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 32/2개 36 가지고 있는데 구입한지는 추석때 구매했으니 몇달 안되었습니다.(수보)
사고로 인해서 손잡이대가 전부 파손이 되어서 AS물어보니 바로 손잡이대 전부 구매가 가능하고 개당 팔만원돈이고
AS는 안됩니다. 쩝 초릿대나 2번대가 아니라서 수리비용은 나올수 있다 생각을 했는데 그냥 손잡이 구매해서 사용하라네요
이해하려고하는데 씁쓸한 기분은 멀까요 인제 동와 제품 더이상 안사렵니다.
[사용기] 동와 AS 씁쓸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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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개인적으론 은성이 더심한것 같습니다....
(동와를 두둔하는것은 절대 아닙니다..오해 없으시길..)
새제품은 저렴하게 20% - 70%까지 세일해서 팔면서...
수리대는 정품 소비자가에 판매하니 말이에요...
수리대가 더 좋은 제품인가요..??
언떤제품은 손잡이대 가격이 신품가격하고 비슷한대도 있더라구요...
취미로 즐기는 낚시가 언젠가 부터 경제적 부담감으로 작용하는듯하여 씁쓸합니다...
조구사에게 조사들은 봉입니다..분명히...ㅠㅠㅠㅠ
같은 조사로서 마음이 아프군요...
자신의 부주의로 낚시대의 손잡이대가 파손이 되었다면, 구매한 시기에 상관없이 당연히 사야 되는거라고 생각합니다.
어느정도 수준의 a/s를 바라시는지요?
그리고 단적인 예로 제가 해동에서 나오는 흑기사 프레지던트가 있는데 해동에서 나오는 가장 비싼대 입니다. 29칸이 27만원이 넘는대이구요 몇일전 밑걸림으로 손잡이가 두동강이 나서 물어보니 아무말않고 보내달랍니다. 바로 교체해서 보내준다고 그래서 보내준 상태이구요 물론 회사마다 기준도다르고 이익도 따져봐야하기때문에 그부분을 이해를 못하는건 아닙니다만 손잡이대하나에 팔만원은 너무 비싼감이 있지않나요 세일따지고 새로사면 그가격이 그가격인데..태클은 아닙니다. 하지만 씁쓸한 마음이 드는건 어쩔수없네요
판정을내리더군요..소통이 않됨을 느끼고 수보대처분중입니다..고객을 우습게보더군요 낚시경력20년인데요..
독도님 힘내세요
제가 알기로는 동와 낚시대의 경우 현금가로 구입하면 약 30% 정도 디씨된 가격으로 살 수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어느정도 수준의 a/s를 바라시냐고 물어본것은
혹여나 무상기간안에 어느절번이 부러지든간 무상으로 교체해주길 바라시는건 아닌지에서 였습니다.
조구사마다 a/s의 기준이 틀리기 때문에 어느정도가 적당하다고 말하기 힘든게 사실이고 그래서 낚시인들이 a/s가 좋은
조구사를 찾는것이란 생각이 듭니다.
지금 현재 쓰고있는 낚시대가 동와 기록인 저로서도 손잡이대 가격을 들으니 씁쓸합니다.
분명히 판매점에 넘길때 판매점에서 소비자에게 할인 해주는 것 보다 더 싼 가격에 넘길텐데 말이죠.
독도수호님의 말씀을 충분히 공감 합니다.
혹여나 구입하신곳에 의뢰해서 수릿대를 동와 본사에서 구입하는것보다 저렴하게 수급 가능한지 확인해 보시는것도
한가지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좀심하긴 심하네요.
알려주시면..감사하겠습니다.
다시 전화 하셔서 잘 조율해 보세요
구입하신 날짜를 확인할 수 있는 내역과
파손된 손잡이대 모두를 보내 시고 상의해 보세요
그래도 위와 같은 결과라면 그 조구사는 욕먹어도 싸겠지요
님과 같은 경우의 선의의 소비자도 있지만
일부 악의의 소비자도 있습니다
님의 사정과 마음도 이해 되지만
동와에서 그헐게 말한 이유도 이해가 됩나다
저도 그리 생각 하고 있지만 업체에서는 잘 안해주죠
예를 들어 자동차 완제품 가격과 부품별로구입시 완제품 가격의 약 2배 가격이라 하더군요.
얼마전 청소기 부품이 망가져 부품(호스)구입하러 갖는데 부품가격이 제품가격의 약 20%를 차지하더라구요 엄청비싸죠
저도 2년전쯤 낚시대 파손으로 수리를 의뢰하면서 똑같은 질문을 했습니다.
그런데 답은 반제품 가격을 저렴하게 하면 완제품 사는 사람 있을까요?
낚시대 조립은 큰 기술을 요하는것도 아니구 나부터두 반제품 싸게 사서 조립해서 쓰지요.라구 하더라구요
초창기에는 반제품을 저렴하게 판매했는데 위와 같은일로 제조사들이 비싸게 판다더군요.
꼭 위와 같은 이유만은 아니겠죠
제조사들이 자금사정 압박으로 대량으로 덤핑 판매했는데, 부품도 덤핑 가격에 판매하지는 않겠죠
아무튼 우리 입장에서는 저렴(or 무료)하게 해주면 조으련만-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무료 수리해주는 조구사도 있는데-
전에 무한대 편심과 손잡이 윗대에 저의 실수로 순접 자국이 약간 있는거
동와로 보냈습니다.
우선 전화로 동와 담당자가 물어보더군요
그 후 몇 일지나 편심 수정하고 손잡이 윗대 깨끗하게 해서
보내 주셨습니다.(제가 보기에는 새 것 같이 보였습니다 만)
동와 제품 사용하는 사람으로 동와 서비스 그렇게 나쁘지는......
물론 제품에 따라 가격차이가 있고 본인 부주의로 인한 파손은
조금 고려해보심이.......
어느 조구업체든 낚시대,수릿대등 소비자에게는 직접적으로 할인 안해줍니다.
인터넷 판매점에서 조구업체에 물건 받아서 소비자에게 할인해서 팔지요.인터넷 판매점에 의례해 보세요.
손잡이대는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낚시대 DC해준만큼 DC해 줄겁니다.그래도 손잡이대 4대를 전부 수리 하실려면~ㅠ
아마도 본인이 직접 당해보지 않고는 이해가 잘 안되는 것 같았습니다.
저의 경우 (주)동와의 a/s에 대한 불만과 고객을 대하는 직원의 태도 또한 불손해서 매우 불쾌하였습니다.
그래서 가지고 있는 낚시대는 할수 없이 써야겠지만, 앞으로 동와대는 절대 구입하지 않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그리고 파손된 낚시대는 수리를 포기하고 보관하고 있습니다.
나중에라도 같은 칸수 낚시대의 다른 절번이 파손되면 수리대로 사용할려고 합니다.
독도수호님 께서는 여러대가 모두 파손 되었다하시니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저의 생각은 구입한지 1년(보증기간) 미만인경우에 물품의 하자는 무상a/s가 당연하며,
소비자의 과실이라 해도 염가(50%)로 a/s가 이루어 지는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낚시인들을 고객으로 삼아 운영되는 조구 업체가 낚시인들을 무시하고 홀대하며 봉으로 여긴다면 큰 발전을 기대하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개인의 부주의로 생긴것은 AS를 안해줘도 할말은 없지만
적절한 50%정도만 되어도 남는 장사일것 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