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층/내림대

· 중층낚시와 내림낚시에 사용되는 낚싯대 사용자들의 친목, 정보광장 입니다.

국산내림대 추천 및 판매처 문의드립니다.!

가끔 짬낚으로 손맛터갈때 이용하고자 내림대 구매할려고 합니다. 내림대 사용해본 대로는 설봉, 풍류도인 13척 두가지밖에 써보지를 못했습니다. 설봉이나 풍류도인 제가 아직 내림초보라 두 대 차이를 별로 못느끼겠더라구요~ 두대 다 13척 써본 바로는 풍류도인보다 설봉이 선경이 더 얇아서 그런지 무게감이 덜하고 손맛도 나은거 같아서 가격대비 설봉만한 대도 없다고 느꼈습니다. 두 대 중에 한대 다시 써볼 생각이구요~ 두 대 차이점이나 성질 도 비교 설명 부탁드리구요~ 국산대 중 선조자 , 본조자 , 동조자 성질별로 한대씩 구매하고자 합니다. 동조자는 영규산업 고죽대가 손맛이 좋타고 해서 구매할려고 하고 있습니다. 13척이 저한테는 딱 좋은거 같은데 대 각각에 맞는 로얄 척수가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대 성질별로 추천부탁드리며, 로얄칸수도 부탁드리구요~ 13척에서 15척 써볼려고 합니다. 15척까지 괜찬은 로드 추천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로드를 저렴하게 구매할수 있는곳 추천바라구요. 혹시나 필요치 않아 분양하실 계획 있으신분은 문자한통 주시면 바로 연락드릴게요~

손맛터에서 잉어,향어를 주로 낚다보니 ㅡ,.ㅡ;;

튼튼한게 제일이더군요 ㅡㅡ;
본인도 경기용 경질대를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야 노지에서 대형 잉어를 걸더라도 부담없이 끌어 낼 수 있거든요.
길이는 노지냐 양어장 이냐에 따라 16척이나 18척 혹 21척을/ 하우스는 12척 정도를 선택하면 되겠고요.
주로 연안에서 떡내림을 하다 보니 18척이 주력대인데 어떤 때는 18척도 짧아서 21척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곤 합니다.
99년경 중층내림을 처음 배울 때 태경조구 진죽 18척, 수광 18척, 귀파 18척과 12척, 현재는 해동 카리스마 16척과 18척(2대),
기타 저가의 18척 2가지를 사용하고 있는데 욕심 같아서는 일산 남수 21척을 써 보고 싶지만 워낙에 고가라서.....
내림대도 욕심을 내면 끝이 안 보일 거 같아 무슨 경기에 출전하는 선수도 아니고 해서 그냥 현재 카리스마로 정착하고
있습니다. 휨새는 개인마다 취향이 모두 다르니 꼭 이거다 라고 말 하기는 그렇고요.
참! 동와 귀룡봉 16척과 18척도 사용해 보았고 현재 바낙스 연파 18척도 옥내림으로 쓰고 있네요.
노지에서 대형어를 노릴때 경질대로 좋기는 해동 카리스마가 그래도 제일 좋더군요.
설봉보다 풍류가더좋고요
5대5면 취하선좋아요



2024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