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민물 장화는 신어봤습니다.위부분 종아리 쪼매는거있는 민물장화요
근데 민물장화는 좀 미끄러운것 같은데요.위에 끈 쪼매고 나면 끈에 가시나 뭐가 많이 묻습니다.
싼맛에 샀는데 그냥 쓰지 하면서 오래 섰습니다.
이제는 바꿀때가 되다 보니 좀 좋은 넘으로 사야겠다 생각에 글을 씁니다
등산화.갯바위장화 둘중하나 사고 싶은데요
등산화 사자니 좀 질퍽한데 가면 신발이 엉망될것 같고
갯바위장화 사자니 좀 걸어야하는데는 불편할것 같아서
다 장단점이 있지만 그래도 좀 괜찮은거 찾을까해서요
선배님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제가 사고자 합니다.
그리고 낚시 단화는 와 등산화 차이는 뭐가 있는지도 궁금 합니다
여러조사님.선배님들이 조언이 저에겐 많은 도움이 되겠습니다.
그럼 안출하시고3월에는 498하세요^^*
대물낚시에 뭘신어야될지 고민 되네요 선배님들 추천 부탁드립니다??
-
- Hit : 3857
- 본문+댓글추천 : 0
- 댓글 11
이왕 좋은 거 구입하신다면 갯바위장화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일제가 조금 비싸긴 하지만 한 두해 이상 사용하신다면 제값 톡톡히 합니다. 밑창 탈거식도 있어서 편한면도 있고요..
국산도 괜찮게 나오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낚시단화와 등산화라... 차이라 하면 주용도가 일단 다르겠지요..
일단 비슷해 보이지만, 낚시는 어쩔수 없이 물가에서 행해지느라 되도록이면 물로부터 발을 보호해야하고요, 기타뱀이나,벌레(이동보다는 앉아있는 시간이 많으므로)로 부터도 일반신발보다는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들고요..
등산화는 잦은 이동으로 인한 발의 상태를 그나마 쾌적하게 유지 목적으로 만들어 지는게 첫째이니, 착용감, 내부습기나 열을 밖으로 배출시키는데 주안점을 두겠지요.. 활동성많은 활동에 아주 적합하다 생각듭니다.
대물낚시용 신발로 고민 하시는군요,
제 경험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도 가끔 대물낚시 다니는데 님같이 일반 고무 장화 신고 다녓는데 낚시터가 거진 길 않좋타보니 자주 미끄러져
넘어지기 일수라 갯바위 장화을 (옆으로 자크있임) 구입하여 신엇는데 옆자크 쪽으로 물이 스며들어 반품한 일이 있습니다.
갯바위 장화은 잘 구입 하셔야 됩니다.또한 비용도 비싸구요,
좋은 장화 없나 싶어 옥션에서 찾었는데 고무장화에 스파이크(갯바위용) 닳려 있는 장화 구입해서(2~3만원사이) 지금도 잘 사용 하고 있습니다,.
고무라 진흙같은 지저분한것 뭍어도 물로 잘 세척되고 굿이 비싼 장화 구입 하시는것 보다 실용적이고 저렴한걸로 추천 하고 싶습니다.
장화위에 조임끈은 풀밭을 다니다보면 님 말씀대로 이물질이 많이 뭍어 보기 싫죠 전 그 끈 제거 하고 애기 기저귀에 채우는
노란 고물줄로 하니깐 아주 좋습니다.^^(끈 제거 하실때 끈하고 고무줄 하고 묶어서 빼셔야 합니다.^^)
낚시단화 와 등산화 의 차이는 위분 낚c꽝님 의견에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즐거운 낚시 하시고 수고 하세요..
불편하고 걸을 때 소리나고 신발 바닥에 흙 많이 묻고, 걸으면서 흙이 많이 파이고
민물낚시에는 민물용 장화가 적격입니다.
가격이 조금 나가더라도 품질이 좋은 민물장화를 사는 걸 추천합니다.
