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IF   http://www.edif.co.kr/ 낚싯대 사용자 정보광장 입니다.

흑몽.체골 비교부탁드립니다.

흑몽이랑 체골중에 고민중입니다..

야수 요즘나오는대는 들어보니 생각보다 낭창거리더라구요..

흑몽1셋이랑 체골 1셋 가격비교해보니 30정도 차이나더라구요..

가격은 그정도면 상관없는데 대 특성을 모르니 고민중입니다..

수초 포인트를 선호하는편이고 20~44대까지만 구매할가합니다..

듣기로는 흑몽은 앞쏠림이 있어 무게감은  있으나 질긴맛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체골은 빳빳은 하나 질긴맛이 없어 파손이 우려된다고 하더라구요..

 

경질성이 어느정도 인지 궁금합니다..현제 제가 사용하는 대는 록시.산노을 써보았습니다.

회원님들께서는 어느 대를더 선호 하시는지 의견듣고 싶습니다..

많은 글 남겨주십시오..

 


흑몽 16에서 34까지 쓰고 있습니다 ..현재 무난하게 사용중이구요 제생각엔 록시난 산이슬이 흑몽 야수보다 더 좋은 낚시대라 생각댐니다
저는 야수 첨엔 일부구매했다가 팔고 골드로 바꿨습니다. 흑몽은 안써봤지만 낚시점에서 들고 흔들어만 봤는데,,(이거 역시 사람손맛마다 다르겠지만)골드가 더 고급대인 건 확실하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흑몽이 골드보다 장절이고 #8B가 32바트고, 골드는 #9B가 32 바트인데요. 분석하자면,,카본원단자체는 분명히 골드가 상급을 썼습니다. 혹자는 체어맨 골드 이게 흑몽이랑 디자인이 형제처럼 나와서 요즘 추세인 중저가대로 그냥 묻어가고 있는데, 사실 이게 일명 'DIF의 실수'로 불리면서 골드 원단은 한참 위인 근고급대수준까지 간다 하더군요. 위에 질문자님이 말씀하셨다시피 흑몽은 앞쏠림적인 무게감,장절 이런특성으로 질긴 느낌을 주도록 그런 기술적 계략으로 커버를 친거고, 골드는 휘나 야경같은 최상급대는 아니지만 어느정도 원단자체로 먹고들어갔다 봅니다. 더 분석을 혼자 해보자면, 체감 느낌그대로 둘을 굳이 비교하자면 흑몽이 수초낚시하기에 누군가에겐 습관이나 낚시타입에 따라 더좋을수도 있으나,그러한 요인 등에 영향받지 않고 쓰기 좋은건 복원력 좋은 골드라는 생각이 듭니다.
제원상 골드가 더좋더라구요.
체골이 상위대보다,제원이 더좋은거 같더라구요
장대로 갈수록 가벼워지구요.ㅎ
초릿대는 바꾸면됩니다.저도 체골이 가성비가 너무좋아서 한셋트구매중입니다.



2024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