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하면서 정칸수 길이가 40칸이면 39칸정도로 나온다고 어렴풋이 알고 있엇는데..(사실 귀찮아서 안 재봤어요ㅋ)
이번 수파난 40칸을 초릿대 월산초릿대로 바꾸면서(수초치기대로 쓰려고)한번 재봤는데 참..
월산초릿대로 바꿀경우 정길이보다 2~3센치 짧아집니다.
근데 그 짧아진 대보다 수골40대는 또 2~3센치 짧더군요.
수파난과 수골a40칸 길이가 최소4~5센치는 난다고 봐야하는데...
38칸을 40칸으로 표기하고 가격 더 부쳐서 판매하는 것이 그냥 그러려니 해야 될 문제인지 의문이갑니다.
수골a를 주력으로 쓰며 이런저런 나쁜점도 눈에 보이지만 전체적으로 볼땐 잘만든 대이며 제 손에 맞아 주력으로 쓰고있지만 길이 차이가 이렇게 많이 나서야 같은칸수라고 얘기할수있는지...
낚시대에 표기된 치수만큼(길이 선경 원경 무게)은 지켜져야하는것 아닌가 합니다.
언제까지 그냥 그러려니 할른지요..
소비자고발하고 컴플레인걸고 계속해서 조구사를 괴롭혀야 발전하는거 아닌가 싶네요..다들 그냥 그러려니 하니 개선의 의지가 없나봅니다.
일본낚시대 저가 낚시대라 하더라도 오차범위가 그리 크지않는데 이건 거의 사기수준이니 참..한심합니다
수골a길이에 관해서.
-
- Hit : 5467
- 본문+댓글추천 : 0
- 댓글 7
수골a 40대 재원표기는 175.0g 인데
앞마개 빼고 재어보니 184.3g이 나가더군요.
길이도 짧은데 무게까지 더 나가니 도데체 재원표기의 근거가 어디에 있는지 궁금하네요.
타 조구사 또한 크게 다르지 않다보니 체념하고 사용했습니다.
익숙해지고 길들여진 부분도 있구요.
하지만 말씀하신대로 지속적인 문제 제기를 해야 소비자를 기만하는 행위가 줄어들겠죠.
맘을 비우고 씁니다.
어차피 36대보다는 40대가 기니....칸수별 길이 오차 신경안쓰고 낮은칸수보다 높은 칸수가 길다는 것만 생각하고 대편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