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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답변] 코란도4륜 기어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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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들하세요!! 잠시풀렸던날씨가 다시 추워졌네요~!! 건강들 챙기시구요~!! 다름이아니라 코란도 오토4륜 기어 박스 옆에 S하고 W 라는 스위치가있는데 무슨용도로 쓰이는지요~!! 알려주시면 올해 월척은 따?논 당상 이실겁니다!^^

제 맨처음 첫차가 코란도였는데, ㅎㅎㅎ 정말 차 힘끝내주죠. 290s 였었는데.ㅎㅎㅎ

w/p 스위치 말씀하시는건가요???

출발할때 기어 변속되는게 다른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겨울에는 무겁게 출발 하면서 변속 w (winter)

평소에 힘있게 출발하고 싶으면 p(power) 이렇게 사용했던것으로 기억합니다.

전 99년식 이였었습니다.ㅎㅎㅎ

코란도가 가속이 붙기전까지는 엄청 무겁지요, 그래도 한번 가속 붙으면 180은 충분히 밟았는데,~~~아~~옛날이여~ㅎㅎㅎ

그때 코란도로 여자 꽤나 꼬셨는데.ㅋㅋㅋ
저 올해 월척 따논당상이겠지요?ㅋㅋㅋ
맨윗글 캡쳐해야겠는걸여??ㅋㅋㅋㅋ
ㅋㅋㅋ
다윤아빠님


다윤이 엄마께서 월척 모니터링 하신다는

풍문이 있습니다

뒷감당을 어케 하실려구 젊은시절 무용담을 이리 하시는지여

심히 염려되옵니다 ^^
저희 와이프는 월척에 월짜도 싫어합니다.ㅋㅋㅋ
다윤아빠님 알고 하시는 말씀이신지..
2900cc 602엔진에 95마력...
씨씨대비 최악의 힘없는차가 코란도 무쏘 아닙니까?
ㅡㅡ;; 제가 탈때 290s 4륜이였는데, 힘 좋았는데...;;

3년 몰았었습니다. 95마력이라... 제기억엔 95마력 넘는거로 아는데요???

요즘 차와 비교하시면 안되죠.ㅋㅋㅋㅋㅋㅋ

현재 제차가 이제 10년되어가는 뉴글xg인데 2500cc...

지금나오는 2400cc보다도 아마 마력수가 딸릴겁니다.

요즘차들에 비하면, 예전 뉴코란도도 완전 딸리죠.ㅋ 근데 95마력은 너무하셨다.ㅋ
코란도가 승용은 230 290 가솔린 320 이있었고

코란도밴은 602el - 논터보 , 290s -터보 모델이 있었는데 퀘이커님이 타던게 논터보모델같아보입니다

이스타나에도 602올라가져 무쏘 구형에도 들어가구여...

