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용품

· 낚싯대에 관한 내용은 낚싯대포럼을 이용해 주십시오.
· 구체적인 제품명과 업체명의 언급을 권장합니다.

은성 (명파)(수향경조)혹시 많지는 않겠지만 쓰고게신분...

요번에 둘중 한가지루 바꿀려하는데요 (참고루 전 전문적인 대물낚시는 안하구요) 쓰고계신 회원님들 의견좀 듣구싶어서여 얼핏듣기루 수향경조가 실무게감이 더나간다구 하던것같던데(무게중심이 앞쪽에있어서...)제가 어께가조금 약해서리... 의견좀 부탁드립니다 꼭 한가지꼽으라는것이 아니구여 전반적인 모든것 너무 광범위 하나요??? 제발 부탁드립니당 그럼 월하세요^^

다이아와 순수 일부를 분실하여 이번에 수향경조 32칸 2대를 장만하였습니다.
제가 명파를 선택하지 않고 수향경조를 선택한 이유는 하나입니다.
노지낚시를 주로 다니기 때문입니다.
저는 수파도 있지만 거의 다이아로 낚시를 하였습니다.
관리가 그만큼 편했다는 반증이기도 하지요.
일단 명파는 도장이 깔끔합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수파리미트와 거의 맞먹을정도로 깔끔합니다.(참고로 이제껏 낚시대중에 수파리미트만큼 도장이 깔끔하고 마무리가 완벽한 낚시대는 못봤슴)
그러다보니 노지를 주로 다니는 입장에서는 부담스럽기도 합니다.
반면에 수향경조는 다이아를 판박이 했다는 느낌이 많이 듭니다.
물론 색상이 많이 틀려지긴 했지만 기존의 다이아가 중경질이었다면 좀더 경질화시킨 다이아가 수향경조라고 보시면 맞을것 같습니다.
줄을잡고 당겨보면 3번대까지 자연스럽레 당겨지며 앞치기는 훨씬더 부드러워 진듯합니다.
더불어 경질대의 문제점이 초릿대부터 허리까지 두껍게 생산하다보니 무게감이 앞으로 쏠리지만 수향경조는 초릿대부터 일정한 두께로 경질대를 완성시킨듯합니다.
물론 무게감은 다이아보다 덜하였고 질겨보인다는 느낌은 다이아와 마찬가지였습니다.
가람과 명작도 사용하였지만 경질대이면서 앞치기 능력이 뛰어나다는것은 인정하지만 대가 약해보인다는것도 부인할수 없기에 경질대이면서 질긴대를 원하신다면 수향경조도 고려해볼만 합니다.
다만 아직 사용자가 많지 않기에 추후에 드러나는 문제점이 있을수도 있겠지만 현재까지 제가 느낀 점은 이정도이고 은성사의 제품이 아직까지 문제가 된적이 별로 없었다는것도 믿음을 갖게하는 좋은 이유인것 같습니다.
깔끔한 디자인을 원하시면 명파..질기면서 편하게 사용하시겠다면 수향경조..이렇게 선택하심이 어떨런지요...
참.. 수향경조가 질기다고 말씀드릴수 있는 이유는 낚시대에 케블라로 테이핑했다고 분명히 적혀있기 때문입니다..
명파와는 분명히 다르죠????
그리고 메이드인 코리아라고도 적혀 있습니다..
명파랑 수향경조랑 제원상에서보면 명파가 무게감이더 나가는것같던데 낚시대를 펴보았을때두 그러한지요???
제원상의 무게로는 1g이 될까말까 합니다..
명파와 수향경조를 직접들고 비교해 보았지만 무게감의 차이는 느낄수 없었고 명파는 직접 사용을 안했기때문에 답변드리기가 그러네요...
그러나 다이아와 수향경조는 하루 밤낚시를 하고나니 분명히 차이점은 느껴졌습니다..
그럼 이만...
한가지만더여^^ 너무 귀찮게 해드리는것같아 거듭 죄송할따름 입니다 어떠한 차이를 느끼셧다는것인지.... 무게를 말씀하시는 것인지요???



2024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