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또 질문드립니다.
요즘 내림으로 전향하려고 이것저것 알아보고 공부하고 있습니다.
내림대는 일단 빳빳한 바닥대로 좀 써보다가
내림이 손에 맞는다 싶으면 구입을 생각하고 있구요
내림찌는 지금 구입하려고 하는데,
내림찌가 생각보다 가격대가 높더군요.
내림대나 내림찌를 초보가 선택을 할 때,
주의해야할 사항, 우선으로 삼아야할 사항, 추천할만한 브랜드나 이런거
있으면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한주 시작하세요 ^^
내림대 / 내림찌 선택
-
- Hit : 13489
- 본문+댓글추천 : 0
- 댓글 12
첫번째 주의점은 중복투자이고
두번째 주의점은 용도에 맞지 않는 비싼 제품을 구입하지 않는 것이겠지요.
주로 다니시는 곳의 환경을 말씀 주시면 부족하나마 도움 드릴게요(수심, 주로사용하는낚시대, 주로사용하는 미끼 등등)
다니시는곳이 1곳이라면 찌는 2개면 될거 같습니다ㅎㅎ
주로 다니는 곳은 저희 집에서 멀지 않은 손맛터 입니다. 평균 수심은 1M~1M 50 정도 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중층을 제외하고, 내림과 바닥은 가능하구요. 손맛터답게 입질은 역시... 바닥채비로 느꼈을 때는 살짝 까칠하더군요.
주로 사용하는 낚시대는 산이슬대이구요. 2.0대에 내림채비를 하면 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가격부담이 크지 않으면 2.0칸에 맞는 저렴한 내림대 12척 정도 하나를 생각하고 있구요.
제가 초보라 .. ㅎㅎ;; 초기에는 내림찌 입질 보기 쉽지 않을 듯 한데 13척 15척 18척은 힘들 듯 싶어서요.
주로 사용하고 있는 떡밥은 이모/와다/3번딸기입니다.
추천해주실만한 내림대나 내림찌 떡밥 ...
아니면 초보자로서 꼭 있어야할 내림장비 같은 것 있으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이곳 장터 에 심심찮게 동와 흑일색 올라오던데 저도 한대있구요
휨새 챔질 손떨림 다 상위라고 봅니다.
내림찌도 가격대비 젤만만한게 군계일학 소꼬형 예감튜브가 좋더군요
솔리드보단 다양한 기법구사가능합니다
표층빼곤 떡밥운영만 잘하시면 웬만한 기법 다 사용가능하더라구요
바닦낚시에도 한두목씩 잘내려갑니다
내림대 선택 시 처음하실때는 12척 13척 정도가 적당한것 같습니다. 그리고 사실때 무게를 잘보세요
계속 챔질과 투척을 반복해야하기때문에 너무 싼거는 척당 무게가 너무 많이나가서 챔질시 손목에 조금 무리가 가능 경우도 있었습니다.(챔질 타이밍 시에 손이 잘안나가는 느낌? )
찌는 저는 처음에 싸고 저푼찌로 그냥 시작했는대도 찌맞춤이랑 수심만 정확히 찾으신다면 찌보는대는 별 문제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부력부터 고부력 별로 하나씩은 가지고 있어야 상황별로 쓸수 있다고 생각드네요.
카리마고독님께서 말씀하신듯 튜브톱이 전층부터 내림까지 다 구사할수 있는 장점이있지만 내림만 하시면서 예민한 입질 잡으시려면 솔리드나 무크톱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글루텐을 이용한 내림 낚시면
겨울이 오기 전까지
원줄 1.2호
목줄 0.6호(카본 추천)
바늘 6호
찌는 1mm 두께의 스트레이트형 무크톱 4푼
만약 말랑말랑하게 어분 콩알 낚시를 하신다면
원줄 같게
목줄 같게
바늘 7호
찌는 1.2mm 무크나 튜브톱 재질의 4푼대
활성기 손맛터는 불필요한 움직임을 억제 시키는 것이 관건이고 얼마나 안정적으로 집어 하느냐가 중요합니다.
예민함은 저푼찌에서 나오기 보단 적당한 채비밸런스를 갖추는데에서 출발 합니다.
뭐가 더 예민하다 그건 잘못됐다 이런저런 말에 휘둘리지 마시고 믿음을 갖고 알려드린데로 채비 해서 해보세요.
가을 넘어 초겨울 까지도 충분히 낚시 할 수 있으실거에요.
낚시대는 성질에 맞게 끔만 사용 하심 되요.. 산이슬대는 저도 6년 전쯤에 잠깐 사용해봤었는데 상당히 빳빳한 특성을 갖고 있던 기억이 나네요.
내 팔이 낚시대의 연장선이다 생각하고 챔질이후 대 허리로 지긋이 제압하면서 하시고... 대가 강하다보니 목줄이 나갈 수도 있겠는데요.. 그땐 낚시대를 바꿀 필요성이 있겟네요.
바닥낚시대로 내림하는거 사실 아무 지장 없어요 연질대든 대물대든.. 저도 한겨울에 케브라한반도라는 대물낚시대에 0.3호 목줄로 하우스 내림낚시 해본적도 많고... 한겨울 수로에서 대물대 4칸대로 내림 해본적도 있거든요..
그냥 선입견일 뿐입니다. 아무 상관 없어요.
단지 뽀대 때문에 좀 ㅎㅎ;
내림 해 보시고 재미있으시고 쭈욱 하시겠다시면 그때 장비를 늘리시는 방향으로 가보세요.
동조좌.본조좌.선조좌 그게 세가지로 나뉘는데요.휨새나 무게를 보시면서 대를 선택하시고 .찌는 솔리드.pc솔리드 .무크.글라스무크.극세튜브 대충 이정도에서 고르시면될것 같고요.개인적으로는 청유 나 차이조구 찌 추천해드려요.
낚시대는 휨새를 정하고 사시고
찌는 시인성이 좋은걸로 보고 사세요
하면 3자 이상걸었을때 챔질이 강하면 줄이 잘터요.
항상 뜰채 준비하셔요.
뽀김님... 제가 대구 살았다면 낚시 몇번 따라다니면서 내림 전수 받고 싶을 정도입니다.
자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
잘 맞으시면 그때 준비하세요.
바닥 하다가 내림 하면 은근 신경쓸게 많아서
힘드실수도 있어요.
경험이 중요한거 같아 말씀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