290s 스텝게이트방식 3단에서 130까지 꾹밟고있다 드라이브 집어넣으면 200찍습니다...카니발이 고속도로에서 날라다닌다구할때

똥침놓구 댕겼지여
마력=속도
토크=힘
S는 스탠다드로 일반주행 W는 윈터모드로 눈길에 2단출발기능입니다.
그냥 웃으며 넘어가려고 해도 안되네요 다윤아빠님 잘보세요
제가 타던차가 뉴코란도 290s 이었고 그다음 싼타페1, 싼타페2, 그랜드카니발, 지금은 그랜드스타렉스 입니다
290s 터보인터쿨러 120마력짜리 타고 다녔었죠 (290s는 120마력, 602는 95마력, 601논터보 75마력, 230은 101 마력입니다 물론 290s 최고출력이 120마력이란소립니다)
우선 뉴코란도 엔진은 80년대 기계식 구식 벤츠엔진입니다 벤츠에서 사용도 안하는 엔진 그당시 기술력 딸린 쌍용에서 돈주고 사와서 조립해다 판거죠
제가 뉴코란도 탈때는 튜닝비로 큰돈들여가며 흡배기 까지 손대가면서 타고 다녔습니다 모르긴 몰라도 제가 다윤아빠님보다는 뉴코
란도에 대해 훨~씬 더 잘알것입니다
뉴코란도 602모델 95마력짜리가 너무 힘없다 힘없다 하도 지* 하니까 터보인터쿨로 달고 억지로(?) 마력수 끌어올렸죠 물론 대략
2000 ~ 2500 rpm전 터보작동전에는 힘 무진장 없습니다 매우 굼뜬 출발과 쉽게 오르지 않는 낮은 알피엠으로 인한 덜덜거림등 단점 무진장 많죠
290s 모델이 120마력입니다 위에 qhdcjs님 말씀처럼 쉽게 말하면 마력은 속도를 뜻하고 토크님 순간적인 힘을 뜻합니다 지금 돌아
다니는 30여년전의 벤츠엔진이라.. 글쎄요 요즘차와 비교안해도 너무 힘(마력)이 없습니다 뉴코란도는 수동경우 5단 미션으로 비율이 고속에서 5단 넣고 2000rpm에 80키로입니다 총 4000rpm중 반절인 2000rpm에 80 키로란 소립니다 (3000rpm에서 120키로 입니다 답이 나오죠 1000rpm에 40키로 입니다)2000 + 2000 = 4000rpm 될때까지 밟아도 160킬로 밖에 안나간단 말입니다 이는 이론상 그렇다는 말이며 고속주행시 무거운 몸체와 바람저항으로 인하여 실제 속도는 160킬로가 안나오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부스타 달아서 켜고 내리막에서 레드알피엠전인 4000 알피엠까지 밟으면 모르죠 좀더올라갈지 하지만 위험합니다 또한 2900cc라 기름 무진장 먹어댑니다
정확하지 않는 사실을 글로 쓰기전에 검색좀 해보시면 금방아실텐데요 다윤아빠님의 힘좋았다는, 속도가 200이 넘는다는 말은 같은 엔진을 쓰는 뉴코란도 / 무쏘의 순정엔진으로서는 능력밖의 일입니다
절벽에서 떨어질때 속도겠죠. 뭐! 200Km
현재 제차가 평균연비가 시내주행은 7km대 고속주행은 9km대 나옵니다.

quaker 님께서는 차에대한 지식이 풍부하신듯 하네요. 저또한 지식은 풍부하지 않으나, 낚시처럼 차를 정말 좋아합니다.

지금은 낚시에 치우쳐 있지요. quaker 님이 댓글 달아주신거보니, 저도 옛기억을 되살리면, 기름쳐먹고, 덜덜덜...현상때문에

브란자도 갈아보고, 진공펌프로 갈아보고, 돈 엄청 들어갔었지요. 결국엔 마지막엔 수리비견적이 500이 또나와 그냥 팔았었습니다.

그래도 제 첫차였고, 나름(?)힘있게 기억되는 차라서 기억이 많이 나는 차라서 댓글 드린건데. 뭐 기술적으로 모르는 사람이

댓글 달아서 화나신건가요?ㅎㅎㅎ 미안합니다 화나게해서요.ㅡ;;
다윤아빠님은 차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지 몰라도
성격은 참 좋으신듯^^
다윤아빠님!! 빨리 필드로 나가셔서
카믹설상화 사용기올려주세요...
구입시,,참조하게요~~
설상화.ㅋㅋㅋ

오늘은 제가 회사출근하고,ㅜ,.ㅜ 내일은 애들이 기다리고기다리던 뽀로로 영화보러가기로했고,ㅋ

담주는 출조합니다. 출조하고 와서 꼭 사용기 알려드릴께요.ㅋㅋ
많은 댓글 감사하구요~~!! W/s가아니라W/p였네요!!

그럼 p넣고 달려도 아무런 상관이 없다는건가요?
변속시점을 늦춰주는 기능인데 그만큼 기름은 더먹겠죠
코란도 힘은좋은데 차체가무거운거죠 자체가무거우니 기름도 쭉쭉빨아먹는거죠 파워놓으시고 다니시면 쇠고기 못묵겠죠~
P놓고 다니시면 변속시점 늦어지네요 w는 2단 출발과 저알피엠에서 변속이 되는점 차이입니다
겨울에는 w는 사용하시면 효과적이고요 p는 빨리갈때나 힘을 쓸때 쓰시면 좋지만 p는 비추입니다
스틱이면 상관없겠지만.. 오토라서 있는듯한데요...
W는 2단출발로 말그대로 눈길같은데서 출발할때 미끄러지지않게 살며시살포시 걷는...
P는 악셀을 밟으면 최고 알피엠까지 변속이 안되는.. 말그대로 목에 핏대 세우면서 죽어라 힘쓰는...

