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림 갓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집에서 수조통으로 공부중입니다 바늘 두개달고 5목맞춤에 짧은목줄에 고무달고 수심찍어놓고 7목 내놓게 해놧습니다 짧은줄에 집어제 긴줄에 미끼떡밥 달고 확인하니 7목이 나오는데 짧은 목줄의 떡밥이 풀리니 찌가 상승을 하네요 원래 이런건가요? 어렵네요내림
노지라면 수심측정을 잘하셔야합니다.경사지역인지 평지인지 바닥도읽어시고 낚시대길이는 초릿대에서 찌한개나한개반 길이 남는 수심이 다루기도좋고 편합니다.
수심측정도 부력제를 사용하냐 측정고무만 사용하냐에따라 틀려질수도있고요. 활성도나 고기양에따라 목줄길이도달라 져야하고 하여튼 참매력적인 낚시입니다.단지 가부좌를 틀고하니 무릅.허리에 힘이마니들어가니..ㅠㅠ
일본은 튜브가표준이고 대만은 솔리드가표준이고....
저는 날씨만 허락한다면 튜브를 추천드리고요..
빈바늘 .무바늘 수도없는 찌맞춤공식이있습니다. 저는 그냥 빈바늘 3분의2지점 정해서 부력맞춤하고 수심측정에 30분에서 1시간 투자합니다.낚시시작은 찌맞춤목에 맞추어하다가 찌반응을보며 쯔라시를 주면서합니다.
바늘없이 맞춤하는 무바늘 맞춤선까지 상승합니다.수조에서는..
현장에서는 무바늘 마춤선까지 상승하지 않습니다.
너무 어렵게 생각마시고,,
쉽게 즐기십시요..
떡밥이 풀리면서 되돌림이 나오는 것은 당연합니다.
수조에서는 대충 채비가 어떻게 서는지만 보십시요..
내림은 대류와 바람의 영향이 그대로 표현되므로
수조에서 일어나는 현상 을 그대로 현장에서 적용하면 무조건
엄청 누운상태..과슬로프 상태가 됩니다.
바늘두개 달고 5목 마추셨으면 현장에서는 밥달고 5목이나 4목 나오게 수심 맞추셔서 투척하십시요.
찍히는 입질인데,,정말 입질 같았는데 ,,몸통걸림 나오면 많이 누운 상태니깐 찌를 반목 내리시고,
반대로 고기가 안걸리면 찌를 반목 올리십시요.
그래도 잘 않되면 떡밥이 문제입니다..
입질로 대응하십시요..왜냐면 어떤때는 많이 눕힐때가 잘되고 , 어떨때는 세웠을때가 잘됩니다.
너무 이론적으로 대응하지 마시고, 현장에서 맞춰가십시요.
그리고 제일 중요한 것은 찌마춤은 떡밥에 비하면 그 중요성이 비할바가 못됩니다.
붕어는 떡밥을 먹지, 찌마춤을 먹지 않습니다..
즐낚하십시요..
그래도 번거로움이 없고자 ,,,수초통에 맞추는데요,,찌가 물속에 가라앚았다 떠서 머리까지 잠기면 표준찌맞춤 ,,주로 노지에서 맞추는거고 찌가 가라앚으면서 머리까지잠기는걸 가벼운 찌맞춤 더가볍게는 목까지 몸통 중간까지 잠기는걸 양어장 주로 떡붕어 중국붕어 잉어 향어에 맞추는찌맞춥입니다 ,,
이때 입질이 들어올확률 이 높죠. 찌가 미동만 (주변에 붕어들이 있다는 것임) 하고 본 입질이 뜸하다 싶을 때는 낚시대를 살짝 밀어주거나 움직여주면 그떄 미끼가 움직이게 되고 그찰라에 입질이 종종 들어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