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물낚시

· 생미끼 붕어 대물낚시에 대한 문답, 또는 정보의 제공이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 게시물 성격에 따라 적합한 게시판으로 이동될 수 있습니다.

[질문/답변] 낚시 후 줄감을때 노하우좀 알려주십시오..ㅠㅠ

/ / Hit : 4548 본문+댓글추천 : 0

질문이 좀 허접하지만.... 조금 심각합니다 ㅠ 보통 낚시후 대를 접고 줄을 감을때 원줄을 그냥 물에 두고 감는편입니다. 그러다 보니 바늘이 딸려오다 물속에서 돌이나 수초에 걸려서 원줄이 터지거나 목줄이 터지는 경우가 종종 일어납니다... 다른 방법을 생각해봐도 딱히 방법이 없는거 같더라구요..ㅠㅠ 선배조사님들께선 어떤방법으로 낚시대를 접으시는지요?

찌빼고 땅바닥에 놓고 그냥 감아요..ㅠㅠ
비슷한 경우 같네요..종종 의자나 파라솔에 자석달아서 고정시키고 감는분 본것 같네요..
혹 도움이 된다면 사용기 란에서 찾아 보시면 몇개 있을듯 하네요
무미늘바늘쓰기때문에 찌를빼놓고 바늘을옷에꼽아놓고 줄을감습니다
받침틀이나파라솔끝부분에바늘걸고감아보십시요
봉돌을 발로 밟고, 아주 천천히 걸래로 닦으면서 한칸 한칸 집어 넣습니다.

마지막 4번대~초릿대 까지는 한번더 뺐다가 다시 넣으면서 또 닦고 넣습니다.
저번에 어떤분 글(월척)에서 봤는데 ...윗옷(조끼) 지퍼고리에 바늘끼워놓고 감으면 편하다 그러던데...그럴거 같음...
조끼나 상의옷에 자크손잡이에 조그만 구멍이 있으면 거기에 바늘을 끼워넣고 줄을 감으면 걸림이 없습니다^^
나름 편한 방식을 찾아
줄을 감는경우가 많읍니다

저는 손잡이 수축고무에 줄감개 고무링
한개를 끼워놓고 사용을 합니다

바늘만 살짝 걸친후 찌 회수 하고 난뒷
낚시대 정성들여 닦고 줄까지 닦은후 철수 시킵니다
1. 낚시의자에 가방을 올려놓은 다음 가방의 지퍼손잡이에 바늘을 걸은다음 절번을 접는 방법
2. 옷에 있는 지퍼의 손잡이에 바늘을 끼우고 바늘을 걸고 하는방법

모두 월척에서 배운 방법입니다~^^

저는 1번을 주로..
전 채비 회수하여 찌를 일단 빼고, 바늘을 받침틀 고정뭉치에 걸고 낚시대 접습니다. 그럼 문제없더라고요.^^
스틸로폼 쪼가리 잘라두었다가 바늘 꼽아서 당기면
걸릴 염려 전혀 없습니다....
아파트 옆 쓰레기통에 가보면 대부분 있습니다
담배피우시는 분이라면 담배꽁초에 바늘을 꼽아도 되고
은박지로 바늘을 말면 됩니다
뒤꽂이에 바늘 끼울수 있는 고리가 있는 고무링이 있습니다. 링에 바늘 끼우고, 줄은 물속에.

낚시대 총알 걸이에 바늘 걸고 합니다.
브레이크 받침틀이라 찌빼고 봉돌하고 원줄 연결된 부분을 브레이크 한쪽 열어서 끼워놓고 접습니다. 가끔 원줄이 받침대를 감습니다...
ㅡ.-;;
저는 그냥 옷에 바늘 걸고 찌안빼고 그냥 접습니다 아니면 스치러폴 같은거 물에 뜨는거 있는데 탁구봉보다 작은걸로 바늘걸어 물에 던져놓으면 떠있기때문에 편합니다
스치로폴 작은 조각을 하나 구하셔서 대접을때 바늘을 스치로폴에 찔러넣고 적당히 물앞에 투척합니다.
그러면 줄을 다감을때 까지 스치로폴이 물위에 떠 있기 때문에 옷에 걸릴 염려도 없고 원줄이나 목줄 터질 일도 없고 라인이 물속에 있으므로 흙으로 부터 오염이나 스크레치도 안생기고 깔끔하게 감을수 있습니다.
팔색붕어님 말씀처럼 저두 하고 있습니다.
총알에 낚시바늘 그냥 걸쳐두면 안빠져요!
이게 제한테 젤 편한 듯 합니다.
1. 낚시의자 뒤에 선다.
2. 미끼를 빼고 채비를 깨끗이 해준다.
3. 대를 거의 수직으로 들어서 찌를 바늘로 부터 50센치 거리에 위치시킨다.
4. 대를 기울이며 채비를 낚시의자에 내려놓으면서 찌는 본인쪽으로 향하도록 찌고무를 낚시의자 등받이에 걸친다.
5. 수건으로 대를 닦으면서 접는다.
6. 대집에 대를 넣고 줄을 감고 마무리.
낚시대 수직으로 새우고 한마디 두마디 정도 접고 연안가에 바늘하고 찌 물에 담궈 놓습니다..


그리고 낚시대 수평혹은 초릿대가 물속에 잠기겠금 각도 잡고 한마디 한마디 밀어 넣지요.. 그러면 초릿대에 엉키지 않고 좋습니다..

간혹 육지에서 줄 나둘경우에 모래바닥 흙이 많은곳은 찌, 줄에 흙묻어서 다시 물에 씻어야 하는 불상사가 발생하거든요..



2024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