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보일러 만들어 보았습니다..체크밸브 구입하고 장터매복해서 난로도 구입하고 월척에서 정보도 얻고 시행착오 끝에 완성 되었습니다.매트는 예전부터 가지고 있던 온수와 12V전기 매트 겸용입니다.온수보일러로 만들고 싶었는데 스팀보일러가 되버렸네요..소음이 좀 있기는 하지만 따뜻하네요.시간이 나면 온수만 돌수있도록 수정해 보겠습니다..앞에분하고 재료가 비슷하네요..
난로보일러.
-
- Hit : 14463
- 본문+댓글추천 : 0
- 댓글 12
참고로 제가 만들면서 경험한 부분입니다.
참고하시고 괜찮으시면 적용해보세요.
1.현재 체클밸브를 물통옆으로이동하고 방향을 바꿔보세요 그럼 스프링 장력 조정할 필요도 없고 예민하게 작동할수 있습니다.그리고
볼은 꼭 스텐레스 볼로 교환하셔야 합니다.(세라믹볼도가능)
2.히팅되는 부분의 입,출방향을 바꿔보시고,출(나가는 부분의 실리콘 호수를 좀더 두꺼운 호수로 변경하시면 물 순환양이 많아집니다.
3.물통으로 회수라인끝 부분의 실리콘호수의 내경이 5~6mm정도 입니다.이부분을 작게 1mm이하로 줄여주시면 추가적으로 물 순환양이
늘어납니다.
이상 몇년동안 경험한 노하우를 공개합니다...ㅋㅋㅋ
참고하시고 좀더 좋은 난로 만드세요..^^
체크밸브 어디서 구입하는지 부탁드립니다..
부럽습니다..
1.우선 저는 사진만 보고 볼(구입처 쇼핑몰에서 강구라고 치세요)타입인줄 알았습니다.
허나 사용하시는 타입도 볼 타입으로 바꿀수 있습니다.(신주헤드에 오링하단의 치수를 확인하시고 맞는 볼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2.저의 경우는 반대로 연결했을 경우가 더욱 좋았습니다.(저와 물통 히팅방법이 다름)
저는 현재 사용하는 스텐레스 파이프의 외경은 10mm입니다.(물순환시 90%물과10%스팀발생)물순환이 95%이상 진행하면 작업중지..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면 회원정란 보시고 전화 주세요.
제가 전문가는 아니지만 나름 많은시간과 돈을 투자해서 경험은 조금 있어 시행 착오는 줄일수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