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주력으로 사용하던 대가 견무작입니다. 극수대가 도장면에서는 견무작보다 좋은듯 하고.. 견무작보다 약간 경질인 느낌이었으나.. 어이없게 2번대가 나간 이후로 견무작으로 갈아탔지요. 동급가격대에서는 최고의 만족감을 준 낚시대였습니다. 지금은 좀 비싸지만... ㅡㅡ. 제가 견무작 살때만 해도 체어맨블루와 동일 가격대 였습니다. 한번 먼가 이상이 있으면 그 대들을 다 처분하는 성격인지라.. 체어맨블루도.. 잉어7짜 정도는
몬 버티고 손잡이 윗대가 바로 날라가더군요.. 그래서 다 처분..견무작을 쓰다가.. 견무작스콜피언이 새로 출시된다 해서.. 기다렸는데.. 천명극이라는 낚시대가 나오더군요.. 광고글에 극수와 견무작 보다 2단계 윗급이라기에.. 바로 출시되자마자 구매 했습니다.
일단 디자인은.. 그닥 제 스타일은 아닌듯.. 손잡이대에 하얀색도장을 제외하곤 극수대와 동일..극수와 견무작은 튜블러초릿대 였으나.. 천명극은 0.8mm 고탄성초릿대.
무게는 극수 와 견무작 116g 천명극은 121g 하지만 밸런스 면에서는 천명극이 앞서더군요.. 해서 무게감은 비슷하거나 3.2칸 이상부터는 앞쏠림이 없어서 극수 견무작 보다 가볍다는 느낌입니다.
다른것 보다 밸런스가 정말 최고였습니다.. 아는 형님이 쓰시는 천류의 강x골드와 비교해 봤습니다.주관적일수 있어서.. 동호회 회원 몇분과 함께
일단 밸런스는 천명극이 더 좋다고 봅니다. 뻥 좀 보태서..천명극 앞치기 해보고 강X골드 앞치기 해보면 천명극은 초경질 강X골드는 그냥 경질의 느낌 입니다. 경질성과 짱짱함 역시 천명극이 더 좋습니다. 써보진 못했다만.. 5칸 도 앞치기 시연도 했다고 하니..낚시대로서의 단순 기능만 놓고보면 강x골드 보다 좋습니다. 단, 대물이나 잉어 향어는 아직 걸어보지 못해서 허리힘이 얼마나 짱짱한지는 모르겟습니다. 천류 회사의 제품들이 워낙 허리힘이 좋고.. 탄탄하고 좋으니.. 이건 추후에 평가해야 될듯 합니다.
그리고.. . 도장이 기포가 난다거나 기스가 난다거나 이런게 아니고..예를 들면 절번 맨 끝마디에.금색띠를 살포시 둘렀는데.. 이게.. 좀 벗겨지는 느낌이고.. 그리고 이건 별거 아니지만. NY클리어마감재 인가.. 그걸로 마감을 했다고 하는데.. 그래서 그런지.. 낚시대 자체가 기타대들에 비해 뻔득뻔뜩 광이 나는데.. 그러다 보니.. 형광등 밑에서 비춰어보면 잔기스가 미세하게 보이는 편입니다.
실망한건..도장할때.. 먼지가 묻었는지.. 먼지와함께 도장 되어 있는 부분들이 있었습니다.
실사용 해본 결과는 강제집행 가능하며.. 대물대로 나온듯 하나.. 전천후대로 보는게 좋은듯 합니다.
첫 사용을. 이천 고담낚시터에서 했는데.. 송어들이 붙어서ㅡㅡ... 송어도 강제집행 됩니다 ㅡㅡ..
AS에 관한 건인데여. 마디를 최대한 끝까지 뽑아서 쓰는 편인데.. 첫 출조때 두대중 한대가 힘껏 잡아뺏더니..1번대가 쑥 빠져버리더군요... 황당..
2번대가 갈라졌나해서 봤더니 멀쩡해서.. 일단 낚시는 해야겟고..1번대 순접해서 그날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다녀온 후 전화해서 자초지종 설명하고
통화내용
필자: 그래서 순접해서 쓰고는 있는데여..
AS상담자(대표이사님):쓰지마세요..불량이예요 교환해 드릴테니 쓰지 마세요.
