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성

· 은성사http://www.silstar.co.kr/ 낚싯대 사용자 정보광장 입니다.

[친목,자유게시판] [잡담] 처음으로 초릿대 파손을 겪었습니다 ㅠㅠ

/ / Hit : 3555 본문+댓글추천 : 1

안녕하세요, 완전초보입문자입니다.

(어릴때 좋아하던 MacGyver로 별명을 변경했습니다 ^^ )

일요일에 새로 산 다이아플렉스 향어 가지고 짬낚시 다녀왔는데요.

저녁때 잠깐 주차장에 가서 낚싯대 다시 좀 꼼꼼하게 닦아두려고 내려가서, 꺼내 닦으려고 하는데 ㅠㅠ 케이스 줄감개에 줄이 감긴 채로 낚싯대를 꺼내 닦으려던 중에 어쩌다 보니 초릿대가 많이 휘었는데 톡하고 부러져 버렸습니다ㅠㅠ

언젠가 게시판에서 초릿대는 고기 잡다 부러지는 거보다 수납하다 부러지는 경우가 더 많다는 얘기를 본 것 같았는데, 정말 그런가 보네요 @.@

오전에 향어 쉽게 걸어낼때만 해도 막연히 아 튼튼하구나 생각했었는데, 그건 정상적으로 대가 잘 펴진 상태에서 고기 걸었을 때나 그런거고,  비정상적인 외력이 이상한 방향에서 작용하면 얇은 초릿대가 견딜 수 없는 거구나 새삼 깨달았습니다.

A/S요청할까 하다가 그냥 은성사부품사이트에 초릿대 주문했는데 아마 오늘쯤 수령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내일 오전에 또 잠깐 짬낚시 가보려고 계획중인데, 오늘 꼭 도착했음 좋겠네요 ㅎㅎ

아침일찍 잡담 올려 죄송합니다 ^^;

선배님들 모두 좋은 하루 보내세요~


초릿대는 여유분 항상 준비해 놓으세요.
초릿대라는게 고기 걸어서 부러지는 경우 없어요. 대부분 접을 때 아니면 부주의로 부러집니다.

저는 제일 많이 부러지는 경우가 접을 때 입니다.
밑걸림으로 대를 앞으로 당기다 보면 초릿대가 많이 빠지게 되는데 이루 철수시에 잘 안들어가서 두드리며 넣다가 너무 과도하게 손으로 잡아서 부러지는 경우 가끔 있습니다.

낚시대 같은 종류를 사용하니까...
초릿대 여유분 10개를 구매해서 가지고 다닙니다.
그러면 몇년은 사용 합니다.
큰고기 걸렸을때 낚시대 휨새를 보면 초릿대는 거의 1자입니다. 낚시대 경질성에 따라서
경질대는 2-3번대에서 많은 휨새가 생기고, 연질대는 중간쯤에서 많은 휨새가 생깁니다.

은성대는 초릿대가 얇아서 고기 걸려서 부러지는건 거의 없지만 접다가 많이 부러집니다.
역시 얇은 초릿대 때문에 밑걸림이나 큰고기 걸렸을때 초릿대가 2번대에 꽉 물려서 안접히는 경우가 많으니 접을때 애먹는 경우가 많죠
반대로 경질대로 분류된 낚시대들보면 2-3번대가 많이 부러집니다. 그러나 이역시도 고기 걸려서 부러지는 경우보다는
수심조절한다고 이빠이 땡겨서 찌고무 오르락 내리락 조정할때 부러지거나, 수초걸린거 머리위로 재꼈을때 부러집니다.
초릿대는 음식 맛을 보는 혀 끝과 같이 섬세하고, 여린 곳이죠.
여친 다루듯 상냥히 대해줘야 낚시대가 좋아합니다. ㅋ
댓글 감사합니다!

연약한 초릿대 조심조심 잘다뤄야겠다 다짐했습니다.
안 그래도 수심 맞출 때 막 땡기면서 혹시 부러지는거 아닌가 걱정했는데 그때도 조심해야겠네요.

여유분도 미리 하나씩은 구비해두고 맘의 평화를 얻어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2024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