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 다닌지 10여년 된 아직도 초보조사입니다.처음 접했던 낚시대가 아피스 엑설런트 카본대였지요.
차츰 장비병에 빠져서 스펙트라MT수향,보론 옥수,신수향,수파, 수파골드,동미명작,명리,시마노춘추,럭셔리순수까지
왔습니다.보시면 아시겠지만 몇대 빼고는 다 손맛대로 이름난 대들입니다.
문제는 제가 어떤대에서도 처음에 카본대에서 느꼈던 손맛을 찾을 수 없었다는 겁니다.
카본대들은 이미 처분해서 제 손에 없고 요즘나오는 아피스대들은 전에 그 대들과는 다르다는데
궁여지책으로 연질대 중에 가장 손맛이 좋다는 평이 있는 맥스청심대에 눈독을 들이는 중인데요
혹시 엑설런트 카본대(요즘의NEW말고)와 맥스청심대 쓰셨던 조사님 계시면 비교좀 부탁드립니다.
손맛이 비슷하다면 내일이라도 지르려고 마음 먹고 있거든요. 부탁드립니다.
선우 맥스청심대 궁금증.
-
- Hit : 4643
- 본문+댓글추천 : 0
- 댓글 6
액설런트 카본대도 사용해 보았고 맥스청심대는 지금도 애지중지하면서 가지고 다닙니다.
저탄성의 카본대에서 휘어지는 연질성의 손맛과. 고탄성대에서 발란스에 의해서 휘어지는 손맛은
분명히 다릅니다.
전자가 님의 손에 맞으셨다면.. 지금도 구형 액설런트 카본대 잘찾아보시면 구하실수 있을텐데요..
시마노춘추나 명작리미티드까지 사용해 보셨다면..
손맛이란 정의가 개인적인 경향이 너무나 강하기 때문에..
다른사람의 의견보다는 나름대로 많은대를 사용하신것 같으시니.. 개인에게 맞는 휨세와 탄성을 찾는게 맞지 싶네요
찾으시는 칸수가 몇칸인지도 모르고.. 풀셋으로 구하시는것 아닐테고..
맥스청심대는 32대이상이 되면 휨세가 많이 투척이 조금 난해하지만.. 21칸/25칸 정도되면..
최상의 손맛 - 고기진동떨림등.. 보장해 줄겁니다.
단종된 낚시대이니. 수릿대여부도.. ( 원래 정품을 사면 초릿대 여유분이 같이 들어있답니다. )
액설런트 카본대 다시 구하시는게 님한테는 맞는것 같습니다.
마루비치님 말씀에 동감하구요.
연질의 손맛을 즐기신다면 맥스청심 좋습니다.
저같은 경우, 맥스청심 32대까지는 앞치기 문제가 없는데.. 32대에서 무게감(제원 127g, 수파,신수향32 보다 무거운 느낌)을 조금 느낍니다.
잦은 미끼 투척시 무리가 갈 수 있으며 연질이라 떡밥 조금 크게 달면 휘이청~ 하고 날라갑니다 ^^;
참고하시길
3.2칸 넘어서면 무게때문에...좀 그렇고 이하라면 좋을듯합니다. 단종되었지만 5년동안 초릿대한번 수리한적 없습니다.
님이 분양해준 맥스청심 3.2대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유료터에서 수보와 쌍포로 사용해봤는데, 수보에 비해서 크게 무게가 나가지 않턴데요^^
줄 짧게 매니 앞치기도 수월하구요..
수보와 비교하여 손맛은 맥스청심이 월등합니다.
향어 빨래판 맘 먹고 강제 진압하는데, 손맛은 수보에 비해 월등했는데 제압은 연질대 특성상 벌좀 섯네요..
맥스청심 2.9아래로 구하는데, 구하기 어렵네요^^
맥스 청심대 분양하면서 내심 님께서 손에 맞지 않으실까봐 좀 염려 됬었는데.. 다행이군요.
빨래판 향어 강제집행하시다가 크랙 발생하셨다고 했는데.. 수리는 하셨나요?
맥스청심 수릿대 구하기도 어렵고 수리 비용도 만만치 않아 .. 조금 살살 다루셔야 할것 같네요. ㅎㅎ
안출하시고 대물상면하세요.
손에 맞는거 같습니다..
수리는 했구요.. 요번에 시험삼아 막 댕겨본겁니다 ㅎㅎㅎ
손맛은 정말 좋더라구요..
안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