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성제품(신수향)을 사용하다 체어맨블루로 업그레이드하려 합니다.
신수향에서 체블로 가면 업그레이드 맞죠?...
근데 낚시할*백*점의 사진과 엘*디*낚*시의 인터넷사진의 차이가
DIF와 EXC의 차이더라구요...
혹시 유통업체가 바뀌어서 그런다고 하던데 혹시 제품의 질에도
영향이 있는지요?
그리고 신수향과 체블을 비교한다면 어떻습니까?
항상 어복충만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체어맨블루 DIF와 EXC의 차이점이 궁금합니다.
-
- Hit : 5440
- 본문+댓글추천 : 0
- 댓글 6
사진만 옛것을 사용하는거 같던데요.
대전사모님이나 엘디처럼 큰 판매점은 순환이 빨라서
과거제품 없을듯 보입니다.
중고는 장터에 올라오더군요!!
다만 가격이 쪼매 비싸네요..
48대 기준 26만...
한 두달전에 11번가에서 할인쿠폰 카드할인해서 대당 21만에 쌍포 구입했습니다..ㅡ,.ㅡ;;
말씀 주신데로 DIF로 되어있습니다.
엘*디*낚*에서 확인했습니다.
항상 즐낚하시고 안출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물론 사용하고 있는 낚싯대 전부는 EXC로고 입니다.
아마도 2011년도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사용하던 3.2칸이 여러해 사용함으로 인해 세월의 흔적(때,잔기스)등으로 약간 지져분해졌다라고 생각하고 있을쯤
장터에서 DIF로고의 3.2칸이 중고로 나온 겁니다!
사진상으로 내 낚시대 보다 휠씬 깨끗해 보이고,좋아보이고 당시 중고가격(11만원)도 적당하다 싶어
얼른 두대를 구입하고 제 낚시대를 장터 매물로올려 쉽게 교체 할수 있었습니다!
잘못된 선택의 시작은 그때 부터 였습니다!
그전까지 통상적으로 사용하던 때와는 다르게 초릿대,또는 2번대가 어의 없게 부러지더군요!
계속 사용해 오던 EXC로고의 낚싯대에서는 발생하지 않았던 결함?이...
그때 이후로 다시 DIF로고의 낚싯대를 중고로 되팔고 장터를 통해 EXC로고의 낚싯대를 재구매 하였습니다!
낚시를 자주가는 편은 아니지만 아직까지 그런 결함?은 발생하지 않고 있습니다.
물론 EXC로고의 낚시대만 우수하다 라는건 아닙니다!
소히 말하는 "뽑기의 운"도 있었는지 모르겠지만, 처음 체어맨 블루를 접하기 시작하면서
네이버 블루피싱 이라는 카페도 지금까지,또 앞으로도 운영할 계획 입니다만,
블루피싱 이란 카페 생성 과정에는 체어맨블루만 사용하는 사람들의 모임의 목적이 컸습니다.
동일한 낚시대를 사용하는 사람들끼리 모여(회원 평균 연령은 3~40대) 낚시하며,정보 공유하며 동질감?유대감 정도를 키웠다 라고 할까요!
지금은 물론 체어맨블루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회원 가입과 활동은 가능 합니다. 그렇지만 당시에는 한대라도 체어맨블루를 사용해야만 가입을 할수 있었던 적도 있었습니다.
뭐 대단한 낚시대를 사용하는것 마냥 착각의 늪에 빠져 있었지요!
지금도 카페에서는 체어맨블루 낚시대를 사용하고 계신 회원이 다른 회원에 비해 월등히 많습니다.
물론 EXC,DIF로고와 상관 없이 말 입니다.
처음 낚시대가 출시되면서 에프* 에서만 구입이 가능하던 때가 있었지요!
아마도 오래전 부터 체어맨블루를 사용하던 낚시인이라면 다 알고 계실겁니다!
세일도 없이 오직 정가 그대로를 다 주고 구입하던때가 있었단 말입니다.
