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럼 공통

· 포럼 공통게시판으로서 낚싯대 추천, 비교 등의 정보가 제공되는 곳입니다.

다음의손맛대중 경질성만 따진다면,가장경질인 낚시대는?

회 원님 안녕하세요?촌구석에 있는관계로 들어보지 못한 낚시대가 너무많습니다.손맛대중 어느것이가장경질대입니까? 1,무한 2,신미,3,프레지던트4,무적 아시는대로 답글부탁드립니다.

무적대아닐까여? 신미대는 중경질로보시면될듯합니다. 무적대와 신미대는 제가 써봐서 대답을드릴수있어여 하지만 무한과 프레지던트는 써보질않았으므로 다음분께 패쓰하겠습니다^^
경작님,안주무시고 답글주셧네요.프레지던트도 중경질로 알고는있는데 통감이안와서요.답글감사드려요.
매복한 땅콩님 여전하시군요^^ 열거하신 대중에선 무적대가 제일 경질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차라리 명작대가 경질이면서 손맛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강도야 좀 약한 편이지만...
아,변덕조사님,안녕하신지요.찬바람이가끔 시원함을 느끼게 합니다.신선한정보 있으면 가끔소식전해주세요.
제가 느끼기에 가장 경질대는 무한입니다.

무한의 고탄성과 경질성은 타낚시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무한은 60톤 카본을 사용하였기에 순간충격에 약합니다.

무적대도 경질대입니다. 하지만 탄성은 무한을 쫓아가지 못합니다. 순간충격에 역시 약합니다.

찌조절을 위해 낚시대에 무리를 가하면 초릿대 날라갑니다.

신미의 경질성은 무적과 비슷하거나 조금 떨어질지 모르나 순간충격에 훨씬 더 강합니다.

탄성이 뛰어나고 순간충격에도 어느정도 견딜수 있는 낚시대 찾기가 만만치 않습니다.

도장이나 외관만 본다면 무한이 가장 멋스럽습니다.

느끼는 사람에 따라서는 신미가 정말 멋스럽다고 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무적대는 잔기스에 약하고 도장이 느끼는 사람에 따라 가볍게 보일수도 있습니다.

가장마음에 드는 대는 무한이나 순간충격을 견디지 못한다는 불만이..

그나마 강하다는 무적도 역시 고탄성 경질대의 한계를 벗어나지 못했다는 아쉬움이 아직도 많습니다.
경질만 논한다면 동미 천작 한번 써 보십시요

거의 막대기 수준, 무게도 가벼워서 32칸 105그람입니다

거의 밤새워 양어장 떡밥낚시해도 팔에 무리 가지 않습니다

흠이라면 가격이 비싸고 장절이라는거죠
메츠님,답글에감사드립니다. 낚시3박4일하다보니 이제야글드립니다.저의생각도 중경질 상 정도의대가 쓰기에 가장적합하지 않는가 생각합니다.밤새워 떡밥질을 해도 무리가 되지않는 대가 궁금했습니다. 한가위잘보내시고 건강하세요.
wonder4632님, 답글감사드립니다. 추천해주신대도 서보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2025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