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들어서 생각만하던 나만의 맞춤좌대를 제작하기로 마음먹고 허접한 도면 그리기를 시작으로 약 2개월간 퇴근후 짬짬이 만들었습니다.
저 역시도 좌대위에서 텐트를 치고 모든걸 해결하고자 했기에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텐트가 호봉 오토피싱(중)이라 사이즈는 1650 * 1600 정했습니다. 일단 방식은 조립식으로 정하고 5장의 판을 끼워 맞추는 방법으로 제작했습니다. 퇴근후 야간에만 작업을 하다 보니 제작기를 사진으로 남겨 놓지는 못했습니다. 제가 퇴근이 좀 많이 늦습니다.
덕분에 제작하는 동안에는 취침을 서너시간 밖에 못잤네요 ㅠㅠ... 회사에서만 작업이 가능하기에 주말은 배제하고 주중에만 작업을 했습니다.
좌대위에 올린 텐트 고정은 캠핑용품중 "스트레치코드"라는 결속 고무줄로 연결했습니다.
다리는 피쉬파워 자립다리를 구입해서 연결했는데, 꽤 괜찮습니다^^ 다리 길이도 길구요...
처음 출조에서 한두가지 단점이 발견됐는데, 금방 손볼수 있는 것이니 괜찮습니다.
좌대 상판, 골조 모두 알루미늄으로 제작했고, 연결 브라켓만 스텐으로 제작했습니다. 상판과 골조는 리벳으로 연결하고
힘받는 부분을 군데군데 용접하는것으로 마감했습니다. 처짐도 심하지 않고 나름 고생한 보람이 있는것 같은 저의 하나뿐인 좌대입니다 ㅎㅎ
마지막으로 월척 횐님들께 당부의 말씀드립니다.
이날 출조에서 펼쳐놓은 낚싯대중 가운데 허송세월 52, 50, 44, 42, 40 대를 도둑 맞았습니다. 잠깐 눈붙인 새벽시간에 털어갔더군요...
사진으로 출조한곳은 대호만 이었습니다. 가격도 가격이지만 쉬운 말로 멘붕이 와서 아직 출조를 안하고 있습니다.
횐님들께서도 유비무환이라고 점점 고가화 되고있는 장비들 도둑맞지 않도록 대비하심이 좋을듯 합니다. 항상 대박나시구요^^
2개월간 짬짬이 만든 좌대 개봉기(?) ㅎㅎ
-
- Hit : 11589
- 본문+댓글추천 : 0
- 댓글 16
하~ 진짜 무서워서 잠이라도 자겟나 ;;;
꼭 범인 잡으십시요~
좌대잘보고갑니다
개쓰레기들이~ 어떻게 낚시대를~~
열받으시겠지만 액땜했다 생각하고~ 신고는 했는지요?
좌대 잘보고 갑니다~~
와 ㅠㅠ 세상 무섭습니다.
낚시대도 낚시대지만 마음을 도둑맞은 것 같아서 서 속이 상하실 것 같습니다.
좌대는 기성품 못지않게 훌륭하네요...
나도 항상 저런 좌대를 생각중인데 부럽습니다.나는 그놈의 장비병 땜에 기성좌대가 대중소로 있습니다.
그런데 마음속에서 좌대위에서 먹고자고 생활할수 있는 나만의 좌대를 가끔 생각하곤
했는데 지금 있는거 쏵 팔고 함 나만의 좌대를 만들어 볼까 생각중인 1인 입니다.
규격은 평상시에는 -소는 1미터에 1미터 -중은 이어붙여서 2미터에 1미터 -대도 이어붙여서 2미터에 2미터
기회되면 제작할까 합니다.누구 같이 만들 사람 있으면 연락 좀 줘요. 여럿이 만들면 싸지 않을까요.
아이디어도 더낳을테고 010 -5275-1069
도둑놈들아 이제그만 도둑질해라 써 글 놈들 아
디테일한 사진도 좀 올려주세요
다리랑 갈매기현상 방지법등
관심 감사합니다^^
마쵸 회원님...다리는 기성제품을 사용한거라 피시파워 검색해 보시면 나옵니다. 갈매기 현상은 완전하게 잡을수는 없겠더라구요. 더구나 5장의 판을 연결한거라...
일단 제가 출조를 나가면 다시 찍어서 올려 보겠습니다.
관심 가져주신 모든 회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멋집니다
근데 저런 상태에서 낚시대를 훔쳤다니 나원참... 완전 어이 상실입니다.
이건뭐 무서워서 고가장비로는 낚시도 못하겠네요
귀찮더라도 낚시대 걷어서 끌어안고 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