당시 기억으로 3.2칸 1대 의 경우 가격은 167000원으로 기억합니다.
낚시대 한대 가격으로는 절대 적지 않는 금액 이였습니다.
이후 2~3번의 낚시대 가격인상이 있었지요! 지금 현재 3.2칸 1대기준 정가가 얼마지요??
현재는 대부분의 낚시점 또는 온라인 판매처에서 쉽게, 작게는 30프로 많게는 60프로 세일을 하며 팔고 있습니다.
그럼 간단히 계산해보면 세일 없이 판매되던 때와 가격면에서는 별 차이 없다는걸 아실겁니다!
그런데, 낚시대의 품질은 똑같은가요? 도장의 기포발생문제,낚시대의 편심,동일 낚시대의 길이 차이,낚시대의 마감불량,1~2번대의 파손,빠짐 문제, 등등
예전 EXC로고의 낚시대에서도 위와 같은 결함?불량이 없었다는건 아닙니다.있었겠지요!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런 문제들이 지금의 DIF로고의 제품 보다는 적었다고 생각하는 극히 주관적인 생각을 하고 있는 사람 입니다!
낚시대가 인기를 얻고 많은 낚시인이 체어맨블루를 좋아하고,사용 할수있는 기회가 생겨 그만큼 더 많은 문제가 발생했을수 있다라고도 봅니다.
여기서 다른 업체의 낚시대 예를 하나 들어 볼까요!
은성 수파 많이들 사용하고 계십니다!
저역시 체어맨 블루가 출시 되기전 은성 수파 회색손잡이 의 낚시대를 사용했었습니다.
지금도 출시되고,인기가 많은 낚시대죠!
그런데 수파를 사용하는 많은 낚시인들은 손잡이대 까지 노란 일명"노랭이"를 선호 합니다! 왜 그럴까요???
물론 아닐수도 있습니다! 회색손잡이의 수파를 더 선호하는 낚시인이 많을지도 모릅니다.
중고 장터에도 매물이 나오기 무섭게 거래완료 되는 낚시대중 하나 입니다!
그이유는 뭘까요?
단지 단종된 제품이라 그 희귀성 때문일까요?
역시 초창기 모델이라 낚시대의 품질이 우수하다는 "품질성" 때문에 더 많은 낚시인이 "노랭이"를 더 선호 한다고 저는 봅니다!
물론 회색 손잡이의 낚시대가 나쁘다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조금전 이야기 했듯히 저역시 회색 손잡이의 수파를 사용하며 만족해 했던 사람입니다.
하지만 현재는 "노랭이" 몇 대를 붕어 손맛대로 사용 하고도 있습니다.
"구관이 명관이다" 라는 말 알고 계시죠!!
다시 체어맨블루 이야기로 돌아와,
위에서 비교한것과 같이 초창기 모델과 지금은 모델은 차이가 있다고 봅니다
역시 체어맨블루도 같은 이유라고 생각하구요!
DIF로고의 체어맨블루도 현저히 질이 떨어지는 제품은 아닙니다!
똑같은 동일레포츠 제품이며,좋은 낚시대 입니다.
그러니까 아마도 체어맨블루2,체어맨 씨리즈의 낚시대가 계속해 출시 되는거겠지요!
극히 주관적인 생각 이지만, EXC로고,DIF로고를 사용하는 많은 체어맨블루 낚시인의 한 명 으로써,
낚시대는 자기 만족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저렴하고 보잘것 없는 낚시대도 자기만 만족한다면 최고의 낚시대 아닐까요???
그러므로 저는 저의 주관적인 자기만족 으로 EXC로고의 제품이 DIF로고의 제품과 차이가 있다고 보는 사람 입니다!
저의 생각이 무조건 맞다 는 아닙니다. 아닐껍니다!!
그래서 저의 주관적 생각이라고 이야기 하는것이며,차이가 있는것 같다 라고 이야기 하는것 일 뿐 입니다.
여기서 이만...
끝까지 두서없는 글 읽어 주신 회원님들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