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이x몰에서 구매한 1000×1300 중국산 좌대 사용기입니다.
재작년에 구매 후 낚시를 못가다가 지난 토요일(6/21)에 고잔낚시터에 출조하면서 좌대를 펴서 1박 낚시를 하고, 느낀점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항목별로 제 기준(170cm, 65kg)에서 느낀점을 간단하게 기술하는 방식으로 써내려 가려고 하고요, 아무래도 좌대를 처음 사용해본 초보로써의 관점이고, 해당 좌대에 대해 한번 사용해보고 느낀것이니 만큼 이점 감안해서 읽어주시면 좋겠습니다.
1) 설치용이성: 다리 네개 장착하고, 자동다리 없이도 좌대앞에 줄을 매서, 들었다. 내렸다 하면서 다리 조절하면서 수평을 맞추니, 힘들다는 생각은 안들었음 다만, 다리를 좌대 구멍에 넣을 때, 1개가 잘 안들어가서 힘들었는데, 익숙함의 문제로 보임
2) 공간활용성: 수중전도 가능할 만큼의 크기, 의자를 올리고도 앞, 좌우 공간이 충분
3) 안정감: 가새없이도 꿀렁이거나, 갈매기현상이 나타나지 않음, 다리빼고 실측 무게는 12.6kg으로 튼튼한 편이라는 생각이 듦. (왕발을 다리에 장착시 너무 꽉 조이면 안되고, 유격이 좀 있어야 함)
4) 크랭크 설치: 처음에 8mm 인서트/볼트 작업해서 보내춤 (볼트 2개는 별도 구매), 연안접지시 텐트 설치를위해서는 관련 인서트/볼트 작업해야 하고 관련 가로바 별도 구매필요 한데, 아직 텐트 설치는 안해봤음, z크랭크로 5단 받침틀 설치 후 낚시하면서 불편한 점 발견 못 함(추후 10단 받침틀 사용시 좌대 상판 구멍 부위 이상없는지, 좌대가 앞으로 쏠리는지는 확인 필요)
5) 기타: 연안접지로 사용할 경우, 숏다리 2개 별도 구매 권고.
6) 총평: 가성비도 좋고, 충분히 기대 이상으로 만족하면서 사용할 만하다고 느낌.
끝으로,
좌대를 처음 사용하면서, 안정감(안전)이 제일 중요한 것 같습니다. 본 좌대도 안정감면에서 어떤지는 계속적 관찰과 사용 전후 다리 등의 상태에 대한 점검은 지속적으로 해나가야 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내돈내산 사용기이며, 위 내용은 개인의 주관적 생각을 서술한 것이란 점 다시 말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진하고 구매정보(검색시 필요한 이름) 같은거도
알려주실수 없을까요??
감사 합니다
https://m.daitzymall.net/product/%EB%B0%9C%ED%8C%90%EB%B6%80%ED%84%B0-%EB%8C%80%EC%A2%8C%EB%8C%80%EA%B9%8C%EC%A7%80/843/category/1/display/2/
위의제품 크랭크 별도 27만원이면 왜 굳이 중국산을 사야하는지 장점이 없어 보이는데요
지금 해당몰에서는 27만원에 판매중이네요..
말그대로 사용기로써, 생각했던 것 만큼, 나쁘지 않았다. 쓸만했다는 취지의 그런 내용으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른 국산제품은 상당히 비싸지 않나요?
스마x 1300B형이 쿠팡에서 거의 79만원에, 봄향x는 거의 100만원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나기는 합니다만,
그나마 Kx조구 벌집 1200x900 이 크랭크포함 35만원 정도에 판매하고 있는데요,
선택은 회원님 몫이겠죠!
감사합니다.
좀 불안하시면 뒷쪽보다 앞쪽을 조금더 올려서 사용 하시면 충분하실겁니다.
10단까지도 앞쏠림 괜찮다고 하시니, 다행입니다.. 기회가 되면 10단 설치해서 낚시해봐야 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와샤 두껍고큰거 볼트집가면 팝니다
인서트너트박을때 넣어주면 받침틀20단설치해도
무리없이 가능하죠
저는 숏다리는 다리를잘라서 구멍을뚫고
똑딱이단추넣어 직접만들어서 사용중입니다
상판은 곰보매트 붙여서 사용중이구요
좌우수평잘맞추어 설치만잘하면 흔들림도없고
짱짱합니다
특히 중국좌대는 국민발판처럼 꿀렁거림이
전혀없는게 장점이죠
자동다리도 나오니 기호에맞게 구입하면
비싼 국산좌대보다 훨씬 좋습니다
그라인더로 절반 자르고 쓰세요
수중전도 되고 숏다리도 되고
두루두루 편합니다
옆날게 달고 싶으시면
스마트날개 1200 짜리 중고 구매후
좌대 길이에 맞춘뒤 드릴로 구멍 두개 뚫고 삼각 야스리로 갈면 알루미늄이라 잘 갈려요
날개바 고정은 전선관 고정 하는거 알루미늄 같은거 철물점에 팝니다 날개 바와 비슷한 사이즈 사셔서 리벳 박으시면 스마트 좌대 같이 쓰실 수 있어요
무게는 곧 안정성이라 보시면 됩니다.
다른 좌대도 마찬가지 겠지만, 아무래도 구멍 2개로 10대 이상의 장대 등의 많은 하중을 견뎌야 하는 면에서 조금 불안한 마음이 들긴하더라고요,
자동다리는 수중전할때는 필요하시다고들 하는데요, 저는 연안접지용으로 대부분 사용예정이라 필요없을 것 같습니다.. 다만, 낚시 중에 좌대가 조금씩 내려가게 되면 자동다리가 필요할 것 같은데, 고민좀 해보겠습니다.
숏다리는 구매하지 않으시고, 기존 다리 잘라서 사용들 하시는 군요. 혹시 구매 예정이신 분들은 참조하시면 좋겠네요.!
아, 옆날개 장착 방법도 알려주셨네요,, 좌대 사용하다보면 사람 마음이 욕심이 생기는 것이라, 좀 더 크게 사용하고 싶은 마음이 들기는 할 것 같은데요, 그때가 오면 한번 참조해 보겠습니다.
이번에 출조하면서 네개 다리와 상판 프레임(12.6kg)을 분리해서 옮기니, 크게 무겁지만 않았으나, 어쨋거나 무게감은 있는 것 같습니다만, 그래서 더 튼튼한지도 모르겠습니다..
저는 1회 사용해봤지만, 다른 여러 회원님께서 튼튼하시다고 하시니, 안정성 등은 걱정안해도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제가 국산 반하x,봄향x 등을 사용한 경험은 없어서 잘 모르겠지만, 중국 좌대도 가격대비 사용하기에는 괜찮은 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