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낚시를 좋아하는 청년입니다^^
요새 들어 주력대를 바꿀까하는데요...
현재 체어맨블루를 쓰고 있습니다. 근데 사실 체어맨 블루로 향어 잉어 끌어내기가 조금 겁나긴 하더라고요..
현재 카본2호쓰고 싶은데 얼마전 자주가던 저수지에서 목줄만 엄청 나가고 .... 강제진압하는 스타일도 아닌지라 슬슬 끌어낼려고 햇는데 쉽지 않네요.. 나름 랜딩 얌전히 한다고 생각했는데..ㅠㅠ
뭐 랜딩할수없게 3.2칸 손잡이 바로 위에가 물속에 쳐박으니 뭐 랜딩이고 뭐고 목줄안터졌으면 아마 낚시대 부여잡고 저수지에서 수상스키 탈뻔했습니다.. ^^;;
얼마전 그래서 거기 저수지 전용으로 자수정 대물2 4.0칸 이곳 장터에서 중고로 하나 구매하긴했는데..
체블 1년써본결과.. 사실 붕어전용대로는 괜찮은거같은데 향어 잉어잡는대는 부족함을 느끼기에 이번에 중고로 팔고 새로 하나 구매할까 생각중입니다.
마음에 염두해 두고 있는게 수보와 프리미엄 무한인데요...
저야 뭐 손맛즐기는 타입아니라서... 일단 제압이 잘되고 탄성 괜찮은 거면 좋겠는데.. 수보는 어느정도 정보를 가지고 있는데..
프리무한은 어떤지 잘 모르겠네요...
프리무한으로 .. 떡밥낚시는 어떤가요?? 어차피 앞으로 대물다대편성과 떡밥낚시대를 병행할꺼라.. 튼튼했으면 하는데..
프리무한 무게감은 어떤지도 알고싶네요.. 제원상으로 별 차이 없긴한데.. 그냥 보이는 제원상이라.. 실제 사용하시는분들은 어떠신지요?
일단 수보나 프리무한 3.2칸 두대 써보고.. 28과 36or40까지 사볼생각입니다..
자세한 정보좀 알려주세요^^ 좋은 하루 되시고요~~
수보 VS 프리무한 고민입니다.
-
- Hit : 4856
- 본문+댓글추천 : 0
- 댓글 5
손맛..수보>프리무한
제압력.. 수보<프리무한 <br/>경질성.. 수보<프리무한 <br/>무게감.. 수보>프리무한 (사실 무게차이거의안납니다.발란스가 두대다 좋아서)
튼튼함(고기걸엇을때) 수보<프리무한 <br/>도장상태.. 수보>프리무한
대물낚시쪽은 프리무한이가깝구요..떡밥전천후라면 수보가 적당할듯합니다.
그렇다고 수보대로 대물낚시가힘든건 전혀아니고요.충분히하고도 남습니다.(신수향보다 경질입니다)
이상 제가써보고 느낀점이고요..선택은 님께서...행복하고 즐거운낚시하시길~~
떡밥/대물 양수로 하시기에는 프리무한이 수보보단 한수 위입니다.
전 떡밥 쌍포 낚시에 사용중인데, 앞치기,제압력 최고 이구요.
튼튼함 걱정 하지 마시고 사용하세요..
테스트 완료 했으니, 걱정 마시구요...
중고대로 잘 안나오네요..
단밀총각님 글을 요모조모 참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단지, 같은 고민을 했던 적이 있었기에 둘 다 경험해본 사람으로서 저도 지나가다 몇자만 곁들일까 합니다.
프리무한에 관심이 있으신 것 같으니까 프리무한을 위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려서, 손잡잇대 도장(스크레치 주의)만 유념하시고, 초릿대쪽 편심만 체크한다면 대물낚시에는 상당히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떡밥이라도 덩치들을 상대하기엔 오히려 수보보다 프리무한이 낫지 않을까 싶네요. 단, 잔챙이급은 손맛이 수보보다 덜합니다.
그리고, 프리무한도 무게밸런스가 상당히 좋은 편이라 무게감만 놓고 보자면, 프리무한 3.2칸 떡밥낚시에도 충분히 쓰고도 남습니다.
다만, 잔챙이보다는 덩치급를 노리는 떡밥낚시에 잘 어울릴 뿐이죠.
만약에 손잡이까지 동일한 도장으로 했더라면 대물대로서 크게 히트되었을 대가 아닐까 싶은데, 그게 제일 아쉬운 부분입니다.
정말이지 기능적인 면만 따지자면 가볍고, 상당히 괜찮습니다.
경질성에 탄성도 좋은 편이구요.
다만, 어떤 낚싯대든 가볍고 경질성에 탄성까지 갖추었다면 기본적으로 덩치급 향어만을 전문으로 낚기엔 조금 주의와 요령이 필요하겠지요.
아무 생각없이 무대뽀로 끌어내려면 차라리 속 편하게 향어대를 쓰는 게 맞겠구요.
대물대라고는 하지만 아무래도 향어대와는 분명히 다르지 않겠습니까?
선택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프무로 굳히니 이제 독야와 프무가 고민이네요 ㅠㅠ
ㅎㅎㅎㅎ;; 일단 장비부터 팔아야겠네요 ^^
대물대로는 프리무한이 더조으며 수보는
전천후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