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님들 안녕하새요
이제는 겨울의 막바지가 아닌가 하고 생각됩니다.
조금추운감이 있기도 하지만 봄은 월님들 마음에 이미 와잇지 않나싶습니다.
막바기 추위게 건강들 하시기바랍니다
어제 바쁜것이 끝난관계로 천류산업에서 AS받은설화수골드 12대를 하나 하나 살펴보았습니다
말그대로 천류산업 사후처리가 좋습니다
깨알같은 기포가 생긴절번도 다 교환해서 보냇더군요
이거는 당연한것이라고 생각되는데 이러지 않는곳들이 많은것 또한 사실입니다
제가 천류산업과 통화를 하면서 느낀점은 아주 친절하다고 하는점입니다
일부러 골드대라 명품이라고 하던데 이거 머 명품이냐하고 비아냥 거리기도 하여보았으나 전화를 받는모든분이
다 친절해서 참 조은조구업체구나 하는 생각이 들정도입니다
여담이기는 합니다만 제가 한3년전일입니다
케브라수향을 한 2년정도 쓰고나니 기포가 안에서 올라오는것입니다
저는 사는곳이 서울이라 장충동 은성총판에 전화햇습니다
제가 가진10대중에 두대정도에서 기포가 올라온다 라고하니 사용한횟수가 얼마인가 물어서 한 2년정도 된다 하니
그정도 기간이면 손님이 관리를 잘못한것이아닌가 생각됩니다
하고 답하더군여
무슨소리야 그럼 다른대들도 다그래야지 하다가 전화로 좀 고성이 오고갔습니다
저 성질 무지급합니다
일이고 뭐고 화가나서 바로 낚시대들고 찾아갔습니다
이거 교환안해주면 그자리에서 다 부러뜨릴려고 하고 마음머고 찾아갔습니다
제 얼굴보더니 한마디도 안하고 바로 교환해주더군여
그 이후로도 몇번 더 받은적이 있습니다
이런점에서 볼때 천류라는 회사는 물건만 팔고 나몰라라 하지는 않을거 같은생각이 들더군요
낚시대라고 하는게 완벽한거는 업다고 생각합니다
그것보다는 인정하고 소비자의 마음에서 생각하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소비자의 과실로 떠 넘기기보다는 인정할꺼는 인정하는조구업체 얼마나 보기 좋을까요
그리고 제가 낚시를 하면서 느낀점이 잇는데 낚시를 진정으로 사랑하는분을 얼마나 조은분을인지 모릅니다
물론 저같이 까칠하고 이것저것 따지는 사람도 잇지만 서도 대다수의 분들이 다 얼마나 좋으신지 모릅니다
말이 "아" 다르고 " 어"다르다고 생각합니다
그런의미에서 천류는 아주 좋은기업으로 다가 옵니다
어느정도 잘못은 인정하도 또 차후에 그런일이 안생기도록 노력하는 모습또한 완벽한 낚시대를 생산하는 조구업체 못지 않게 낚시인의들 마음을 사로 잡는다고 생각합니다
물건말 팔고나면 그만이고" 이정도 문제는 우리것만 아니고 다른데도 잇는데 왜 우리한데만 난리냐 "
이런 생각을 하는 조구업체와
" 아 우리회사를 사랑하니 저리 문제를 제기하고 또 고치라고 하는가 보다"
이런 두가지 생각을 하는조구 업체가 있다고 과정합니다
두업체중에 어느업체에게 월님들은 점수를 주시겠습니까
저는 어느대를 볼때 장점보다는 단점을 많이 찾는편입니다
그래야 그 업체를 위해서나 다른낚시를 사랑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물건팔고 문제제기하는 분들 교환하고 그런 업체보다는 우리 제품중에 이거는 문제가 되서 소비자분들한데 죄송합니다
이 문제점은 우리가 계속적으로 노력하면서 없어지도록 하게습니다
이리 말한하면 얼마나 좋은일입니까
그리고 그리말하는것이 처음에는 많이 손해보는일이기는하지만 서도 긍극적으로 보면 그회사가 살아가는길이라고 생각됩니다
같은 잘못을 되풀이 하지 않는것또한 중요한 일이 아닌가 하고 생각합니다
우리마음에 다 충족되는대를 없다고 단언합니다
그리고 만들수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나머지를 채울수 잇는것은 철처한 사후처리와 또 문제를 제기햇을때 인정하는 자세또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아는낚시를 좋아하시는분들 중에 일부러 문제를 제기하거나 헐뜻기위해서 자꾸문제를 제기하는분들보다는
이것만 고침 최고인데 생각하는분들이 훨씬더 많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천류산업AS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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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는 저는 기본이라 생각합니다
요즘 조구업체들이 다들 AS는 많이 좋아졌다고 생각은 하구요
설골드경우는 가격이 정말 장난아니잖아요
그런가격도에서 불량이 나온다는 자테가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진짜 AS는 고객의 부주의로 인해서 파손된 제품도 AS해주는게 진짜 AS라 생각됩니다
불량난 제품을 바꿔주는게 과연 진정한 AS까 생각을 해 봅니다
님의 글 태클은 아니오니,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비싸면서도 AS를 잘 안해준다면 거기가 이상한 곳이겠지요.
그러나 잘못을 100%인정하구 a/s 확실하게 해주는거는 불편함은 있지만 기분 좋은일 이라구 생각 합니다.
제가 초기제품 인지는 모르나 기포가 발생하여 본사에 10대 모두보냈더니
기포가 아주 미세하게 발생 된거두 손잡이대까지 모두 교체해서 이틀후에 도착하구
직원분이 전화해서 자세히 설명두 해주고 자기회사 제품을 구매해주어서 고맙다구하며 문제가 발생되면
다시연락 달라구합니다 또한 기포문제는 어느정도 해결 되었다구 하니 사용해 보면 알겠지요.
저두 반제품을 만들어 판매하는 회사 생산 팀장으루 있지만 잘못을 인정하는건 힘든일임니다 ㅋㅋ
어찌되었든 이번을계기로 더 좋은제품이 계속 생산되는것이 우리 낚시인에게두 도움이 되는게 아닐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