중국산 민물장화는 싼 맛에 사지만 몇 번 신으면 금방 중국산 티가 납니다.
고가의 민물장화라도 반드시 연도를 보시고 사셔야 됩니다.
50% 세일이라고 해서 혹해서 샀는데 연도가 오래된 것이라 장화 밑부분과 목부분을 봉한 테두리가 뜯어지고 고무가 금방 삭더라고요.
맑은 날 낮낚시에는 고어텍스 등산화가 편합니다.
저는 맑은 날 낮낚시에는 고어텍스 등산화, 우천시나 밤낚시 때에는 민물장화을 신습니다.
장화를 고르시는군요.
지금까지 민물장화를 구입하셔서 사용하셨고... 이번에는 좀 더 좋은 제품을 사용해보실 계획이신데...
월님들 의견을 보내 갯바위장화를 권하시는데...
미끄럽지 않다는 점은 좋습니다. 그리고 옆에 자크가 달린 것도 유용하지요.
그러나 심태공님 말씀처럼 장화 바닥 단면을 크게 달리하기 때문에 진흙이 잘 끼입니다.
제가 사용해보니 진흙바닥에 잠깐 지나가면 진흙이 묻어서 자주 털어줘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 무게가 장난이 아니거든요.
미끄럼 방지 기능은 좋으나(갯바위에는 흙이 없으니) 민물에서는 미끄럼 방지 기능의 부작용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여러가지 상품을 비교해보시고 좋은 녀석으로 구입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좋은 나날 되시고 늘 안출하시길 기원합니다. ^^
갯바위장화신고 논둑이나 밭둑지나가면 뚝 절단납니다
그리고 정숙을요하는 밤낚시에서 징있는걸로 돌이나 좀딱딱한거
밟는다고 생각해보세요 그소리가.... 낚시하기는 힘들거라봅니다
걍 민물장화 좀 좋은걸로 구입하시는게 좋을듯하고요
등산화는 편하기는 엄청편하고 좋아요 근데 흙이나 이물질묻으면 털기가 힘들죠
장화는 걍 물에 싯으면 오게이
전 이른 초봄엔 주로 밤낚시시 등산화 신어요 장화신으면 발이 너무시려워서...
온도가 올라가면 장화신고요... 아무래도 장화가 제격이더라고요
참고하세요.. 항상 안전출조하세요^^
사실 위분들 댓글처럼 소리 심합니다. 저걱~ 저걱~..... 주윗분들 피해주지않게 조심해서 다녀야하기에 피곤합니다.
그러나..... 비온뒤 빗탈길 내려오다....... 이슬내린 논둑 지나갈때 몇번 씨껍~ 하고는....
안전이 우선이라는 생각에서 스파이크 장화로 바꿨습니다. (네오플랜 제질은 두꺼워서 뱀도 무섭지 않습니다)
측면에 지퍼달린것으로..... 싼제품말고.... 적정선의 제품(5만원???)으로 구입하세요.
중국산 저가제품일경우 스파이크가 빠지거나 휘거나..... 바닥에서 물이들어오는 제품도 있더군요.
그래서 내피가 들어있는 장화를 신는데요 따뜻하고 편합니다.(따봉**구입)무게감은 조금 있구요 바닥이
튼튼하니 잘 안 미끄러집니다. 여름에는 따로 긴목장화를 신고 있습니다.
철커럭 철커럭 소리가 납니다. 저는 등산화와 민물장화를 같이 가져다니면서 그때에 맞춰서 신고 있읍니다.
그냥 참고만 하십시오. 허접한 덧글이었습니다. 회원님들 자연보호 & 즐거운 낚시 기원합니다..
스파이크 장화는 소리가(특히 시멘트 바닥으로 진입시) 심하지만 잘 미끄러지질 않아
비올때 엄청 유리합니다..
될 수 있으면 저가의 중국산 말고 어느 정도 인지도 있는 제품을 구매하시는게 ...
행복하고 건강한 출조 기원드립니다
여름에는 운동화 아니면 걍 맨발이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