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럼 공통

· 포럼 공통게시판으로서 낚싯대 추천, 비교 등의 정보가 제공되는 곳입니다.

손맛대 = 연질대?

안녕하세요 월척회원님들.. 제가 손맛대 내림낚시대를 구매하려고 하다가 문득 의문점이 들어서 이렇게 글 남겨봅니다. 보통 손맛대는 연질대라는 공식이 성립되는데요.. 그때문에 하이옥수도 사용해봤고 대물잉어도 잡아봤고 여러 고기도 잡아봤으나..... 어릴적 그때 그 손맛은 안느껴지더군요. 예전에 사용했던 낚시대는 글라스 낚시대 로얄..뭐뭐뭐..파란색빛이 나는 싸구려 낚시대였습니다. 연질대로 대물이엉나 준척급 붕어를 잡으면 예전에 느꼈던 톡 톡 톡 거리는 손맛이 아니라 그냥 늘어지는 느낌이랄까..?? 고기가 요동치는 느낌이 하나도 안느껴지고 그냥 무겁다란 느낌밖에 안들더라고요. 아마도 낚시대에서 충격을 전부 흡수해서 그런게 아닐까 합니다.. 이게 손맛인줄 알았는데 말이죠^^ 경질로 갈수록 톡톡 거리는 손맛을 볼수가 있을까요?? 중경질은 토블도 그런느낌은 10마리중 1마리밖에 없는듯 하네요.

저도 밤생이 추천 입니다.
하이옥수 같은 연질대와는 느낌이 완전히 다르겠지만
경질대 쓰시던 분에게는 연질대 느낌은 날겁니다.
연질대 느낌이 싫으시다면 동와무한도 아주 뛰어난 제품이 아닌가 싶구요...
은성의 수파플러스(밤생이), 수파골드(파랭이)

원다의 테크노스 붕어골드(누렁이), 콤비카본 수양(퍼렁이)==> 저가의 낚시대이지만 휨새 멋집니다.
고기걸었을때 정말 U자로 휘어집니다.

추천해 봅니다.
원다의 제논골드; 경질의 손맛
은성의 수파플러스; 연질의 손맛 ;;;; 추천 드립니다.
예전에 유료터에서 밤생이로 붕어 잉어 겁나게 많이 잡은기역이 납니다 참 좋았는데 ~
원다의 제논골드 경질의 손맛
은성의 수파플러 연질의 손맛 추천 드립니다



2025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