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럼 공통

· 포럼 공통게시판으로서 낚싯대 추천, 비교 등의 정보가 제공되는 곳입니다.

초릿대 교체

안녕하신가요?  제가 쓰는 낚시대 초릿대가 좀 낭창해서 바꾸고싶은데 초릿대 뒷부분이 두께가 1.8 mm나오더라구요.통초리는 느낌이 이상해서 별로라 호환돼는 짱짱한 초릿대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자르는거말구 초릿대 뒷부분이 1.8 나오는 제품을알고싶습니다.
어떤 낚시대인지는 모르겠으나, 충북조사님 말씀처럼 초릿대를 약 10센치 정도 자르시면 좀 더 짱짱해 집니다.
초릿대 뒷부분 사이즈만 가지고는 설령 맞는 초릿대가 있다고 하더라도 그것이 더 경질인지 아닌지 판단하기가 애매합니다.
근처 낚시방에 낚시대를 가지고 가셔서 낚시방 사장님의 도움을 받아서 맞는 사이즈의 초릿대를 구하시는 게 최선이긴 합니다.
하지만, 맞는 초릿대가 있다고 하더라도 이게 더 경질인지는 실제 써봐야 아는 것이겠죠.
초릿대를 약간 자르시거나, 통초릿대를 구하시거나, 아니면 원줄을 좀 더 짧게 매시는 방법 등을 연구해 보세요.
1.8미리라고 단정 지으시지만, 그 초릿대를 구할 수 있더라도 실제 끼워보면 그 사이즈가 아닐 수도 있고 경질 초릿대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낭창거린다는 느낌은 꼭 1번 초릿대의 느낌이 아닐수도 있습니다

원줄을 빼고 낚시대를 다 펴신 후에 위아래로 흔들어 보시면 대체로 낭창거리는 대들은 2번, 또는 3번대가 낭창거립니다.

위엣분들 말씀처럼 1번 초릿대 교체만으로 원하시는 경질성을 얻기는 힘들듯 합니다.
결국 낚시방사장님을 찾는게답이겠네요.경질성은 초릿대이니만큼 구부려보면 알고 탄성은 튕겨보면압니다.제 낚시대 초리가 두꺼운편이지만 저톤수 카본을 사용했는지 탄성이떨어집니다. 선경1.1 에 원경 1.8 길이는 55입니다.지인이 록시,록시골드를 써서 그두가진 비교해봤네요.그두낚시대는 초리는더얇아도 뒷부분이 더두꺼워서 잘랐더니 길이가 40쯤돼더라구요.이럴거면 초리끝 자르는게 낫겠다싶어 다른 맞는 낚시대가 정해져 있으면 낚시방가서 비교하기도 눈치가 덜보일거같아 여쭤봤습니다.나머지부분은 경질이며 탄성이며 좋은데 초릿대만 떨어지는거같아서 문의해 봤습니다.정성스런 답변 감사합니다.
상호명을 기재해도 되는지 조심스럽습니다만,
월산낚시 사이트에서 다양한 구경의 경질 초릿대를 판매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품질에 대한 것은 잘 모르겠고,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2024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