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한좌대 딱한번 사용하고 알루미늄 산화작용이 일어 났습니다
사장님께 문의 하였더니 100대중 한대가 이런 현상이 일어 난다고 합니다
상주 가산리에서 수중전 하고 마른걸레로 어느정도 닦아 산타폐 뒷좌석에 세로로 20시간 정도 방치후 (회사출근 관계)
세척할려고 꺼내 보았더니 알루미늄이 부식 되었네요
시트지도 자세히 보면 하얀 성분이 묻어 아무리 퐁퐁으로 닦아도 지워지지 않네요
사장님 말씀은 하루정도 방치하면 곰팡이가 필수있다고 합니다
제생각에는 알루미늄이 산화작용 영향으로 시트지에 묻어 지워지지 않는것 같습니다
타사업체 좌대도 많이 써보았지만 이런경우는 처음 경험 합니다
사장님은 불량품이 아니라고 합니다
저는 김천에서 조우회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다음 출조시 정밀하게 사진찍어 다시 한번 올리겠습니다
이제품 불량품 입니까 여러분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참고로 사장님 불량품이 아니라서 교환은 안된다고 합니다
사장이 스스로 불량을 인정했네요.
좌대의 특성상 물과 친할수밖에 없는데 한번사용에
물기가 있는상태에서 20시간방치에 저리됐다면 앞으로 잘뫼셔야 겠습니다.
퐁퐁말고 욕실에서 곰팡이 제거로 사용하는 락스를 함 써보시죠.
작업전에 시트지에 손상이가는지 충분히 테스트하시고요.
제껀 저런 현상이 없는데, 안타깝네요..
저는 관리란걸 1도 안하는 편이라,
낚시 후 닦고,말리고 절대 안합니다..ㅋㅋ
그냥 막쓰는데, 저런 현상은 전혀 없는데..
착한사장님이라 부품이랑 제품문의로
통화를 몇번 했었는데,
그때마다, 설명도 잘해주시고,
그동안 사용하면서, 불편도 전혀 없었구요..
주말지나고 착한사장님이랑 통화 다시 해보세요..
고객들께 오해살 행동하실분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다시한번, 새제품에 이상현상이 생긴거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왠만하면 교환 해주시지ㅜㅜ
참고로 전 스마트만 사용했지만 이런건 첨 봅니다
물기 있으면 있는대로 그냥 접어서 차에 넣고 댕겨도 저런현상 없는대...
심각해 보이는대...
좋은정보입니다!
100대중 1대라면 불량률이 심각한건데여;
교환처리 받으심이 맞는 것 같고
다음제품은 불량없도록 만들어 주셨으면 좋겠네요.
영덕곰창님과 어제 오전 통화했으며
과실이나 하자부분에 대해서
월척회원분들의 의견을 구하고자
오늘 위 내용을 월척에 올린다고 하셨고
전 이에 동의했습니다
좀더 구체적으로 알려드리고
저의 판단결과와 해결방안을 올리고자
실례를 무릅쓰고 이곳 게시판에 글을 올립니다
상기제품은 작년 11~12월 신규주문하신 건이고
건강상에 문제로 그동안 사용을 안하시고
몇일전 사용하셨다고 합니다
거기에 대해서는 중요하지도 않고
그 어떤 의심이나 의문을 품지도 않습니다
텐트를 올리지않고 하루 낚시를 하셨으며
좌대위에는 맨발로 올라가셨고
낚시후 젖은상태로 차에 하루정도 보관후
청소를 위해 개봉하셨는데
위사진과같은 결과가 발생되었습니다
1.번 사진
본판 아랫면에 검정얼룩이 많이 생겼습니다
알루미늄 산화작용 맞습니다
몇번 본적이 있고
아주간혹 더운시기에
입고되는 자재중에 비를 맞고 저렇게 얼룩이
발생하여 들어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착좌를 10년 가까이 판매하면서
연평균 1~2회 정도 보고되었으니
근 100대당 하나꼴 맞을겁니다
근데 이것이 상판불량이냐..소비자과실이냐..
둘다 아닙니다
저렇게 표면 산화되는 이유가
수질.온도.보관환경 등등의 어떠한 조건이
정확히 일치할경우 발생되는데 워낙에 적은 활률이라...
10년을 막굴려도 안생기고
단 하루만에 생길수도 있습니다
하여..저의 입장에서는 별다른 as를 해드릴수가 없습니다
이런 말씀 드리기는 매우 죄송스럽지만
정말 재수가 없는 경우라고 표현할수밖에 없습니다
미관상 보기안좋지만
하부면이고 사용상 어떤 지장이 없으니 별도의
수리는 불가하지만
새 제품이고 소비자분의 불쾌한 기분도 이해되고해서
원하신다면 본판 아랫면에 시공할수있는
시트지를 재단하여 보내드리겠습니다
2.뒷상판 시트지 얼룩
사진상으로 제가 판단하기에는
곰팡이로 보입니다
처음 접하는 건이라 뭐라 드릴말씀이 없고
실물확인차 보내달라고 요청한상태입니다
겉표면에서 닦이지가 않는다고 하시니
뒷상판 도착하면 뜯어서 확인해봐야 할듯 합니다
어차피 재시공해야하니
곰팡이일경우 착불로 처리해드리고
곰팡이가 아닌 산화작용으로 인한 얼룩이라면
말끔히 처리하도록 진행하겠습니다
.......
