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럼 공통

· 포럼 공통게시판으로서 낚싯대 추천, 비교 등의 정보가 제공되는 곳입니다.

설골 , 프리미엄제왕 무게감에 대해..

안녕하세요 전남 무안에서 낚시를 즐기고 있는 정성일 이라고 합니다 . 저는 프리미엄제왕 3.4칸 / 3.6칸 을 쓰고 있습니다. 자수정드림대 2.9칸 3.2칸 도 쓰고 있구요. 다름이 아니오라.. 3.8칸을 구입하고자 낚시대를 알아보는 도중 .. 지인분께서 설골을 쓰시고 계셔서 제가 우연찮게 설골을 만져볼수 있는 기회가 있었습니다. 3.2칸 / 3.6칸 / 3.8칸 앞치기를 해보았는데.. 묵게감이 상당하게 느껴지더라구요? 오히려 자수정드림 3.2칸 보다 설골 3.2칸이 더 무겁게 느껴졌습니다. 참고로 제가 허약한 체질이긴 합니다. 173센치에 64kg 의 31세입니다만. . 그리고 프리미엄 제왕 3.6칸과 설골 3.6칸과 비교해보더라도 설골이 무게감은 상당하게 느껴졌습니다. 제원상으로는 설골도 상당히 가벼운편인데.. 설골을 들으면 그냥 묵직하다는 느낌이라고 해야할까요? 제가 아직은 초보라.. 왜 그러는지 궁금해서 글을 남겨봅니다. ^^

제 생각으로는 개개인에 스타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낚시대는 무게감이 앞에있고. 일정하게 있는것두 있고. 손잡이대에 있는것루 알고 있읍니다.
솔직히 자수정 드림3.2칸보다는 설골 3.2칸이 휠씬 더 가볍습니다.
설골도 3.6칸부터는 낭청거림보다는 낚시대 무게감이 손잡이대로 더 느껴집니다.
아무리 비싸고 좋고 가볍다지만 자기 자신에게 맞는 낚시대가 최고입니다 .
개인적인 생각으로 몇자 적어보았읍니다. 고향이 전남 함평 나산입니다 .^^
새벽하늘님 댓글 감사드립니다 (__)
설골이 드림대보다 훨씬 가볍다는걸 저도 알기에 .. 이런 질문을 해본겁니다 ^^
설골 3.6대 무게감이 있다고 하시면 프리제왕은 더 하면 더하지 들 하지 안을까 합니다.
제가 프리제왕 나오는 날 구입해서 봐로 판매한 이유중 하나가 생각외에 무게와 앞솔림 입니다...^^
붕키님 댓글 감사드립니다.(__)
왜 전 설골이 더 무겁게 느껴졌을까요 ..;; 프리제왕같은경우는 제가 많이 써봐서 적응이 됐고..
설골은 처음 만져본거라 그랬을까요?;;
붕키님과 동일 현상으로 바로 판매한 1인 입니다..

전 프리 제왕 4.2칸 제원에 눈이 돌아가 구입후 현장에서 펼쳐 보고 앞 쏠림에 바로 처분 했지요..

현재는 천하명장대 쓰고 있는데 만족 합니다..

으째 설골은 눈에 안 들어와서요..^^
꼬앙님 댓글 감사드립니다 (__)

3.8칸이나.. 4.0칸을 구입하려는데.. 고민이 많이 되네요..

워낙 가격이 쌔다보니... 쉽사리 결정을 못하고 있습니다..
설골은 제원만 보시고 무게 생각하시면 않됩니다
앞쏠림이 있어서 막상 대피고 들어보심 무개감
느껴집니다
가벼운대 찾으신다면 천향 .디명.풍골 정도는 대야
가볍다 하는 느낌 받으실꺼에요



2025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