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선배조사님들~~
월척에서 많은 지식을 쌓아가고 있는 초보 조사입니다..ㅎ
다름이 아니라 내일 직거래로 낚시용품을 사려고 하는데 궁금한점이 몇가지 있어 글남깁니다.
1. 은성신수향 3.2대 중고로 사기로 했는데 가격은 얼마정도가 적당할가요?
2. 받침대는 같은회사 제품 쓰는게 좋다던데 맞는말인가요? 가격은 어느정도가 적당할지..
3. 그밖에 받침틀(ok3단) , 의자(도널드,자누 중에 추천부탁), 가방(3~4단) 을 사기로 했는데 가격 어느정도면 적당할지 많은 답변 부탁드립니다.
* 물론 월척에서 좋은분 만나 직거래 하는거지만 그래도 가격은 대충 알아야 흥정을 할수 있을것 같기에 질문올려봅니다.
[이 게시물은 운영자님에 의해 2008-08-27 20:18:58 전통바닥낚시 Q&A에서 이동 되었습니다]
낚시대 와 받침대 같은 제품 써야 하나요??
-
- Hit : 5126
- 본문+댓글추천 : 0
- 댓글 19
2)꼭 같은회사 제품을써야 좋은건 아니구요
셑트로 쓰면 보기도 좋거니와 폼생폼사 ?/
3)의자 받침틀 가방도 상태에따라 9~10만 정도면 적당할것 같네요
제 개인적인 생각 입니다
1.현 신수향 은 3.2대가 중고장터 에서 7만원 정도에 거래 되더군요(상태에 따라 조금씩 차이)
2.같은 받침대 사용하면 낚시대 필적에 흐믓하고,흔히말하는 뽀대 납니다
하지만 꼭 그렇게 해야된다는 법(?)은 없고요 저도 신수향 사용하지만 저는 이미테션
즉 짝퉁사용 하지만 지금까지 고발 하신다는 분 안계시더라고요..ㅎㅎ
3.요긴 사용상테에따라 달라 지겟지요
나머진 담 분에게.....
기분은 깔끔해 지더군요.
물론 셋트로 쓰면 보기도 좋고 낚시대를 받치고 있는 힘도 훨씬 좋습니다.
하지만 받침대 가격이 4~5절 이면 거의 낚시대 한대가격 나옵니다.
그래서 저는 싼거 사용 합니다.부러지면 바꾸기 부담없고...
행복하고 건강한 출조되십시요
ㅋㅋ
5분만 청소,,, 꼬~옥 ^^
폼아닌가요
일단 편성후 담배한대 피우면서
바라보는 내 맘이 흐뭇(?)
붕어를 낚으로 다니는게 아니라
세월을 낚으로 다녀서 그런 느낌이 드는지 몰라도...
물속에있는 붕어도 내맘 알려는지.....
그리고 받침대도 같은 디자인으로 하면 한층 멋있을 거라고 대부분의 꾼들이 일단 생각합니다.
받침대의 디자인이 같은 경우(동일한 회사 제품) 절수에 따라 1단 증가에 그 길이는 50cm~70cm의 차이가 있습니다.
모든 낚시대의 무게중심은 전체 길이의 1/3지점 이하에 있음으로 그 지점을 훨씬 벗어난 과도한 길이의 받침대는
셋팅시 세련되어 보이지 않습니다. 심지어 대의 허리가 휘어지게 펼친 경우도 가끔 보았습니다.
동일한 제품, 동일한 디자인을 따지지 마시고 대의 길이에 비례하는 적절한 길이의 받침대를 권합니다.
단, 받침대의 하단이 스텐으로 된 제품이 무거운 대신 튼튼합니다. 알미늄의 경우 곧 후회하게 됩니다.
2단의 예를 들면 B사의 경우 120cm, S사의 경우 160cm 등등 다양합니다. 펼친 장비를 좀 떨어져서 보면 디자인보다는
균형잡힌 펼침이 더 꾼을 세련되게 보이게 합니다. 같은 디자인 그다지 중요하지 않습니다.
낚시대와받침대..그리고장비의 평균수명은 1년..1년에 한번씩 장비업그레이드를위해 이곳 장터에 내다팔고..또풀세트로..
이런식의 "뽀대"낚시가 시들해질무렵 새로운 전업으로인해 너무도 많은스트레스..그리고 우울감..다시금 찾은 물가에서 낚시가 주는 즐거움과 예쁜붕어의 멋진 찌올림을 보고 진정한 취미생활에 대해 깨닳은바가 많았습니다..
가급적 세트로맞추면 본인스스로 만족감을 느끼고 낚시또한 즐겁게 즐길수있겠지만 궂이 무리해서까지 남의시선을 생각해 장비를 바꾸거나 세트로맞춰야한다는 생각은 잘못된것이라 생각되네요^^이제야 철이 들어가나봅니다^^
본인스스로 즐겁고 물가에서 새로운힘을 충전할 계기가된다면 그것이 정말 아름다운 진정한 "꾼"이 아닐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