이상 영덕곰창님과 대부분 통화한 내용이고
본판 아랫면에 붙힐 시트지는 새로이 기재한 내용입니다
서로에 동의하에 통화내용도 녹취하였고
일체의 거짓은 없습니다
후에 영덕곰창님이나 회원분들께서
하실말씀이 있으시면
착한좌대카페는 언제나 오픈되어있으니
카페에 문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타 게시판에 업자가 나와서 이런저런 글 올리는걱이
보기좋지않다고 생각됩니다
이상입니다
한두푼 하는거도 아닌데ㅎㅎ뽑기 잘못하셨으니 시트지나 붙여서 그냥 써라고 밖에 안보이네요. 어차피 독좌는 자동다리가 아니라서 관심도 없는 물건이지만..
주위에 산다면 이런내용도 있으니 참고하라해야겠네요.
이런일이 없어 뭐라 말씀드리긴뭐하지만 사장님 참
좋으신분같던데 원만하게 해결하셧으면해요~^^
그리고 정말 좌대가요즘 착좌나 독좌와 비슷하게
출시가 많이 되고는있는데요 이번일로 올타구나
하며 타 좌대 쓰시는 분들은 심한댓글은 안해주시는게
좋지 않을까해요~원만히 해결 잘되길 빌어요~^^
중고 구매자구요~^^
사장님 께서 하신말씀 중 제수가업어 발생한거라는
단어는 좀 오해의 여지가 있을듯해요~
구매자님도 기분이해합니다.
두쪽다 피해자일 수 있다는 얘기죠.
열번정도 쓰면 중고거래도 안될듯합니다
손해보시더라도 지금 갈아타시는게..
정말 재수가 없는 것이다...
이게 팩트인가요.
저런 변형은 전혀 없습니다.
그런데 지기님 글 중, 재수 없어서 걸린 경우다?
해서 교환은 어렵다?
소비자 입장에서 상당히 기분 나쁠 말인데요.
사진상으로는 한판만 변형이 온 거 같은데
아무리 구매 후 시간이 지났어도 몇 번 쓰지도 않았는데
저 한 판 교환도 어렵다니 구매자는 상당히 속상하겠습니다.
소재 자체에 문제가있었거나 아니면 보관 과정 혹은
실사용중 물이아닌 산화작용을 일으키는
다른 성분이 묻어서 저런 현상이 일어난걸로 보입니다.
하루만에 물좀 묻었다고 절대 산화 안됩니다.
진짜 하루만에 저리된다면 알루미늄을 쓸수가없죠.
이상 프로파일 및 알미늄 가공품을 많이 접해본
공돌이의 지극히 개인적인 소견입니다.
한두푼도아닌 기십만원의 철판이저러하다면 그리고 재수없이 뽑기실패하셨고 제조사의 하자임이분명하게 보입니다만 제조사의 대응도 참 아쉽네요
좌대는 물에닿고 관리안해도 지저분해질지언정 저와같은현상은 없어야 한다고생각되네요
부디 잘 해결되셧음 좋겠어요
뭐가 안타까울까요?
소비자의 전화를 받은 제조사의 답변및 그 이후(월척에 올린글에 댓글) 대응에[ 대한 부분....
여기가 지금 좌대상판과 시트지의 학술세미나 하는 자리는 아니자나요?
사용기이고 여기서 얻은 경험담으로 간접 경험을 해서 잘못된 선택을 하지말자라는 란인데...
제조사의 대응처리는 무슨 학술세미나 답변 하는거 같네요...
조금도 지체없이 좌대 환불이나 교환 해 주시는것이 맞는 대응이라고 봅니다
그런 마인드가 없다면 좌대사업 접어야겠지요?
그리고 이원문의 글은 빨리 내리게 할 수 있게 조치 하는 것이 업체로서는 그나마 최선의 선택이라고 봅니다
낚시인으로 중립적이고 개인 의견이지만....
독좌사장님 : 이런 말씀 드리기는 매우 죄송스럽지만 정말 재수가 없는 경우라고 표현할수밖에 없습니다.
▶ 상식적으로 이해불가 입니다.... 그 재수 없는 경우를 왜 소비자가 감내하고 사용해야 하나요?
독좌사장님 : 서로에 동의하에 통화내용도 녹취하였고 일체의 거짓은 없습니다.
▶ 법적 대응할 것도 아니고 녹취한걸 밝히시는 건지..... 제품의 상태를 보고 판단하면 되는데....
독좌사장님 : 근 100대당 하나꼴 맞을겁니다
▶ 일단 글의 내용을 보면.... 뽑기를 잘해야 할거 같습니다. 1,000분 1도 아니고 10,000분 1도 아닙니다.
100분에 1이면 독좌 생산, 판매분의 1%가 이렇다고 인정하신거고
0.1%도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1%의 수치면 엄청난 거라고 저는 생각됩니다.
물건사고 재수없이 걸렸다 하고 넘어가라는건...좀 대처가 아쉽습니다.
