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비코리아

· 무비코리아https://www.moobikorea.com/ 낚싯대 사용자 정보광장 입니다.

[사용기] 무비 (S L)대 개봉기및 사용기

/ / Hit : 16472 본문+댓글추천 : 0

지난해 강포골드대를 구입하여 사용하면서 나름 만족을하면서 잘사용을 하여왔습니다. 그러던중 무비대라는 낚시대를 보고난뒤에 계속해서 봄바람이불듯이 마음이 흔들리고 말았네요.. 무비대는 두가지로 나누어져 있다고하여 매장에 방문하여 무비 (SL)대를 처음 펴본순간 디자인에 눈길이 갔습니다.. 너무 화려하지도 않으면서 세련되고 고급스럽게 느껴지더군요.
무비 S L대 개봉기및 사용기 (낚싯대포럼 - 무비코리아)
그리고 아래 사진과 같이 손잡이대 자체에 있는듯없는듯이 줄감개가 아주 고급지게 장착이 되어있었습니다..
무비 S L대 개봉기및 사용기 (낚싯대포럼 - 무비코리아)
또한 손잡이대 마개도 통풍이 잘되는 구조로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무비 S L대 개봉기및 사용기 (낚싯대포럼 - 무비코리아)
강포골드대를 사용하면서 참으로 좋은낚시대라고 느꼈지만 마무리과정에서 조금은 아쉬운점이 있었으며 간혹 물참현상으로 실망스러울때도 있었으나 무비대의 절번 끝부분을 보니 그런 걱정은 안해도 되겠다라는 확신이 생기게 마디 끝부분 마무리가 지금까지보아오던대와는 확연히틀린부분이 있었습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무게감과 캐스팅성능 등등이겠지요.. 집에서 무비대와 강포대 50대를 전자저울에 앞,뒷마개를 제거하고 올려보니 무비대가 조금더 가볍게 나오며 미니받침대에 두대를 나란히 거치해놓구보아도 처짐현상이 차이가 나더군요..대탄성은 많이 좋아보였으며 밸런스역시 제손에는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급한마음에 두셋트를 구입하여 2박3일로 떠나봅니다.. 우선 40대부터 50대까지만 셋팅을하고 이런저런방법으로 사용을 해보았습니다..
무비 S L대 개봉기및 사용기 (낚싯대포럼 - 무비코리아)
제기준으로는 그저 만족스러울뿐입니다.. 이제 더이상 다른곳에 눈길을 돌리지 않아도 될것 같습니다.. 아직까지는 밤기온이 많이 쌀쌀합니다...건강에 유의하시고 올한해도 행복한 낚시여행 하시길 바랍니다.. [이 게시물은 운영자님에 의해 2017-03-14 13:03:33 사용기에서 이동 되었습니다]

후기 잘 보았구요^^
강골보다 좋다고 하니 저도 한번 써 봐야 되겠네요
가격도 괜찮은것 같구요~~~~
야전에서 실사용은 해보지 못했지만
매장에서 제품을 살펴보니 일단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
52대를 펴보니 전체적인 발란스와 무게감.
그리고 도장등등 다른 최상위 제품들과
비교시 우위에 있는듯 보였습니다..
저는 취향이 조금 독특해서 아무 낚시대나 좋아 보이는건 마구 사서 써봅니다.
그래서 마음에 안들면 몇만원 손해보고 팔고 또 팔고...뭐 그럽니다.
그래서 제가 낚시대를 펴놓으면 칸수별로 메이커가 다 다릅니다.
제가 나이가 좀 있어서 그동안 제손에 수많은 낚시대가 거쳐갔는데요
지금 제 손에 남아있는건
은성 수파 초기모델, 강포, 견무작 레볼루션, 아이테르, 무비SL, 설화수골드...정도가 남아있고
나머지는 모두 다 수업료 내고 올 방출했습니다.
제가 무비sl도 몇대 사서 써보고 있는데요.
현재까지는 최고라고 말하고 싶은데
단 한가지 마음에 걸리는게 있습니다.
무비SL이란 제품이 나오지만 대물용으로 무비 라는 제품이 따로 출시되어 있습니다.
그럼 무비SL은 대물용은 아니란 말인가요?
무비SL이 대물도 모두 카바가 되면 굳이 무비란 낚시대를 따로 만들필요는 없지 않을까요?...
전화해서 물어보니 고기물어 부러지는 낚시대는 없다고 원칙적인 말씀만 하시는군요...
아직도 무비SL을 정말 만족하게 쓰고 있고 추가 구매의 계획도 있지만 대물용이란 무비를 옆에 두고 태어난
무비SL의 정확한 정체가 무엇인지 걱정스럽습니다.
그리워 님...제가 아는상식을 간단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처음 무비대가 출시되었을때에는 특정매니나분들을 위해서 무비대하는것을 출시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수초가많은지역이나 불가피하게 강제집행을 해야하는곳,때로는 뻥치기대로 사용할수있는대를 먼저 출시하고 그와동시에 무비(SL)대를 테스트하고 디자인구상하고 해서 출시한것으로 알고있으며 무비(SL)대도 분명 대물대가 맞다고 생각하시면 될것같습니다..
튿정매니아분들뿐만 아니라 대중적으로 트랜드에맞는 제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것같구요...저역시 무비(SL)를 사용하고 있지만 충주땜,,저수지등에서 잉어,,붕어를 걸어내어보았지만 제압력부족하다던가 대물대로서 부족한점은아직은 못느끼며 사용하고있습니다..
저의 생각이지만은 무비대는 특정매니아를 위한대이라고 보시면 될것같구요..무비(SL)대는 모든 낚시인들이 편하게 사용할수있는대가 아닐까라는 생각을 합니다..
아는 지식이 별로 없어서 답변이 되었는지는 모르겠네요...
무비대 두 종류있는데 제가 구입한건 무비SL 제품입니다.
디자인은 무비대물이 맘에들고 무비sl은 그냥 그럭저럭~~~(개인취향인듯~~)

색상(남색) 도장 무게는 다이와 청골이랑 거의 비슷하다는 느낌입니다.
청골이랑 같이 거치해보니 무늬만 아니면 색상은 같은대 같습니다.
경질성은 허리에서 버티는 힘이 아주 좋고 청골보다 좋습니다.
앞치기 투척과 제압력은 제가 사용하는게 신수향 신수향2 청골 청골경조 명파경조 보론옥수 케브라옥수
보유중인데 가장 좋습니다.
노지 떡밥 전천후대로는 좋습니다.
향어 잉어 무리없이 제압되고 붕어들 손맛은 별로입니다.
밤새 양어장 템포의 무게감은 고급대에 비하면 좀 있지만 앞쏠림에 의한 무게감은 크게 못느꼈습니다.
일전 구입하여 이틀동안 청골이랑 같이 32대를 사용해본 느낌입니다.
현금구입하면 좀더 싸게 가능합니다.
수초나 대물 낚시대로는 손색이 없는듯합니다. 손맛을 원하신다면 패스^~^
이번에 낚시대업글을 생각하고있습니다.
찌모아 사이트말고 오프라인매장은..없는건가요???
저도 한번 들어보고 싶은대 대전근처에 판매하는 곳 아시면 쪽지 부탁드립니다~



2024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