
    춤추는찌불 15-04-23 19:23
    부레찌를 10년 넘게 사용하고 있지만 아직 수초에 걸려도 찌다리가 약해서 부러진 적은 없네요. 대부분의 모든 찌들이 만약 부러진다면 찌톱이 부러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붕어와춤을 15-04-27 15:14
    저도 부레찌 대물부터 초미니 까지 사용중 입니다.

    바로바로 현장에 맞게 조절 가능하니 엄청 편합니다.
    登龍門 15-04-29 16:12
    즐감용
    안출하세요
    솔솔솔이아빠 15-07-13 14:43
    부레찌 강추----엄청 편함
    멍청이낚시 18-06-11 10:38
    사용중 고기가 훅킹되서 좌우로 렌딩중 낚시바늘 쪽이 풀림 이 발생합니다
    강하게 조이고사용하세요 경험했읍니다


    2024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