될수도 있겠다는 생각이드네요
정확히 말씀드리면 7월3일 오후2시에 좌대 설치하고 7월4일 오전 7시에 철수 했습니다
상주 가산리에서 수중전 했고요 구매후 처음 사용 했습니다 . 마른걸레로 어느정도 닦아서 산타폐 뒷좌석에 하루 방치후 오전 10시경 좌대 정리중에
이런 현상이 발견되었습니다 오늘 통화 내용도 녹음이 되어 있습니다
아쉽게도 현상태로 교환은 불가하다고 합니다. 사장님께서 하시는 말씀이 산화작용 일어난부분은 시트지 작업을 해준다고 합니다.
아니면 다시 주위로 산화작용이 일어난다면 그때 교체 해주신다고 합니다.
제 직업이 용수,수질 관리하는 곳이라 공신력 있는 수질 (약품) 전문가에게 의뢰하여 산화작용이 게속 확산 한다는 답을 얻을경우 그때는 교체
해준다고 합니다
as 부분이 많이 아쉽기는 하지만 한번 기다려 보겠습니다
곰팡이 부분은 저는 곰팡이가 아니고 산화작용 으로 인해 시트지가 묻었다고 확신하는데 사장님은 곰팡이라고 하시니 상판을 보내드리기로 결정 햇습
니다.
추후 결과 또는 해결이 되면 월척 회원 여러분들에게 상세히 보고 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전문가는 아니지만 소재는 좀 다루어 봤는데 저런 현상에 대한 제 개인적 생각은
어떤 물질에 의한 착색이나 변색이 아닐까 하는 생갹이 듭니다.
저같으면 기분나빠서라도 빨리 처분하고 다른 더 좋은 좌대 영입할거 같에요.
빨리 판단하십시요. 갖고 있으니 볼때마다 스트레스 받고 낚시가기 싫어질거 같네요.
100분의1이라고 하신건 제품의 이상을 인정하신겁니다
작은것때문에 큰걸 버리시는격이니,부디 빠른 조치로 떨어지는 브랜드 이미지를 만회하시길 바래봅니다
동일 대좌 샀는데 잘한결정인것 같아요.
동일은 묻지마 써비스 굳이지요.
앞으로 좌대살일 잇으면
여기는 기억에서 지워야겟네요..
소비자는 무조건 무상as나 교체를
원하는게아니라 합리적인 비용을 지불할
준비가 되어잇다는걸 아시길 바랍니다..
설마요
산화로생기는 얼룩 있을수 있지만
그로인한 시트지 곰팡이ㆍㆍ
이해하기 힘드네요
그다음..스마트.
날개만 문제가 심한거 같은데...
그거,원가따지면 얼마가지 않을텐데...
구매자가 수많은 좌대중 선택해서 구매했을텐데...고마워서라도 그거 당연히 무상수리해줘야 합니다.
중고산것도 아니고 ~~
야박하네
이 제품 절대 안사!!
1% 수치의 재수없게 걸릴 수 있을 것 같아 목록에서 제외시켜 봅니다.
원만하게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AS의 차이가 마니 느껴지네요~~
알루미늄이 산화가 쉽게 되질 않을텐데 아쉽네요.
잘 해결되길 바랍니다.
사장님의 대처가 아쉽네요
저렇게 얼룩이 생기는 원인은 몇가지가 됩니다
자세한 사진이 아니지만
저런 경우는
1. 알미늄 압출후 뜨거운 상태에서 압연유나 오물(기름기나, 오염된 물종류)이 묻어 흘러내린경우
2. 비교적 높은 온도에서 오염된 물이나 습기 또는 젖은걸레등이 사이에 끼워진 상태로 장시간 접혀 있을때
3. 뜨거운 상태에서 오염물질이 묻은경우 등 입니다
저렇게 일부분만 산화되는경우는 별로 없습니다
알미늄의 경우 공기에 노출될때 스스로 산화막을 형성하게 됩니다
독좌나 스마트좌대의 경우는 특별히 아노다이징등 후처리를 하지 않은 제품입니다
하지만
요즘 나오는 화물차의 연료탱크역시 알미늄인데 아노다이징등 후처리는 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일순간에 저리 되지는 않습니다
오래되면 서서히 백화가 일어나는데 그 시기는 꽤 오랜시간이 지나야 합니다
다만 알미늄의 다이캐스팅제품은 백화가 비교적 빨리 일어납니다
모쪼록 잘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보이지 않는 부분이니 시트지 붙혀서 사용...
잘 해결되도 속상함은 많이 남겠습니다
물론 좋은 제품이긴 하죠.. 대좌의 대명사로써 자리매김한지 오래되었지만
최근 나오는 제품들과 가격, 성능면에서 비교해보면 이제는 뛰어난 점을 찾기가 어려운 거 같습니다.
그럼에도 "실제로 쓰면 얼마나 좋길래..?!" 하는 호기심이 끊이지 않았었는데
전 170만원씩 줘가면서 이런 리스크를 감수하진 못하겠네요..
처음으로 좌대 사용후 비를 맞아서 방치했더니
상판 밑부분이 얼룩이 져서 얼룩이가 됬지요
내 잘못이라 판단하고 보이는 부분도 아니고 해서
그냥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걍 잘쓰고 있습니다
그러나 가끔 한번씩 밑부분을 볼때면 속 상해요
난 관리가 잘못되서 그런가 했거던요
알미늄 재질 자체의 문제인것 같습니다
서로 원만히 해결하셔야 할듯 하네요...
