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청심을 써 본적이 없어서 어떤 낚시대인지 궁금해서 질문 올립니다.
예전에 노랭이 몇대 쓰다가 밤생이 사용하는 관계로 별로 사용치 않아 분양하고 최근 장터에 노랭이 노랭이 하도 이슈화 되기에
미련이 생겨 최근에 수파(해마1) 29,32칸 영입하여 같이 써본봐 역시나 혹시나 고탄성 중연질 밤생이가 가볍고 붕어 손맛이 더 좋더라구요.
하이옥수는 연질이지만 탄성이 낮아 예전에 분양했구요.현재 연질대는 밤생이,수파골드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수파,밤생이,수골은 흔들어 보기만 해도 발란스가 정말 좋구나! 하는 느낌이 들잖아요.
잠시 만져본거라 아닐수도 있겠지만 에이스청심,프로청심,청심 3종류 모두 이상하게 밸런스가 제 기대치에 못미치는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그럼 맥스청심은 밸런스가 좋을까? 의구심이 나더라구요.맥스청심이 연질성 낚시대라는걸 익히 들었습니다.
맥스청심이 밤생이,수파골드와 (무게감,손맛,탄성,밸런스..등) 비교시 어떤 낚시대 인가요?
용돈이 생기니 슬슬 잠잠하던 지름심이 올려나 보네요.ㅎ
맥스청심 써보고 싶은데요.25~40칸 사이 분양 계획 있으신분은 쪽지 부탁 드립니다~^^
맥스청심 어떤 낚시대 인가요?
-
- Hit : 7040
- 본문+댓글추천 : 0
- 댓글 10
손맛좋다는 얘기를 익히 듣던차에 최근에 맥스청심36대를 중고로 한대 구매했는데요...아직 고기를 못걸어봐서
제 주관적인 느낌을 세세하게 적긴 뭐하지만 일단 외관은 단색이라 좀 밋밋하구요(제가 보기엔 때깔은 별루...^^;)
무게감은 접었을땐 몰랐는데 펴보니...무겁습니다. 밤생이36에 비해서..투척도 훨씬 힘드네요.연질은 맞는듯해요.
손맛이나 탄성등은 고기를 걸어봐야 어느정도 비교가 될듯해서 전 패스할께요. 월님들중에 맥스청심에 대해서
잘 아시는분들 계시니까 곧 객관적이라 여길만한 답변 해 주실거에요.
참 청심은 저두 한대 사용중인데 제 느낌은 좀 밋밋한 낚시대라는 생각이 드네요(밤생이나 맥스청심에 비하면 경질~~^^)
밤이 늦었네요. 편안한 밤 되시길....
2.5칸과 2.9칸을 사용중인데 2.5칸에 붕어를 걸어본 결과 복원력이나 강도 같은 것은 양호한데 손맛은 생각보다 그냥 그랬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낚시대가 있더라구요.
단종품이라 신품으로 구하기가 어렵습니다.
power100님께서 써놓으신 좋은글 재밌게 읽고 있습니다.
준수아빠님 반갑습니다^^저는 다사에 거주합니다.낚시는 거의 문양쪽에 짬낚시 갑니다.
중경질 보다는 고탄성 중연질대를 좋아 하다보니 검색에서 몇몇 조사님들이 손맛대로 좋다고
댓글을 달아 놓았기에 궁금 하더라구요.
손맛 별루입니다 늘어저도 탱글탱글 하면서 늘어지는 연질손맛이여야하는데
이건뭐 줄창 늘어지기만하니.......
손맛대로 괜찮은 대입니다.
손맛이 별로로 느껴지는 이유는 맥스청심이 밤생이처럼 파닥거리는 손맛과 수골의 늘어지는 손맛의
중간에 위치한것 같은 손맛을 보이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래서 맥스청심만의 독특한 손맛을
보이지 못한다고 생각 합니다. 하지만 손맛대로는 괜찮은 대라고 생각 합니다.
대충 감이 잡히는듯 합니다.
갠적으론 수골 손맛이 더좋은것 같은데
무슨 심리인지는 모르겠으나 두녀석 동시에 편성하면
맥스에 입질을 더 기다리는 편입니다..
재밌는 낚시대 입니다^^
36칸 새거 한대 (PET 케이스 없고 대집이 엄청 더러움 -_-)를 독산동 본전낚시에서 2월초에 봤습니다. 당시에 가격 물어보니 주인 아줌마가 많이 비싸다고만 하시더군요.
이상하게 구형 낚시대만 관심이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