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성

· 은성사http://www.silstar.co.kr/ 낚싯대 사용자 정보광장 입니다.

장어 대낚으로 잡을시 민물대 업그레이드 방법 문의 드립니다.

제가 지난 밤 대낚으로 민물 장어 4마리를 잡았습니다. (신수향 2로 1.7에서 4.0까지 8대 편성함/ 1.7로 한수/2.1로 한수/3.6으로 2수 하였습니다.) 가물치도 수초에서 96.5센치 까지 잘 잡아냈으며 현재까지 잘 사용하고 있는데요. 장어 낚시만큼은 낚대가 기대치에 미치지 못하네요. 50~55센치 정도에 박카스병 굵기의 장어인데 이놈 끄집어 내는데도 마니 부족함을 느꼇습니다. 옆으로 1미터정도 끌고가는 것을 보고 순간 챔질을 했으나 장어는 물고 버티고 있고 (어디 감았는지는 모르겠으나. 바닥이나 나무가지나 ~ 장어는 목줄이 제 몸통을 쪼여도 죽을 줄 모르고 감아댑니다). 타이밍과 챔질 순간에 장어와 연결되는 그 느낌과 가슴떨림에 한번 빠지니 장어찾아 삼만리 후후 ... 초기 제압에 실패했다고 보기에도 무리가 없어보이나(확실한 후킹을 위하여 많이 기다려 줌) 이렇게 되어 놓친 장어가 너무 많아서 질문 드립니다. (초릿대실도 빠져서 수영해서 건져오기도 했으며 줄도 서너번 터뜨렸고 산속 계곡지에서 완전 혼자 낚시하며 별짓을 다했네요. 그런데로 즐거운 조행길이었다고 할까요. 여기서 들은 팁한가지, 처음에는 비가 부슬하게 오더니 새벽 3시 넘어서는 장대비가 30분 동안 내렸습니다. 한 여름에 비가 이슬처럼 내리면 호조황이라고 들었습니다 만 제가 잡은 시간대가 새벽 1시에서 장대비가 내리기 전쯤으로 기억됩니다.) 이상 중략하며 *제 낚대 그대로 업그레이드 방법이 궁금합니다* 월척 게시판을 통하여 알고 있는 방법으로서는 *첫째 : 통초릿대를 사용한다. *둘째 : 드림 1.2.3으로 교체한다. 여기까지 밖에 되지않으니 대낚으로 장어 낚시하시는 분의 낚대 업그레드 방법을 전수 좀 해주시면 대단히 감사 드리겠습니다. 즐겁고 안전한 출조길이 되시길 빌어 드리며 회원 여러분이 사용하시는 다양한 방법을 많이 가르쳐 주시길 바랍니다. [이 게시물은 운영자님에 의해 2008-08-04 08:45:23 기타 Q&A에서 이동 되었습니다]

저수지공개 절대로 하지마시길...

장어는 챔질이 늦으면 돌틈이나 장애물에 감아버립니다 낚시대가 튼튼해야 강제집행하기가 좋습니다

자수정큐를 한번사용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미끼는 산지렁이가 최고입니다 습기가 축축한곳에 낙엽속을 뒤지면 나옵니다

월척캠페인: 오분만 청소합시다
1. 신수향 낚시대 그대로 사용하셔도 아무련 문제가 없습니다.
다른 낚시대로 바꾸셔도 별다를게 없습니다.
통초릿대로 바꾸셔도 별로 달라질건 없습니다.
2. 원줄을 조금더 짧게 사용하는게 나을듯 싶습니다.
장어의 힘은 꼬리에 있으므로 제아무리 제압을 잘하셔도 수초에 감아버리면 끌어내기는 쉽지 않습니다.
입질보고 챔질해서 큰장어라고 느끼시면 신속하게 낚시대 세우고 뒤로 물러서면서 끌어내는 요령이 필요하겠습니다.
항상 의자옆에는 빈 꾸덕에 물은 약간만 넣어 두십시요.
낚은 장어는 바로 빈 꾸덕에 넣어서 바늘을 빼내십시요.
이렇게 하시면 요구르트병 굵기 이하의 장어는 목줄. 원줄을 타고 올라오는것을 어느정도 피할수 있습니다.
예 파로호멋쟁이님. 산수부린님 두분 답변 감사 드리고요.(게시판 글 올리시는 거 잘 보고 있으며 감사 드립니다)

파로호멋쟁이님 답변주심에 감사를 드립니다만 낚시대 교체는 경제적으로 어렵고요.

님의 말씀되로 산에 올라가서 산지렁이 잡아 통마리 그대로 사용하였습니다.

산수부린님 답변주심에 감사를 드립니다. 예 다른대로 바꿀 생각은 저도 없으며 대물대로 쓰다보니

(사실 다른 종류의 대는 없습니다.처음부터 신수향으로)

원줄은 마니 짭게 메어서 씁니다. 여기서 쫌더요. 조금 곤란하지 싶은데요 미끼 끼우기가 에로점이 많네요.

목줄이 최대 30센치가 됩니다.

산수부린님 꾸덕이 무었인지 궁금합니다.(가르쳐 주시길...)
1. 들국화한송이님...
쪽지 보냈습니다.
저는 바다민장대로 장어낚시 합니다.



2025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