서태안님 댓글
(본판 아랫면에 검정얼룩이 많이 생겼습니다
알루미늄 산화작용 맞습니다
몇번 본적이 있고
아주간혹 더운시기에
입고되는 자재중에 비를 맞고 저렇게 얼룩이
발생하여 들어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
1. 얼룩이 발생하여 들어오는 자재를 재수없다 생각하고 본인이 비용부담 하고 버리시나요?
2. 자재 납품처에 불량으로 반품처리 하시나요?
저역시도 한번사용후 같은 현상이 일어낫습니다
백만원이너는 좌대에서 이런 현상이 자꾸 일어난다면 저도 100 명중 한명일꺼라하고 생각하니 참ㅠㅠ
그리고 가볍고 좋으나 상판이 좀 잘 찌그러지는 현상이 있는 거 같습니다 사장님이 이글을보신다면
개선좀부탁드리겠습니다
100대 중에 1대 나오는 불량이라는걸 인정하시면서...
정말 재수 없는 경우이니 a/s 나 교환이 안된다??? 이게 무슨말이지요?
착좌 사용하다가 스마트로 넘어 오긴했는데 마인드 자체가 하늘과 땅차이네요...
왜 그런 위험한 발언을 하셨는지요 착좌지기님...
정말 씁쓸합니다..
소비자의 과실도 아니고
하지만,
그 재수없음을
업체가 감래하겠습니다.
이런 글을 쓰셨으면 좋았겠습니다.
좌대를 사용하는 사람으로써 안타깝네요.
우선은
재료의 불량으로 인한 현상인듯 보입니다.
발판,좌대 십여년을 넘께 써도 걸레로 쓰윽 닦아 보관해도 아무런 지장이 없는데....
판매자 입장도 이해는 되지만 우선 처리를 해주고 재료를 구입한 곳에 자잘못을 가리는게 맞는듯 싶네요~
원자재를 구매해서 제작 판매한 판매처는 응당 합당한 대응을 해주셔야 할것 같아요~
소비자가 재료를 판매한곳에 자잘못을 물을 수는 없겠지요~
원만히 해결되길 기대해 봅니다
예전 대물낚시가 유행하던시절
제가 대구인근의 부들밭이좋은 저수지로
낚시를 갔읍니다
근데 수초가 너무찌든저수지라
수질이 굉장히 좋지않았읍니다
낚시대셋팅중 납봉돌을 깍아서
부력을맞추고 미끼를달고
밤새입질이없어 아침철수할때보니
봉돌깍은반짝반짝하던부분이
검게변해있더군요
산화막이생겼다고할까요??
원래납봉돌이 살때는 반짝이지만
사용하면 거무티티해집니다
제생각은 알미늄도 납처럼 수질이않좋은곳에서
낚시를할경우 알미늄색깔이 변하지않을까
생각되어집니다
이부분은 전문적인 지식을가지신분아니면
판가름하기 어려운부분이네요
근데지기님 이번댓글대처는
저도 사용자로서 어이가없는부분입니다
암튼 서로좋은결과있길바래봅니다
카페 어디도 이런 문제가 있을수있다 감안해서 구매해라 라는 공지가 없습니다.
공지 하셔도 살사람은 삽니다
그쪽 업체에 이야기 하시고 백단위 넘게 주고산 소비자 한테는 넘기지 마세요
이번건은 구매자 원하는데로. 해주시는게 맞다고 봅니다
으로된 접이식 발판좌대를 사용하는친구와 청도쪽 한여름 출조를 했습니다 장대비를 만나 친구의 발판좌대가 물가에서 불어난수위로 반쯤 잠기고 철수후 몇일있다가 꺼내니
딱 저사진처럼 마치 불로 그을린것같이 검게전체가 변해있더군요 업체를방문해서 이거외이러나 문의하니 수질에의한변형이다 낚시하신곳 우사가있느냐 이것저것 묻더군요
상류에 우사가 있긴했었지요 그래도 물에쓰는좌대가 하루낚시하고 이렇게 검게변했는데 AS안되냐 물으니 불가하다더군요 낚시환경에 의한 변질이라고 알루미늄이라 부식될수있다고...절대교환환불은 안된다하더군요 그래서 그냥 그라인더에 철브러쉬 꼽아서 갈아내고 사용했었는데 아마그것과 같은 현상일듯싶네요 본적이 있는현상 이라 그때 다른좌대는있었으나 다른좌대는 물에잠기진않아서 색이변하진않았고 같은못에서낚시한 다른알미늄으로된좌대는 다리만살짝색이갔었습니다 수질의영향으로 그리된듯하네요 경험했던 ㅣ인으로 업체를 원망은 했지만 낚시터수질까지 생각한다면 스텐으로만들어야 무리없이 쓸수있겠죠 어쩔수없는일인듯합니다 원만한해결 하시길..
저렇게 표면 산화되는 이유가
수질.온도.보관환경 등등의 어떠한 조건이
정확히 일치할경우 발생되는데 워낙에 적은 활률이라...
10년을 막굴려도 안생기고
단 하루만에 생길수도 있습니다
하여..저의 입장에서는 별다른 as를 해드릴수가 없습니다
겁나서 좌대 사것습니까
기가막힌 응대이십니다
보살님 이시네요...
무튼 잘 해결 하시길 바랍니다..
품질 경영의 기본이 6시그마 인데..
100만개당 2개 불량이 아니라..
100개에 1~2개면 ..
알루미늄보다 덜 변하는 재질로 가야하는거 아닐까요..?