그런식입니다.
그러게요 다윤아빠님 성격 좋으십니다!
차량 힘좋은게 어디무슨 기준인지....
밟고 안다니면 충분한 힘이라생각되며
그당시 비슨한차중에 다들비슷비슷한 수준이였다 생각하는데....
그당시 그기술력에 그나마 좋은차량 이였는데....
벤츠에서 버린 엔진 이라지만 갤로퍼 엔진보다 좋았다고 보는1인....

그당시 이스타나는 12인승이지만 그나마 탈만했으며
갤로퍼 엔진인 스타렉스9인승 인데도 힘없어서 쓰레기취급받았죠...
코란도 새차사서 10년 탔습니다. 인천항-서울강남 출퇴근,낚시용으로사용// 주로 세벽으로 출퇴근해서 거의 항상 160기본으로달렸습니다.내리막 탄력받고 190찍어봤내요.소음이 ㅎㄷㄷ 20만키로 넘기고 팔았는대.별 고장없이 잘타고다녔내요.
일단, 쌍용 뉴코란도 취급설명서에 나와있는 사용법입니다.

5 - 8 수동 및 자동 변속기 사용 방법
1. POWER (파워) 모드
스위치의 P부분을 누르면 POWER모드가 선택되며, 계기판에 표시등(POWER)이 점등됩니다.
파워모드는 추월과 같이 가속이 필요 할 때나 오르막길을 주행 등 보다 큰 힘을필요로 할 때 사용하십시오.
이때는 평상시보다 변속이 지연되면서 구동력이 증가됩니다.
스위치의 반대편 W부분을 눌러 NORMAL 상태로 하면 파워모드의 기능은 중지됩니다.
Power모드로 전환하지 않은 상태에서 파워모드 표시등 (POWER)이 점멸하는 경우,
이것은 자동변속기내의 오일온도가 과다상승(135도씨이상)하여 나타나는 것으로
135이하로 되면 파워모드 표시등은 소등이 됩니다.

2. WINTER (윈터) 모드
스위치의 W부분을누르면, WINTER모드가 선택되며, 계기판에 표시등 (WINTER)이 점등됩니다.
윈터모드를 선택하면 자동변속기가 2단 출발이 되어 미끄러운 도로에서 원활한 출발이 가능합니다.
겨울철 눈길이나 빙판길등 미끄러운 도로에서 출발시 사용하십시오.
스위치의 반대편 P부분을 눌러 NORMAL 상태로 하면 원터모드의 기능은중지됩니다.


그리고, 제원은...
602EL은 95마력, 연비는 수동 11.0Km, 자동 8.9Km
290S는 120마력, 연비는 수동 11.7Km, 자동 9.0Km입니다. 연비는 아시다시피 현실과 안맞죠?
모든 사람의 의견이 다 정확할 수 없겠죠.
정확도를 따지게 되면 전문가 아닌 사람은 이곳에 의견을 쓸수 없을겁니다.
자기의 의견과 달라도 ..
소소하고 즐거운 이바구 나누고 토론하는 장소가 되었으면 하네요~
가장 중요한건 이곳에와서 하루의 스트레스도 풀고
마음 훈훈하게 해서 나가는것 아니겠습니까..^^
낚시만이 아닌 차량정보도 유익하고 잠시 예전생각에 즐겁군요..
정정합니다..차량도 낚시용품이죠!! 너무도 중요한..ㅎㅎ
너무 일찍일어나 어찌할바 모르다 남깁니다..^^
모두들 행복하세요 ~~
흠.. 제차가 TX-5 2004년식입니다 190은 그냥 나가구요 대신 기름 열라 퍼먹는다는거 ㅋㅋ602탈때는 무조껀 10키로정도 연비 나왔는데.. 이건뭐 7~9밖에 안나오니 ..ㅋㅋ 가끔 주말에 홍성에서 대천까지 오후에 쏘구댕기는차가 접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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