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 자사 브랜드로 전국적인 자체 영업망을 가진 낚싯대 제조업체의 제품에 한합니다.
· 기존 쇼핑몰OEM 게시판을 이 게시판으로 통합합니다.(09년 2월 12일 적용)

FTK 레전드 사용 후기 - 2011년 첫 월척

월척 회원님들, 산란기 특수 손맛 진하게 보고 계시는지요? 오랜만에 글을 올리는 것 같습니다. 용인낚시에서 판매하는 뉴백작과 주몽대를 사용하다가 작년 늦가을 FTK조구사의 레전드로 갈아탔는데, 시즌이 끝나버려 낚시대 성능을 제대로 느낄 기회가 없었지요. 낚시대 업그레이드 후 사용기를 남기려 했는데 좀처럼 기회가 오질 않더군요. 그러다가 드디어 지난 주말 인근 수로에 출조했습니다. 수로 특성상 초저녁 잠시 입질이 있다가 해뜰 무렵부터 오전 한때 폭발적인 입질이 있었습니다. 출조한 곳에서는 바닥보다는 내림채비가 유리하고 글루텐이 잘 듣는 곳이라 한 대는 내림채비에 글루텐만 사용하고, 나머지 다섯 대는 바닥채비에 지렁이, 글루텐 짝밥으로 공략했지요. 레전드로 갈아타기 전까지는 제 팔의 근력으로는 불가능했던 40, 44칸 앞치기가 가능해졌다는 겁니다. 정말 꿈 같은 일이지요. 이전에도 40칸을 갖고 있었지만, “마음의 양식”으로 줄만 매어 모셔두고 사용은 못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레전드는 40칸은 물론 44칸도 한, 두 번 연습했더니 캐스팅에 별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물론, 줄은 약 50센치 정도 짧게 했구요. 밤 시간 동안에 별다른 입질이 없다가 밤 2시 경 수면위로 내어 놓은 40칸의 케미가 무겁게 슬쩍 잠기길래 챔질했습니다. 처음에는 바닥에 걸린 줄 알았는데, 갑자기 바닥이 움직이는 겁니다. 이어서 대도 세울 틈도 없이 “쐐액”하는 소리와 함께 수초 더미 아래로 처박고 몇 차례 “쭉, 쭉, 쭉” 거리는가 싶더니 채비가 터져버리더군요. 아마도 잉어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그 후로는 또 다시 소강상태가 지속되다가, 이른 아침이 되자 물에 떠오른 이끼와 부유물을 더미를 넘겨 세워둔 내림찌가 수면에 피어오른 물안개로 희미하게 보일 무렵이었습니다. 갑자기 어렴풋이 보이던 찌가 모습을 감추길래 긴가민가하는 마음으로 챔질을 했더니 “덜컥”하는 느낌이 전해져 오더군요. 그리고는 곧바로 이끼와 부유물 아래로 파고 들어가 버립니다. 행여나 놓칠까 싶어 낚시대의 긴장감을 늦추지 않고 버티고 있었는데 몇 번의 저항 끝에 조용해집니다. 채비가 약하다 보니 조마조마한 마음으로 줄을 천천히 당겼더니 커다란 부유물과 함께 물가로 끌려 나오더군요. 대략 봐도 턱걸이 급은 되어 보입니다. 중요한 것은 그 후 두 시간 정도 폭발적인 입질이 이어지더군요. 사이즈는 일곱치부터 아홉치까지 올해들어 처음으로 시원한 손맛 보았습니다. FTK 레전드를 사용해 본 느낌은 가벼우면서 경질에 허리힘이 좋아 캐스팅이 편하고 제압이 잘 된다는 겁니다. 그리고 대의 휨새와 밸런스가 좋은 전천후 낚시대라고 평가하고 싶습니다. 특히, 저 처럼 긴대는 사용해 보고 싶지만 팔 힘이 부족한 분들에게 추천해 봅니다. 지난 주말 황홀한 손맛 보여준 붕순이들과 레전드 낚시대 사진 올립니다. 물론, 촬영 후 붕순이들은 고향 앞으로..... 월님들... 이 봄 다가기전 손맛 많이 보시고 안출하세요.
FTK 레전드 사용 후기  2011년 첫 월척 (낚싯대포럼 - 기타)
FTK 레전드 사용 후기  2011년 첫 월척 (낚싯대포럼 - 기타)
FTK 레전드 사용 후기  2011년 첫 월척 (낚싯대포럼 - 기타)
FTK 레전드 사용 후기  2011년 첫 월척 (낚싯대포럼 - 기타)

전설님 잘 계시죠?

추목입니다.

솜맛보셨군요.
레전드 좋다는 소문은 들었습니다만 실전에서도 호평이네요

그때 연구원에서 보았던 것이 레전드 맞는지요?

제가 갖고 있던 체어맨 보다 좀 더 가볍고 경질성을 보였던 그것이 레전드 인가요?

같이 출조한번 하기로 약속했는데 잘 안되네요,
제가 유료터 출조가 잦다보니,,,,,,

어쩌든 레전드 사용후기 잘 보았습니다.

저는 지금 과천에서 1주과정의 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안동 내려가면 연락드리겠습니다.
저도 레전도 사용하는데여 ㅋㅋㅋ 제압도 잘 되지만 잔손맛도 좋습니다.. 낚시대에 고기의 움직임이 잘 전해집니다~~
추목님 아니 솔향기흙내음님으로 아이디를 바꾸셨네요. 추목이라는 닉네임이 좀 더 정겨운데...

맞습니다. 그때 연구원에서 보여드린 대가 레전드입니다. 레전드 사용하고서 40, 44칸 앞치기를 할 수 있어 너무 좋습니다.

교육 잘 받으시고 안동 오시면 연락주십시오.

미피님 같은 대 유저를 만나 반갑습니다. 유명 메이커에 비해 인지도는 낮지만 행복과 만족도는 사람 마음 아니겠습니까?

가장 좋은 낚시대는 자신이 만족하는 대라고 생각합니다. 낚시대 좋다고 고기가 잘 무는 것은 아니지만, 펼쳐놓으면 뽀대도 작살입니다.

찌맛, 손맛 많이 보시고 늘 안출하십시오.
레전드 제원을 찾아서 확인해보니 상당히 가버운 낚시대에..가격도 착한거 같네요..꼭 한번 사봐야겠네요



2024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