예전에 고깃집에가서 삼겹살 나오기전에 손닦으라고 물수건주는데 손닦다보니까 수건에 머리카락이 나오길래
종업원불러서 애기하니까 자기들실수가 아니고 수건 세탁업체가 잘못한거라고 변명하는데 소비자가 손수건 세탁업체에가서
항의할수도없고,, 소비자가 알미늄 상판공장에가서 항의할수도없고 바꾸어 달라하기도 애매하고
1%의 확률을 소비자가 부담하기엔 속이 많이 상하시겠습니다 원만히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어떻게 낚시를 하셨는지 좌대전체가 물에 잠기셨던건인지 알수는 없습니다만
그 불량이 제품자체 불량인지 환경에 의한것인지 고객과실인지는 명확히 파악하기기 힘들지요...
파손이나 제조 결함이 명확히 확인되지 않구서는요...착좌 사장님 대응도 약간 아쉬운건 있어보이구요...
사용자님도 사용후 완전히 건조가 안된상태인채로 차량 내부에 보관을 하신듯합니다만..
요즘 기온에 차량을 어디에 주차하신지까지는 알수는 없으나 기본차량 내부 온도가 높다보니
어느정도 남은 물기가 ph농도가 어느정도인지까지는 알수가 없으나...
우리 땀이 옷에서 마르면 소금이 남듯이...차량에서 말라가면서 잔여 염분에 의한 화학반응이 일어나지는 않았을까
라고 추정만 해볼뿐입니다. 그리고 곰팡이 부분도 완전이 건조가 안된 상태였다면 미생물에 의한 여러가지 눈에 안보이는
작용이 있었을수 있었겠지요... 라고 생각해봅니다.
이런 복합적인거 까지 고려를 해봐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잘 알겠 습니다
100명중 한 사람은...이
아니라
100명중 한 사람도...가
맞지 싶습니다
내가 100명중 한사람은
되고 싶지 않네요
하루만쓰도 1년쓴것처럼되됨니다.
찌그러짐은 당연하구요.
주위에 절대 사지 말라고 해.
그때 열받은 생각을 하면...지금도 불쾌해.
난 아예 갔다버리고, 다른거 써.
그 1,2개는 안팔던가
이러이러하니 저렴하게 팔던가
불매운동 해야긋네요
한번쓰고 저정도라면 기분 별로겠네요 as잘받으세요
원료가 되는 금속중에 알미늄 외에 다른 금속이물질이 과다 혼합되어서 생산되면 외부환경에
취약한 부분이 생기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냥 싸구려자재에 고급스러워보이는 시트지붙여서 비싸보이게 만든 상술이네요. 착좌 네이버카페 댓글보니 종교도 아니고 거의 교주급이네요 ㅎㅎ
소비자 사용상 과실이 아니라면,
당연히 불량이지요....
착한좌대 사장님 다시 한번 생각해 보세요~
얼마전 **트 받침틀 사건 생각나넹~
또한, 더더욱 문제있는 것은 판매자가 간혹, 이러한 사항이 발생되는것을 알고있다는 것이 두번째입니다.
보통의 경우에는 몇년을 사용해도 아무런 문제가 없는것인데...
판매자가 성의없이 재수(뽑기?)가 없었다고 말한데, 문제가 있습니다.
그럼, 이런 경우에...구매자는 뭡니까 ?
어떤분이 댓글에 이런 말씀을 하셨습니다.
소비자는 작은것에 감동을 받는다구요.
판매자 칭찬글이 올라 오는것도 이때문입니다.
당연히, 지탄받아야 합니다.
자기껏도 100개 중에 1~2개 나오는 불량품 걸려도
끝까지 옹호 할런지??
꼴통메신저님
6시그마 이야기 나와서 하는 말인데요,,
대량 생산되는 물품도 좌대 가격보다 싼거 많습니다~
100만원을 가볍게 넘어가는 좌대가 이러면 안되죠..
그리고 글쓴분 구입한지는 8개월 됬다 했지만,
실사용 한번이라는 본문은 읽어보셨는지요??
그리고
판매자가 그 사실을 미리 알고도 고지를 안했다면
사기 아닙니까? 중고거래 할때도 판매자가 미리 고지 안하면 다시 반품 환불 아닌가요?
재수없다치고 그냥 사용하시나요?
그리고 본문다읽었구요...제가하고싶은말은.다른괜찮은 좌대도 1번을썼던 2번을썼던 재질특성상 알루미늄으로된 좌대라면 특정성분과접촉하게되면 저런현상이 일어나는것이단말이구요 직접 겪은적도 있어서 드리는말씀입니다 물론 구매자입장은 기분안좋은건 맞습니다 저와친구도 좌대색변했을때 좌대들고 찾아갔었으니까요 그때까진 그좌대가저는 스뎅인줄알았습니다 강화알루미늄이라고 업체가서알았으니까요 헌데 댓글들을보세요 다 장사저렇게하냐 사지말아라
배가불렀네 이런댓글들이 주입니다..업체측은 교환은안되도 다른방법으로어떻게든 해주겠다 대응은하고있네요 예전엔 친구좌대들고갔던업체는 저런대응도없었거든요 업체측에서도 재수없어걸렸다 등 실수한글내용들이 있는건 사실입니다 업체측에서도 정확히 왜저런변색이 일어나는지 정확히 모르는거같네요 분명 저건 낚시한곳 물에 암모니아 알루미늄을검게 변색되게하는성분이 있었던건 확실해요 그래서제말은 그런성분이 있는지 없는지 구매자나 판매자나 알길이 없잖습니까? 분명히 수중전이나 좌대를 그못물에 씻었다든가 했을것입니다 제가겪은바로는 그렇습니다 알아본바도 그렇구요 근데 이게 좌대재질이 불량이라 저렇게된건아니란말이죠...제가하고싶은말은 딱 요고에요 괜히 남의일에 댓글잘안다는데...제가 업체 대표도아니고 대신싸우거나뭐그런의도는 아닙니다.제가쓴 댓글로기분상하셨다면 죄송합니다 쩐댚님 ...