필자: 그럼 어떻게..할까요? 낚시점에 수릿대 맡겨주시겟어요?
AS상담자(대표이사님):언제쯤 낚시점 가시는데요?
필자: 글쎄요. 월요일쯤 방문 하믄 될런지..
AS상담자(대표이사님):그럼 방문하셔서 저한테 꼭 전화주셔여.
필자: 네.
요렇게 1차 통화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그런데 다음날..
모르는 전화가.. 와서..
AS상담자(대표이사님):어디셔여?
필자: 누구셔여?
AS상담자(대표이사님):아 이스케이프 AS 때문에 어제 통화했던 사람인데요..
필자: 아.. 제가 지금 사업장(요식업을 합니다 ㅡㅡ;)에 있는데..
AS상담자(대표이사님):제가 찾아갈께요 주소 불러주셔여.
필자: XX해물탕 이요.. ㅡㅡ.
AS상담자(대표이사님): 밥도 한끼 먹고 가죠 머.. 겸사겸사 들르께요..
필자: 네...
그렇게 직접 방문하셔서.. 직접 낚시대 봐주시고.. 1번2번대 다 갈아주시고..3번대도 같이 봐 주시고.. 거듭 죄송하다고 말씀하셧습니다.
50대중 1~2대 정도 불량이 나오고.. 2번대는 얇아서 수작업으로 카본을 감는데.. 간혹 실수로.불량이 있는데.. 죄송하다고 하시네요.
하도 친절히 대해 주셔서..식사비를 안 받으려고 해도.. 안된다고 안된다고.. 식사비를 주시고 가셧습니다.
AS가 이 정도로 잘되니.. 믿음이 가고 약간의 단점들이 카바가 되더군요.. 낚시대 사고 이렇게 AS 받아보긴 처음이었습니다.
그래서 월척에 한번도 올린 적 없는 사용기를 올립니다.
사업 번창하시길 바랍니다. AS 감사합니다.
참고적으로 제가 사서 후회없이 쓰고 있는 낚시대는 견무작과 렉서스명상 아주 오래된NS이슬대 입니다.
[사용기] 지극히 개인적인 천명극 사용후기 및 as
/ / Hit : 35650 본문+댓글추천 : 0
저도 그 회사 좌대 구입하고, 약간 헐렁한 부분이 있어서 전화드렸더니,
무작정 바꿔준답니다...그냥 무조건.ㅎㅎㅎ
제가봤을땐 그냥 사용하다가 문제가 생기면 바꿔도 될법한데,,,
그냥 무조건 바꿔준다고 하더군요... 제품 판매하는 입장에서 용납하지 못하겠다고 하시더라고요.
하두 그래서 그냥 ' 아그냥... 쓰다가 진짜 정 안되겠으면 그때 바꿀께요 ' 하고 끊었습니다.
물어볼라고 전화했는데, 그냥 바꿔준다니... 요즘 조구사들이 아예 소비자한테 아무소리 못하게 묻지마 A/S를
해주는 곳이 많아지는듯하네요.ㅎㅎ 이래서 뭐 남는게 있을라나 모르겠네요..
얼마전에뵌적있습니다
그냥마음에안들고 부러지면보내라네요
싹다바꿔준다고^-^
최근에 많이 착하게나오던군요 어이 없이...
그래서 다른대을 알아보던 중에
ESC사 천명극을 접하고 일단 통화 후 만나서
여러가지 설명도 듣고 일단 낚시대 구입하였습니다.
전 대표님인지도 몰랐다는^^;;
제가 구입하기 전 제 생각과 같다면 구입해야지했는데...역시 이런 말씀을 하시던군요
1.가격을 흐트리지 않는다
->현금 이니 싸게 달리고 하니 절대 싸게 안줌25%
안걸려듬 ㅋㅋ
2.A.S는 책임진다.
->우선 구입하고 보자하여 구입함
우선 속는 샘치고 지르자 해서 구입하여
낚시대/받침틀 사용중입니다
받침틀 배송 중 파손된 부분이 있었는데도
무조건 바꿔 주네요^^
낚시대의 성향의 개인 차이는 있겠지만...
