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도 안오고, 회원분들과 정보공유차 몇글자 적어봅니다.
저는 노지.잡이터.손맛터 전천후로 다니고 중국대와 드림대를 주력으로 씁니다.
몇주전 자수정드림 36대를 중고로 하나 구매후 별생각없이 낚시터에서 던지고 낚시하는데..
대 느낌과 휨새가 틀림을 느끼고 먼가싶어 살펴본 결과 신품으로 구매햇던 기존 대 보다 각 절번 별로 케브라와 카본 크로스 감김이 거의 두배가 차이나는것을 확인했고...문구도 다르게 기재되어 잇는걸 확인햇습니다
왼쪽이 제가 가지고잇던거. 오른쪽이 중고구매품입니다.
먼가 희안해서.. 드림대에 대해 조사를 해보니
아주 여러버전이 있더군요..
대의 느낌이 좋아서 기존에 중고로 팔앗던 사람의 나머지 드림대를 다 사버렸습니다.
그리고 확인해보니 더 촘촘하게 크로스 된 36대가 잇더군요..문구도 다르고..
사진의 오른쪽이 추가로 산36대로 탄소섬유제라는 문구가 잇고. 중간이 처음 중고로산 36대.월드플렉스라는 문구가 없는대이고.. 왼쪽이 신형 드림대로 제가 보유하던 대 입니다.
그리고..36칸에서는 못느꼇지만
32칸은 희안하게도 신형보다 중고로 산 구형버전이 바톤대 직경이 조금 작게 느껴지더군요..손에 더 잘감기는 느낌인데..신기햇습니다.
신형도 불만없이 아주 좋은기분으로 쓰고 잇는데..개인적으로는 구형이 더 좋은느낌을 받앗네요. 휨새 발란스 도장두께..
그리고..낚시집이 신형에 비해 약간 더 작고 글씨는 크게 각인되어 있습니다. 아쉬운부분이네요.
어찌저찌 컨디션 좋은 구형을 편하고 저렴하게 구매하게 됫고..물론 요즘나온 고가의 고급대랑은 비교가 안되겠지만 나름 만족하며 오래 잘 사용할듯 합니다.
갈수록..ㅜㅜ
왜 선배님들이 그리 이야기하는지 알겟더라구요
그만큼 제료를 후진결 넣어버리고 카본함량도 딸리니 가능한겁니다
성능을 떠나 구형이 원가가 비쌀수 밖에 없게 생겻습니다
신형 드림대도 만족하며 쓰고는 잇지만 구형을 삿음에도 낚시대가 한단계 높은대를 산 느낌이네요
지금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