쩐댚님.. 저도 착좌카페 회원입니다.
원래 무교인데,
덕분에 이제 종교가 생겼네요..착좌교..
이유야 있겠지만, 멀쩡하게 좌대 잘 쓰다가,
종교 운운하는 소리까지 듣게되니..
좀 씁쓸하네요..
제가 사용하는 낚시용품에 애정이 있는건 맞는데,
그렇다고, 옳고 그름, 똥인지 된장인지..
구분을 못할 정도는 아닌데..
"착좌카페의 일부 회원들"이라면 모를까..
""착좌카페 회원들 거의 종교 수준이네요... ""
이건 듣기도 읽기도 반감부터 먼저 생기네요..
방금 카페서 확인하니,
회원수가 5.800명이 넘는데,
영문도 모른채 종교단체에 강제 가입된
회원분들 대신해서 섭섭한 기분에 몇자 적습니다..
모두들 비피해 없이, 안전운전 하시길 바랍니다~^^
알루미늄 상판이 하루만에 변색이 되었다면 어떻게 하면 변색이 안 되게 할 수 있을까? 아니면 덜 되게 할 수 있을까?
생산자라면 그 면부터 생각해야 할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알루미늄이니 어쩔 수 없으니....사용상에 지장이 없으니... 참 안타까운 생각입니다,
왜 변색이 생겼는가를 찾았다면 이젠 변색이 안생기거나 덜 생기게 하는 방법을 찾아야 하는데
오직 변색에 대한 개선보단 변색원이에만 매달리는 것 같습니다,
알루미늄판에 아노다이징을 생산할때 주문해서 받아 보시면 80%이상은 변색을 막을 수 있을겁니다,
노력하지 않고 오직 소비자에게 어쩔 수 없다라는 말은 정말 아닌 듯 싶습니다,
개발없이 현실만족은 최고에서 최하로 떨어지는 디딤돌일 겁니다,
a/s 정신은 생산자가 있어서 소비자가 있는게 아니고 소비자가 존재함으로 생산자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할 것입니다,
거친풍파 없이 위대한 선장이 없다듯이 이번 일로 좀 더 개발하고 소비가에 대한 생각을 바꾸셔서 좋은 회사로 거듭났으면 좋겠습니다,
이말은 착좌 까페 공지사항에 달린 댓글을 보고 쓴거 같네요
저도 봐도 똑같은 느낌입니다 ㅎㅎㅎ
저도 착좌회원이고 착좌 와이드도 사용했었지만...현재 공지사항에 달린 댓글들 보니..종교 수준 맞네요
어떤분은 "100대중에 한댄데 재수없이 걸렸다"라는 말꼬리 끝까지 물고늘어진다고 하시고
댓글들 보면 너도 나도 변색됐는데 다들 괜찮다 괜찮다 하시네요. 무슨 자동차 동호회 보는 느낌입니다
괜찮다 괜찮다 하시는분들
독좌 새거풀셋이 150만원 왔다갔다하고
중고장터 올라는거 보면 A 급이 120만원 왔다갔다하는거 같은데...
중고사려고 맘 먹으신분들 똑같은 A 급인데 저런 문제 없는것과 저렇게 시커멓게 변한거 중에 어떤거 사시겠습니까?
백년만년 쓸것도 아니고 중고로 파실분들...저렇게 시커멓게 변한거 120만원에 내놓으면 팔릴거 같나요?
그때되서야 아...하고 느끼실껀가요?
물에 어떤성분이 좌대 색을 변하게 했습니다.
교환해줘야한다???
예를 들어 낚시대 사용하고 물기있는상태로 보관하면 기포생길수있습니다.
안생길수도 있구요..
일부 기포생기면 여러분은 교환해달라고 합니까?
낚시봉돌도 색이 변합니다.
교환해달라고 합니까?
자동차하부보면 같은차지만 사용여권에따라 녹이 빨리 생기거나 늦게 생깁니다.
교환해달라고 합니까??
내 제품이 저러면 기분 안좋은건 맞습니다.
그런데 사용부주의거나 물에 산화성분이 있어서 저렇게 된거면
솔직히 교환?? 1도 생각안합니다...
다른좌대?? 산화현상 없을까요???
판매자분께서 댓글 내용중에 안좋은부분이 있는것이 문제지
무슨 종교타령까지 나오는지 웃고 갑니다...
1.( AS )를 받으십시요.
착한좌대 사장 글을 정확하게 읽어 보시죠.
본인이 자재를 받을때도 어느땐 있다고 하지않습니까?
그리고 재수없게 걸렸으니 쓰라고 하지 않습니까?
