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월척 회원님들?
여기에 글을 올리면 월척 회원들에 대해 어떤 글도 답을 얻을 수 있음을 믿고 감사한 마음으로 질문 한가지 드립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이번에 제가 늦은 나이에 베트남 국제결혼을 하게 되었습니다.
결혼식은 이미 올렸지만 인터뷰 관계로 조만간에 다시 베트남에 가게 됩니다.
그런데, 큰 조카가 낚시를 좋아하고 한국 낚싯대를 써 보고 싶다고 해서 두 대 정도를 선물할까 합니다만,
트렁크 가방엔 들어가지를 않겠더군요.
어떻게 가져가야 할지 고민인데요. 조언을 좀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만약에 따로 포장을 하거나 해서 가져갈 경우, 파손 걱정 없이 수하물 부치는 요령이나 요금에 대해서도 아시는 분 좀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낚싯대 해외에 가지고 가는 법에 대해
-
- Hit : 17117
- 본문+댓글추천 : 0
- 댓글 18
낚시대도 기백만원 짜리인데 몇년동안 다니시면서 문제되신적 없으십니다
민물대도 낚시쇼피올에서 판매하는 15000~2만 정도 하는 루어대 하드케이스 구입하셔서 가져 가시면 (여유공간은 뽁뽁이 같은걸 끼워주면 더 좋겟네요) 문제 없을듯 합니다. 민물대 정도는 4~5 대 들어 갈것 같습니다 그리고 진심으로 결혼 축하드립니다 ^~^
행복하세요~
만약 비행기 선반에 넣기가 힘들면 스튜디어스 보고 보관해 달라하고 내리실때 받아가지고 내리시면 됩니다
별로 불편하지 않고요...
저도 지난번 제주도 갈때 들고 탔습니다..사용해보지도 못했지만 -.-...
엄격히 따진다면 낚시대 역시 기내 반입 금지 품목으로 분류되어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저 역시 거부 당한 경험이 있습니다. ( 타이항공 )
아무런 보강 조치없이 공항에서 애꿎은 일 당하실 필요없이 아예 동네 철물점 가셔서
몇 천원 주고 PVC 파이프 필요한 길이만큼 구입하셔서 청테이프로 앞뒤 밀봉해서 화물로 처리하세요.
저는 해동흑기사 3칸과 떡밥5봉지를 가지고 갔는데 ㅎㄱ기사가 가진것중에서 제일 짦았거든요..
여행가방에 들어갑니다..찾아보시면 더 짦은 낚시대도 있읍니다..
국제 택배로보내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EMS로 보내면 3만원 안들것 같은데요 ㅎㅎ
저도 베트남 강터에 자주 가곤합니다. 낚시대를 2대정도 넣고 가기도 하는데요.
베트남 공항에서(호치민) 낚시대크기가 골프체와 비슷한 크기이기 때문에 관세를 붙이려고합니다.
비용이 좀 들더라도 낚시대용 하드케이스를 장만하시고, 지퍼에 열쇠를 체우시면 안전합니다.
공항에서 보자고하면, 열어서 보여주면 관세없이 통과시켜줍니다.
그리고 베트남 물고기 엄청커요. 돔같이생긴것도있고,어떤건 메기같이 생겼는데, 그놈은 인분먹고 커요. ㅋㅋㅋ
힘도 대단합니다. 감성돔5호 바늘이 부러져요.
잘갔다오시구요 즐거운여행되세요. 참 인터뷰도 무사히 통과되시길 빕니다.
기내수화물은 무게12Kg이상, 삼면합의길이가 115Cm이상 되면 기내에 반입이 안됩니다.
보통기내가방은 세로55Cm+가로38Cm+폭20Cm 정도 되니까요.
낚시가방을 무리하게 기내에 들고 타지마시고,편안하게 수하물로 붙이시는게 좋을것같네요.
저도 수하물 처리합니다.
라면 챙겨가세요..... ㅎㅎ
저는 그때 출국때는 손에 들고 탑승했고, 입국때는 불가하다고 해서 수화물로 보냈습니다. 그때는 왜그랬는지.????
지금 생각해보니 이상 하네요.
얼마전 수화물관련 확인결과 국제선은 몸에 가지고 기내에 탈수없다고 나오더군요.
정확히 말씀드리자면 수화물로 보내시기 바랍니다.
윗분 말씀데로 규격은 무게 12kg, 삼면합의 길이가 115cm 이상되면 수화물로 보내시고요.
그이하면 손에들고 탑승하세요.
그리고 제일 중요한 결혼축하 드립니다.
언능 토끼같은 딸래미와 떡두꺼비 같은 아들을 순풍순풍 낳기를 기원드림니다.
내용불이 들여다 보일 수 있는 투명 프라스틱 케이스(낚시대 판매시 들어있는 케이스)에 넣어서
입구를 테잎으로 밀봉하고 네임텤을 부쳐서 보내면 문제 없습니다.
김포공항에서 기내 반입거절 당했습니다
참고로 저 여행사 근무하거든요
그래서 좀 압니다
낚시대는 기내 반입이 안될겁니다.(무기로 오해 할수 있어요)
얼떨결에 회원분들께 축하까지 받고 보니 새삼 월척의 따듯한 정에 감사한 마음이 넘칩니다. 그리고, 조금 쑥쓰럽네요.
요 며칠 월척에 들어오질 못해 인사가 늦었습니다. 내 일처럼 신경을 써 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많은 분들의 말씀대로 기내반입보다는 포장 단단히 해서 수화물로 부칠 연구를 해야겠습니다.
그런데, 낚시가방에 넣어 부치느냐, 아니면 낚싯대집 또는 낚싯대를 피브이씨에 넣어서 부치느냐, 포장방법이 문제가 되겠군요.
정말로 감사드립니다.
결혼 축하 드립니다.
낚시대 선물 하실때 초릿대와 2번대는 여분으로 스페어까지 준비해서 드리면 좋을것 같습니다.
(부러지면 현지에서 조달이 쉽지 않겠지요)
나머지 답변은 워낙 박식하신 분들이 많아서리 pass합니다.
낚시대에게 여권을 만들어 주면 될꺼 같습니다~~^^
-할꺼 없는 허접조사가-............. 웃어 넘겨 주세용~~^^
전 아직 국제선을 타보지 못해서...;;;
윗분들이 다 정답을 말해주셨네요..
행복하게 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