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낚시장비

· 자신의 낚시장비를 오픈하고 이를 통해 서로간 장단점을 비교하고 보완해 가면서 자신의 취향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회원 서로간 공유를 통해 불필요한 낭비요인을 최소화하여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낚시장비를 구비해 가는 취지의 게시판입니다
· 낚싯대는 낚싯대포럼, 찌는 월척지식-낚시용품, 동영상은 동영상게시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난로보일러.

저도 보일러 만들어 보았습니다..체크밸브 구입하고 장터매복해서 난로도 구입하고 월척에서 정보도 얻고 시행착오 끝에 완성 되었습니다.매트는 예전부터 가지고 있던 온수와 12V전기 매트 겸용입니다.온수보일러로 만들고 싶었는데 스팀보일러가 되버렸네요..소음이 좀 있기는 하지만 따뜻하네요.시간이 나면 온수만 돌수있도록 수정해 보겠습니다..앞에분하고 재료가 비슷하네요..
난로보일러 (사용기강좌 - 나의낚시장비)
난로보일러 (사용기강좌 - 나의낚시장비)
난로보일러 (사용기강좌 - 나의낚시장비)
난로보일러 (사용기강좌 - 나의낚시장비)
난로보일러 (사용기강좌 - 나의낚시장비)

모바일로 작성했더니 사진이 제대로 올라간것도 있고 돌아간것도 있네요..왜 그러지..
잘만드셨네요 동파이프 직접용접하신거에요??
물담는 용기도 간편하고 흘릴일없고 굿아이디어입니다 추천드리고갑니다
에어콘 부품파는곳에서 동파이프하고 위에굵은부품 사면서 몇천원주고 용접까지 했습니다..제생각엔 동파이프로만 해야 온수만 돌것같습니다.굳이 용접까지 해서 할 필요가 없을것 같습니다.
저도 몇년에 걸처서 스팀이아닌 온수 무동력 보일러를 만들고 있습니다.
참고로 제가 만들면서 경험한 부분입니다.
참고하시고 괜찮으시면 적용해보세요.
1.현재 체클밸브를 물통옆으로이동하고 방향을 바꿔보세요 그럼 스프링 장력 조정할 필요도 없고 예민하게 작동할수 있습니다.그리고
볼은 꼭 스텐레스 볼로 교환하셔야 합니다.(세라믹볼도가능)
2.히팅되는 부분의 입,출방향을 바꿔보시고,출(나가는 부분의 실리콘 호수를 좀더 두꺼운 호수로 변경하시면 물 순환양이 많아집니다.
3.물통으로 회수라인끝 부분의 실리콘호수의 내경이 5~6mm정도 입니다.이부분을 작게 1mm이하로 줄여주시면 추가적으로 물 순환양이
늘어납니다.
이상 몇년동안 경험한 노하우를 공개합니다...ㅋㅋㅋ
참고하시고 좀더 좋은 난로 만드세요..^^
잘 만드셨네요, 저도 만들어 볼라고하는데 사진상에 나와 있는
체크밸브 어디서 구입하는지 부탁드립니다..
네슬레박님 궁금한게 몇개 있는데요..1.체크밸브안에 황동에 고무링이 있는걸로 작동하더군요..스텐봉은 어디서 구할 수있는지요.2.입출수구는 처음에 반대로 했었는데 스팀발생이 심해서 방향을 바꾸었더니 조금 나아지더군요.조금 고민은 되네요..3. 6mm동관만으로 하면 스팀발생을 없앨수 있을거란 생각이 들거든요..윗쪽 굵은 동관 쪽에서 스팀이 발생하는 느낌입니다.저부분을 없애고 6mm동관으로만 물을 데우면 스팀이 발생하는 요인을 줄일수 있을거란 생각이드는데..경험이 없어서 생각중입니다.고견 부탁드립니다.
무영님 인터넷에 신화로템이라고 치면 홈페이지 나옵니다.전화 문의해보세요..전 한 1년전쯤에 방문해서 구입했었습니다.지금은 인텃넷 거래를 안하는것 같습니다..
하늘붕어님이 구입하신 에어용 체크밸브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1.우선 저는 사진만 보고 볼(구입처 쇼핑몰에서 강구라고 치세요)타입인줄 알았습니다.
허나 사용하시는 타입도 볼 타입으로 바꿀수 있습니다.(신주헤드에 오링하단의 치수를 확인하시고 맞는 볼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2.저의 경우는 반대로 연결했을 경우가 더욱 좋았습니다.(저와 물통 히팅방법이 다름)
저는 현재 사용하는 스텐레스 파이프의 외경은 10mm입니다.(물순환시 90%물과10%스팀발생)물순환이 95%이상 진행하면 작업중지..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면 회원정란 보시고 전화 주세요.
제가 전문가는 아니지만 나름 많은시간과 돈을 투자해서 경험은 조금 있어 시행 착오는 줄일수 있을겁니다.
네슬레박님 답변 감사합니다.조금만 더 수정해보고 궁금한게 있으면 전화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난 언제쯤이나 만들어볼까요 ㅠ.ㅠ


2024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