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와 청명프리미엄은 36칸 이상 낚시대는 중고 낚시대로 찾아 보기 힘드내요?
중고로 자주 나오는 낚시대는 하루에도 몆개씩 끝이지 않고 나오는 데
중고로 안나오는 낚시대는 그 만큼 만족도가 높아서 일까요?
아님 안팔린 걸까요?
저는 청명프리미엄 같은 경우 36칸 이상의 장대로 갈 수록 매력이 큰 낚시대라 매물이 안나온다고 생각하는 데
조사님들의 생각은 어떠 신지요?
^^* 갑자기 궁금한 생각이 듭니다.
청명프리미엄 중고 낚시대?
-
- Hit : 10079
- 본문+댓글추천 : 0
- 댓글 9
양어장은 보통 29,32칸을 사용하기에 매물이 적은게 아닐까요?
알고 구입하십쇼. 혹시라도 - -
장대로 갈수록 무게감 증가가 아닐지 ..바톤대의 원경..무게에 상당한 영향을 끼칩니다...알아서 안나온것은....지네가 잘알겠죠..다이와
그렇지만 도장과 품질은 좋죠..국내조구사가 도장과 품질은 좀 배워야겠죠..도장만 보면..
앞쏠림, 무게감, 제압력 모든 면에서 뛰어난 것 같습니다.
논개님 말씀하신 원경은 DHC 명파와 청프를 비교했을 때
32대 기준 DHC 19.8 / 청명프리미엄 20.6 (32칸대까지는 크게 비교할 필요성을 못느낍니다.)
34대 ∼ 40대까지 DHC 20.8 / 청명프리미엄 20.6으로 DHC 명파의 원경이 조금이라도 더 두꺼운데도 청프보다 DHC 명파가 앞쏠림이 더 많이 느껴집니다.
무게 또한 DHC 명파보다는 청명프리미엄이 가볍고 그 비율은 장대로 갈수록 격차가 벌어집니다.
DHC 명파 43칸이 203.0g 이라면 청프는 44칸의 설계무게가 185g, 무게가 190g 입니다.
가격도 청명프리미엄이 낮습니다.
그리고 일본제품들은 태국산이든, 중국산이든, 일본산이든 브랜드에 대한 자부심으로 공정관리가 더 철저합니다. ^^*
그리고 왜 청명프리미엄을 양어장용이라 하는지 궁금합니다?
저는 디와인드명파부터 DHC 명파 24대부터 43대까지 7 - 8년을 사용하면서 양어장에서 사용해본 적이 없고 청프 또한 노지에서만 사용했습니다.
60cm 잉어, 50cm 향어를 걸어 봤을 때 DHC 명파보다는 청명프리미엄이 텐션이 더 좋고 선경이 두꺼워 DHC 명파보다 사용하기 편하던 데 ^^*
물론 대가 부러진적도 없지요. 에구 ^^* 청명프리미엄을 극찬하는 게 아닙니다.
조사님들이 선택 시 정보가 정확해야 선택하시는 데 편할것 같아 몇자 적어 봤습니다.
안출하십시오.
짧은 낚시대 보다는 장대를 사용했을 경우 가볍기 때문이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저 또한 DHC 명파를 선택한 이유가 가볍기 때문이었으니까요?
하지만 흔히들 말하는 손맛은 32대 이하 기준으로 본다면 당연히 선경이 얇고, 연질성향이 있는 대가 손맛은 좋지만 큰 고기 걸었을 때 제압력을 떨어지겠지요.
하지만 청프 장대를 써본다면 바란스, 제압력, 장대에서 느끼는 손맛 또한 짧은 대와는 전혀 다르 느낌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
상대적으로 다른대에 비해서 장대가 나온지 얼마 안되어 절대적인 신품 판매량이 적을겁니다.
그래서 중고도 적은것 아닌가 합니다.
또 한가지 이유는 청골이 같이 있어서 보통 청프는 양어장용으로 생각하고 노지는 청골을 생각하기 때문에 청프의 경우 양어장 주력대인 32대 이상은 더더욱 많이 안 팔리지 않았나 합니다.
안출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