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물낚시

· 생미끼 붕어 대물낚시에 대한 문답, 또는 정보의 제공이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 게시물 성격에 따라 적합한 게시판으로 이동될 수 있습니다.

[질문/답변] 물안개. 생각만 해도 아으! 다롱디리.

/ / Hit : 4171 본문+댓글추천 : 0

물안개 생각만 해도 가슴이 설레네요.

지표는 주간에 흡수된 태양열로 온도가 상승해 있으므로 야간이 되어 대기의 온도가 하강하면 온도차가 있는 두 물체의 표면 사이 복사에 의한 에너지의 교환이 일어나 온도가 높은 지표에서 온도가 낮아진 대기 쪽으로 열이 방출되겠죠.
이 교환 결과 한쪽 물체의 온도는 내려가고, 다른 쪽 온도는 상승하게 되어 물안개가 발생하게 됩니다.

바람도 없고 맑은 날 새벽 복사안개라고(증기안개와는 또다른) 이런 물안개를 많이 격게 되는데 호수나 하천에서 종종 발생하여 조사들 마음을 심란하게 하기도 합니다. 또 맑고 바람이 없었다는 이유만으로 풍성한 조과를 기대했던 낚시인을 실망시키고 붕어가 변덕쟁이로 오해를 사게 되는 물안갭니다.
이유는 1번에 있습니다.

1)수온이 저하된 상태에서 물안개가 발생한 경우라면 해가 뜨면 안개가 사라지고 수온이 상승되겠지만 밤동안에 저수온으로 조황이 영 말이 아니겠죠.
이 경우가 같은 안개라고 생각하는 조사님들을 딜레마에 빠지게 만들고 붕어 마음을 모르겠다고 하는 경웁니다.
(한여름은 제외)

2)반대의 경우도 있겠죠. 한동안 따뜻하다가 갑자기 추워졌을 때, 솜이불처럼 낮게 드리워진 구름과 안개가 수면열이 빠져나가는 것을 차단하는 온실효과로 조황의 차이가 없는 것을 느낍니다.
(이 때, 복합적이겠지만 붕어 마음이 허락해 대박 or 타작하면 어느 조사님은 일취월장 ^ ^, 승승장구^ ^, 자만 -_-^)
(다른 꾼들의 말을 전혀 안 믿는 경우까지 생깁니다. 본인도 잘 몰랐으면서 ^ ^)

3)또 기온도 적당하고 수온도 적당할 때 단지 온도의 차이 때문에 안개가 발생했을 때는 그야말로 포인트만 좋으면 금상첨화겠죠.

"새벽안개가 짙으면 맑다"는 속담은 많은 사람들이 아는 내용입니다.
주로 고기압권내에서 구름 없는 맑은날 새벽에는 야간 복사 냉각에 의해 지표 기온이 하강하여 안개가 생깁니다.
이렇게 생긴 안개는 해가 떠오르고 두세 시간이 지나고 나서 기온이 오르면 사라지게 됩니다.
그러나 오후가 되어도 사라지지 않는 안개는 복사냉각에 의한 것이 아니라 저기압 등의 접근으로 습한 공기가 유입되어 생기는 것이기 때문에 날씨가 흐려집니다.

최근에 대기오염이 심해지면서 아침에 복사냉각에 의해 생긴 안개에 대기오염물질이 흡착해서 연무현상을 일으키는 경우가 잦습니다.
이 경우에도 안개만 생겼다면 해뜨고 난 뒤에 모두 걷히지만, 연무로 발달하는 경우에 오후까지 시정을 나쁘게 하는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지만 낮은 대기온도, 고수온 때는 온실효과로 활황이 되는 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얼마나 붕어 마음을 몰랐으면 쇼핑몰도 붕어마음이 있을까요.
참고로만 하십시오. 위의 경우에도 뒤바뀐 상황이 많았기에 딱히 자신을 못하겠네요. ^ ^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습니까.

크로마뇽인님 컴퓨터만 박사이신줄 알았더니.. 친절하신 설명에 감사 드립니다. 공부도 낚시도 모두 이루시길 빌겠습니다.



2024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