사용해본결과 낚시대 잉순이4짜~5짜 강제집행 시 그냥 물밖으로 뛰쳐나오더군요 손맛은 없더군요~ㅋ
그만큼 튼실하게 만든대라고 생각합니다.
중요한거 더 사용해봐야 알겠지만~~
그래서 추가로 또 구입 예정이고요~^^
멋진 사용기 감사드립니다..
급 관심이 가네요,,,
느낌아는데 천명극 그리 칭찬하시니 한번 사용해 보고 싶네요
천명극 업체와 같은지는 모르겠지만 든든한 마음으로 사용할 수 있는
낚시대라고 생각합니다.
단, 마무리가 깔끔하지 못한부분이 있는것 같습니다.
3번 끝절번이 갈라져서 교환하러 갔는데 교환 하려던 것도 이물질이 묻어서
낚시점에서 지워보려고 했지만 안지워져서 다른것으로 교환하려 했더니
또 그건 길이가 짧고... 결국 이물질이 묻은걸(도장시 함께 묻은것 같았습니다)
그냥 가지고 와서 사용합니다.
글을 읽어보니 천명극도 그런부분이 있는것 같네요. 마무리가 좀 부족한건 아닌지요.
제작시 마무리에 더욱 신경쓰고 검수도 철저히 한다면 좋을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걱정하지 말라는 낚시점 이야기를 듣고 잘해주리라 믿고 있습니다.
극수대 만든회사나 천명극 만든 회사가 같다면 정말 A/S 전혀 걱정 할것 없겠네요.
든든합니다^^
주위에 천명극 사용하는 지인이 있었음 꼭 한번 써보고 싶네요...아~~궁금하다..천명극...ㅠㅠ
아 그리고..강포골드는 무작정 빳빳하게 나온 낚시대 아닙니다요...^^천류제품들의 특성이기도 하죠..ㅎ
그래서 전 천류가 좋다는,..ㅎㅎ
빳빳한건 겔휘도 강포보다 월등하다는..ㅎ~~
적어도 천류사보단 합리적인 가격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인지도의 차이는 있겟다만 결국 인지도라는 것은 AS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기 때문이 아닐런지.. 조심히 말씀드립니다.
강포골드와의 비교 역시 제 소견으로 국내최고의 대라는 점에서 비교를 해 본 것입니다. 오해는 없으시길 바랍니다.
가격대비와 성능으로 따져봤을때는 출시기념25% 하는 천명극쪽으로 좀 기우네요
좋은글 잘보고갑니다.
기회가되면 한번 접해보겠습니다
마눌님한테 머라구해야하낭ㅎㅎ
앞치기도 잘되고 낚시대 성능좋구 합리적 가격이면
많은 조사님들께 사랑받지 않을까요??
저 역시 천명극 써보고 싶어 댓글 단것이니...
바람님도 오해없기요..늘 안출하시고...
대물하셔요..^^
정리를하고
지금도6대가지고있습니다
그러던중 천명극을35대구매하게되었습니다
비슷하면서도다른 둘다매력있고좋은낚시대입니다
이 두대 사용기를 말씀드리면 밸런스가 좋우면 가볍게는 느껴지지만 천명극 밸런스는 좋습니다
그러나 막상 들어 보면 극수보다 무겁습니다 .텐션(팽팽함)도 극수가 한수 위입니다ᆞ같은찌(자중2.2그람 나가는 45센치에 봉돌 5.8호 봉돌 사용시)를 사용했는대 극수대는 텐션이 좋아 줄도 손잡이대에서 한뼘줄이고 앞치기 자~알 됩니다 .천명극 그렇게 줄이면
무~척 힘듭니다 저번주 석모도에서 천명극 쓰시는 분들 많이 왔읍니다 바람 많이 불었읍니다 천명극 앞치기 힘들어 돌려치기 하는 님들 많었읍니다 극수대 바람뚤고 앞치기 잘~알 됩니다 같은 회사 낚시대라 낚시대 집 똑 같습니다 .색깔 똑같습니다 마무리 극수가 좀더 낳습니다.그러나 극수 앞 쏠림 있습니다
종합하면 천명극이 무거워 떡밥대는 무리고 대물대의 성향이고 극수대는 전천후 가능한 대입니다
이상 파송송의 사용기네요
전천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