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지식

· 기타지식

원줄이 초릿대에 감기는데 좋은방법이 없을까요?

원줄이 초릿대에 감겨서 낚시할때마다 스트레스가 쌓이네요. 회전초릿대사용하는 사용기를 보니 그것도 별소용이 없다는 답변이 우세해서 그것도 안되겠고.. 좋은방법 있으면 의견 좀 부탁드립니다. 혹시나 해서 아래에 제 재원을 써봅니다.. 1.일단 라인은 물에 잘가라앉는다는 육각사 모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혹시 카본라인을 쓰면 안꼬일까요? 2.초릿대와 원줄을 묶는방법으로 해결하는 방법이 있는 걸 까요? 3.신수향+원다케브라옥수를 쓰고 있습니다. >>설마 낚시대문제는 아니겠지요?

초리대 끝 부분에 견지낚시할때쓰는 원통형 찌고무가 있는데 그것을 15cm정도를 잘라서 초리대에 2cm정도끼우고
구멍이에 낚시줄을 통과하면 아마 줄꼬임을 방지 할수 있을 것 입니다.(초리대와 낚시줄의 분리도 방지됨)
초릿대와 연결할 원줄 매듭지을때 20-30센티정도 꼬아서 해주시면 좋습니다.

튼튼하고 채비걷을때도 초릿대에 엉킴현상도 많이줄어듭니다..
저도 쥬빌리님과 같은 방법을 씁니다. 저는 3센티 정도로 쓰기에 엉키는 일이 있긴 합니다만 확률은 현저하게 줄어 듭니다. 그리고 대 걷을때는 바늘을 낚시 조끼의 지퍼 고리 구멍에 걸고 대를 걷으니까 거의 엉키지 않더군요...참조 하십시오
보통 2겹 8자 매듭으로 쓰시는데

4겹으로 하시면 꼬일일 없습니다 간단하지만

매우 유용하고 편리합니다
찌고무(무시고무)를 약3cm 잘라 끼워 사용하면 잘 안 꼬입니다^^
고마우신 여러 의견 감사합니다.
저도 꽤 낚시를 오래했는데 왜 생각을 못했을까 할 정도로 참 간단하면서도 유용한거 같습니다.
쥬빌리님의 말씀은 원통형 긴 찌고무를 원줄에 미리 넣어서 초릿대에 원줄을 연결하고 찌고무를 초릿대 끝에 2센티 끼고 나머지는 원줄을 감싼다는 것이지요?
그냥 그림으로 생각해도 잘 안 엉킬꺼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얼른 물가로 가서 시험해보고 싶으네요 ㅎㅎ
낚시점 가시면 ㅇ링 있습니다....기회가대면 사진 올려 드리겟습니다............

즐거운 낚시 대시길...............



2024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