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닦낚시를 주로하며 지금까지 모노줄만 썼었는데... 이번에 카본줄 한번 써보고싶네요 유명 메이커 카본줄은 가격도 너무비싸고 권사량도 적어서 가격 착하고 쓸만한 줄을 찾고있습니다. 선배님들 추천 부탁드립니다.
아마 fc베이직 300m짜리랑 에이스60m짜리랑 보편적으로 쓰다보면 소비량은 서로 비슷할꺼 같습니다. 강도는 에이스가 0.5호 낮아도 강도가 더 좋습니다. 저도 fc베이직 루어용으로 쓰다남은거 몇백미터 가지고 있지만 이상하게 대낚시에는 안묵게 되더라구요.. 냇가같은데 끝보기 낚시가서 쓸때 아니면요.. 참 fc베이직 2호로 향어 2kg급 꺼내는데는 문제 전혀 없습니다. 다만 찌멈춤 스토퍼 몇번 움직이면 보푸라기처럼 잘 일어납니다. 친구녀석이 2호줄 한번 낚시가면 쓰고 철수 할때 잘라 버리던 기억이 나서요. 한번쓰기에는 좋은데 오래쓰기에는 안좋다고 그러더라구요..
시가 제품을 제외하면 토레이 슈퍼스트롱 3호줄을 괜찮게 썻던 기억이 나네요.. 네이버 지식쇼핑에 보면 싸게 팝니다..
몇번쓰고 갈아도 대고 심심할때 갈기도 하고요 호수가 민물줄보다 좀 굵어서 잘 확인후 사야합니다.멈춤고무는 좀 헐렁한걸 써서
80프로는 재활용하구 있습니다.제가 베이직 fc는 안써봤는대 이줄도 윗분들 말대로 가성비 좋은 줄로 알고 있습니다.하지만300m면
요즈리에 비하면 한참 짧네요ㅋㅋ
가격도 16,000원정도 할겁니다...
진리의 시가... 그중에서도 에이스는 원래 전통라인업이죠~ㅎ 튼튼하기로 유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