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지식

· 기타지식

[질문/답변] 전천후 찌를 찾습니다. 저 같은 경우라면 어떤 찌가 적당할까요?

/ / Hit : 3212 본문+댓글추천 : 0

안녕하세요? 저는 그전에 기본 장비만 구입하고서 낚시를 잘 가지 않다가 개인적인 사정으로 요즘 들어서 낚시에 부쩍 관심을 가지게 되네요.. 그러던 중 찌를 바꾸고 싶은데 제 낚시 스타일에 맞는 찌 선택에 있어 최선의 선택은 어떤 것이 좋을까 하고 낚시 선배님들의 도움을 얻고자 합니다. 저는 새우 외바늘낚시 10% 정도, 지렁이 외바늘낚시 30% 정도, 지렁이+떡밥의 일명 짝밥낚시 30% 정도, 두바늘 떡밥낚시 30% 정도로 낚시를 하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이것저것 짬뽕낚시입니다. 그런데, 각 낚시마다 저는 찌 교체 없이 하나의 찌만 가지고 낚시를 합니다. 각 낚시에 맞는 맞춤형 찌를 쓰자니 비용도 그렇고 어렵기도 하고 낚시할 때마다 찌와 봉돌을 교체하기가 귀찮기도 하구요. 일명 전천후 찌가 필요한 상황..... 이런 경우에 어떤 찌를 선택하면 좋을까요? 찌 소재와 찌 길이, 그리고 고리봉돌 몇 호에 해당하는 부력이면 적당할지 말쑴 좀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찌는 오동나무 소재에 길이 35cm 정도 되면서 부력은 고리봉돌 5호 정도를 생각하고 있습니다만.... 이 정도면 전반적으로 각 낚시를 즐기기에 어떨까요? 혹시 저와 비슷한 낚시를 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어떤 찌가 무난한지, 구체적으로 찌 추천까지 겸해서 말씀해 주시면 더욱 감사하겠습니다...

저도 찌 교체는 안합니다.
찌 길이는 40센티에 낚시대 칸수에 따라 5~8호 봉돌까지 사용합니다.
낮은 수심이나 깊은 수심이나 다 사용가능하구요.
대물위주로 떡밥이나 생미끼등 바늘만 교체 합니다.
참고로 찌는 방랑자 대물 공략찌를 주로 사용합니다.
저만 그런지는 몰라도 파손이 적고 충격에 강한건지 오래토록 사용하고 있습니다.
쪽지 보냇습니다^^
확인해보시길..^^
광림레져에서 판매하는 육공리볼버찌 추천합니다.
40센티 정도에 4~5호정도부력이면 적당할듯하네요
주변 낚시방에 가시면 수제찌 만드는 분이 있을거예요. 그쪽에 귀하의 취향에 맞는 찌를 주문제작하시면 하나뿐인 나의 찌가 됩니다. 저도 최근 주문해둔 상태인데 기다려지네요,, 가격은 기성품보다 조금 더하겠지만.. 하나뿐인 나만의 찌라면 그정도 투자는 괜찮으리라 여겨집니다.
부렛찌(무직)상표명적기가,하나 장만하시면 만능으로 쓰실수 있어 추천요



2024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