님같으면 하루쓰고 변새되면 재수없이 걸렸으니 그냥 써야겠다 그렇게 하십니까?
독한좌대 우마판 3만원 정도 합니다.
좌대 두세대팔면 우리같이 하루종일 일하는 월급입니다.
우마 사다리 얼마 하는가 보세요.
3만원하는 우마판7장에 스텐레스 파이프 3만원
알루미늄파이프 3만원 가방.붕어하늘가방.시트지.
이게 170만원입니다.
낚시용품 거품 심해도 너무 심합니다.
마진은 최고. AS는 최저
글쓴분은 무슨 죄가 있어 불량 제품을 그냥써야 되나요?
글쓴분 주장하는걸 사장도 다 인정했는데도 불구하고 해줄게 없다 하면 글쓴이는 그냥 똥 밟은거네요?
170만원짜리 환불해달란거도 아니고 변색된쪽만 교체 해주면 되는것을 일을크게 키우시는 판매자님은 진짜 안타깝습니다.
과연, 170 값어치가 있나 ....
스마트 1500 짜리, 현금구매시 50 조금 더 주고 자동다리까지 되는데요.
두개사서 붙여서 쓰기도하고, 하나만 쓰기도 하고...
그게 좋지않나요?
못먹어도 100 이상 마진이구만...놀래라 ~
좌대업자들 ...이거보면 값 내리세요.
원가공개해주십시요...대충이라도 ~~~
원재료 구매량에 따라 커다란 차이가 있는것도 압니다만 ~~
알고싶습니다.
예를 들어 낚시대 사용하고 물기있는상태로 보관하면 기포생길수있습니다.
안생길수도 있구요..
일부 기포생기면 여러분은 교환해달라고 합니까?
-> 기포생긴 절번은 무상교환해주는 조구사 많습니다 !
낚시봉돌도 색이 변합니다.
교환해달라고 합니까?
->비교대상이 아닌것같습니다...다소 억지스러운 비교입니다 !
자동차하부보면 같은차지만 사용여권에따라 녹이 빨리 생기거나 늦게 생깁니다.
교환해달라고 합니까??
-> 무상 A/S 기간내라면 녹 발생한 부품을 교환내지 수리로 대응 해줍니다 !
웹사이트에 제조물책임법 검색하셔서 한번 보시면 좋겠습니다.
꼭 착좌 대표님 대변 하시는 분들 같은 느낌도 들고요
업체대표님께 질문드립니다
마진이 너무 많아도 거품이 너무 많아도 신흥종교수준? 유지금도 들어가나요?
그렇다면 그것도 원가에 넣었을까요?
그래서 마진이 적어 A/S도 못 하시는건가요?
업체편드는 댓글 다시는분들 순수한 소비자 입장에서 글 쓰신건지 질문드립니다
업체한테 무슨 혜택 받은게 있으신가요?
업체대표님의 사주를 받으신분들인가요?
업체와 거래관계있는 분들인가요?
알루미늄 공급처 분들이신가요?
댓글 내용을 보니 이런 의심을 하지 않을 수가 없게
강력한 .. 무슨 웅변 하는 사람들 같아요
이쯤 하고 ... 우리 월척 회원님들 끼리라도
A/S에 무책임 한 업체는 불매운동 해야 겠지요?
우리 소비자가 더이상 봉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 줘야 하겠습니다
어쩌면 아베를 연상 하게 합니다
저 같으면 전부 깨부셔서 업체 마당에 내동댕이 쳐 버리겠습니다
전에 고급 외제승용차 A/S안해주니 그 앞에서 골프채로 박살 내는거 모두 보셨지요?
그게 우리 소비자들의 답답함이고 무력함의 표현 였단 것이지요...제일이었다면 저도그러고 싶네요 ...
조금 완화 된 표현을 쓰고 싶지만 ..
동원 된 듯한 분들 글들이 너무 적나라 해서 저도 강한 표현 좀 했습니다
글 쓰신분은 진행 되는 모든 내용 투명하게 밝혀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전혀 착하지 않아 보이는 독해보이는
(착한좌대 카페지기 착한지기입니다) <<<<서태안님도 댓글좀 많이 달아 주세요 <br/>서태안님? 뭐 ... 댓글부대 동원 이런건 안하시는 거지요?
심사숙고 하셔서 대표님께 A/S해 주라는 조언이 업체를 바로세우는 일이겠네요
우리 서태안님 댓글이 자주 올라와야 스스로 인정하는 것도 있고 .. 솔직해서 좋은데요
제가 올린 질문들 답도 해 주세요 .. 길게요 성의 있게요 기대합니다
글 올리신분 오늘 주말인데 그 좌대 못쓰고 지금 아마도 발판이나 쓰시겠네요 ...
우리 그 분 심정도 헤아리고 우리 모두의 일이라고 받아들여 불매운동 요거 심각하게 생각 해 보자구요 ....
(너무 확실한 업체의 잘못이란 생각이라서 알루미늄 산화니 곰팡이니 수질이니 이런 언급은 안했습니다
보험회사도 아팟던 사실 공지 안하면 보험 취소 됩니다 다른 보험사에 재가입도 안되고요)
2) 판매당 시 기준과 구매자가 받았을 때까지는 산화현상이 없었다.
3) 구매자가 좌대 1회 사용 후 관리 중 특수한 조건이 맞아 산화현상이 생겼다.
4) 따라서 초기 제품하자가 아니라 무상교환은 불가하다는 판단인 것 같습니다.
5) 구매자 입장에서는 1회 사용인데 당황스럽고 억울한 생각이 드는 것은 당연할 거구요.
객관적으로 보면 양쪽 입장이 모두 이해가 가는 상황인 것 같습니다.
다만 '재수가 없다' 를 '운이 없다' 라고 표현했다면 큰 문제가 되지 않았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 만큼의 만족이 있으면 어느 곳이나 매니아나 충성회원들이 있습니다.
그걸 두고 신흥종교니 교주니 지칭하는 것도 지나친 표현 아닌가 싶습니다.
악덕기업의 악의적 고객응대가 확실하다면 사안에 따라 불매운동도 할 수 있겠지만, 그간 제조사의 고객응대과정을 관가한 채
특정 건의 단편적 고객대응문제 하나만을 기준으로 불이익을 주려 하는 것은 좀 더 신중할 필요가 있다 판단됩니다.
모쪽록 좋게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구닥다리 알루미늄좌대 10년을 썻것만 정말로 부식으로 백화현상 나오는거 말고는 잘만 썻는데. 이번에 좌대 새로 사면서 고민하다 다른 좌대 선택한게 다행이다 싶네요..
낚시 하는 한사람으로 저렇게 대처하는건 아니라 봅니다
장사잘하고 한대 잘못팔아서 저런 사건이 생기는게 안타갑네여 그냥 해줘도 해주겠는데
앞으로 장사를 어떻게 할지...... 뽑기 잘못 하면 저런거 써야 하는데 누가 겁나서 사겠나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모두들 생각은 자유입니다
당사자가 되봐야 그분 마음을 알지
소비자 입장에선 1만원 자리도 아니고~
그리고 판매자도 저런 경우가 있었으면 뽑기로 재수없게 저런게 나오면 어느정도는 as를 해주는게 맞다고 봅니다.
제품이 돈을 버는게 아니라 사람이 돈을 벌어다 줍니다.
뭐 전 수정쓰다가 동일로 넘어와서 구입한지 1년 넘었는데 1번 사용해서 저도 열어봤는데 문제 생겼음
1년지낫으니 재수가 없구나 하겠지만 ㅎㅎㅎ 첨 쓰고 저러면 엄청 열받을듯합니다.
다른 조구업체도 as에 관련해서는 원만하게 해결했음 좋겠습니다.
조구업체들마다 낚시꾼 들 을 아무 봉으로 생각합니다.
정치인들하고 똑같습니다...
이럴수록 우리 낚시꾼 들 이 똘똘뭉쳐 불매해야 낚시꾼들 이 "갑"이 될수있습니다.
다 떠나서 우리낚시꾼들 모두 " 봉 " 은 되지 맙시다`~
대응이 참 아쉽네요
사장님 정말 친절하시고ᆢ 사용중 이상은 보내면 sa처리 다 해주시겠다는 마인드를 가지신분인데 사용자 보관부주위가 더 맞다고 보여지네요ᆢ 착좌 동호인도 카페도 활동하지 않은 낚시꾼이니 오해 마시고
사용상 문제가 있다면 교환이나 수리를 해주시지 않았을까 하네요ᆢ
먼저 저는 해당좌대를 사본적도 없고 다른 좌대도 구입하거나 사용해본적이 없는 사람입니다.
구입한지 7개월도 지난상황에서 변색이라고 교환을 요청하면 어떤업체가 교환을 해줄수 있을까요? 입장들 바꿔서 생각해보세요.
찾아보진 않았지만 변색이나 부식관련한 a/s규정이 없었을것으로 예상되는데, 가능하면 논쟁이 있을 수 있는 사항들은 규정에 넣었더라면 하는 아쉬움은 남습니다.
알루미늄 특성상 환경에 따라 단 하루만이라도 변색이 있을 수 있는데 규정에 없다는 이유만으로 교환을 해줘야 한다는 사람들은 도대체 이해가 1도 안갑니다.
만약 제가 저 업체 사장이라면 교환 안해줄것 같습니다. 소비자가 다수인 사이트라도 어느정도 합리성을 갖춰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건 완전 손님은 왕!!!이다라는식에 갑질로밖에 안보여지네요.
추가로, 후처리(아노다이징)가 안된점이 문제라는 사람들은 모르고 샀나요? 후처리 하면 좋은지 누가 모를까요?
저는 죄대 가격도 사실 모르지만 후처리 했다면 가격또한 더 비싸지겠지요.
업체 입장에서는 더 좋게 만들수도 있겠지만, 1%로를 위한 후처리 비용때문에 나머지 99%가 더 비싼 비용으로 사줄것이라고 생각지 않았을것 같네요.
제가 사는곳에 소류지가 있는데 그곳 (위에보면 정수장이 있습니다)
그곳에서 물을 정수 하고 소류지에 가두는데 그곳에서 수중전 하고나니 물에 닿였던 하판이 저런 현상처럼 되더군요..
제생각에는 제품에 문제가 아니라..소비자가 화확 성분이 있는 곳에서 낚시를해서 저런 현상이 발생하지 않으까봅니다..
저역쉬도 다른 곳은 괜찮았는데 그곳에서만 그런 증상이 생겼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