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보트 낚시 장소로 홍성호 출조 계획중입니다.
홍성호 차대고 바로앞 포인트들이 많아서 선택하게 되었는데요.
1. 첫보팅이라 연안쪽에서 하려고 하는데요. 대좌로 연안에서 하는거랑 보트낚시로 약간 안으로 들어가서 하는거랑 기본적으로 조과 차이가 있을까여? (차대고 앞포인트 많은 곳에서 연안보트낚시 할거면 보트 장점이 없지 않나궁금합니다.)
2.접안했던장소에 철수할때 그장소에 노지조사님이 계시면 어찌 철수들 하시나여?
3.대좌대 2000×1500이랑 보트 280 사이즈랑 짐수납 공간 차이가 많이 있을까요?
주로 배띄우는 횡한 공간에는 노지꾼들이 없습니다. 처음부터 노지인들 안 앉을 공간에서 띄우시길.
바람이 심하지 않다면 포인트를 가급적 손 안 탄 곳, 생자리 찾으세요. 가능하시면 유경험자랑 동출을 권합니다.
진입이 가능한것이 제일이겠지요
처음 타시는거라 조심하셔야 겠지만
좋아 보이는 포인트가 있으시면
진입해 보십시요
보트 낚시의 단점은 바람인데
바람이세다고 생각되시면
연안으로 나오셔서 낚시하시면 되고요
짐 관계는 위엣분의 설명대로 하시면 되고요
부디 첫보팅에 큰 손맛 보시길 기원 드립니다^^*
보트는 한곳에서 몇마리의 붕어를 뽑아낸후 입질이 뜸하다면 바로 자리이동을 합니다.
보트만의 최대장점이죠
2. 보통 보트들은 배터가 따로 있지만 간혹 노지꾼들이 앉아서 자리 선점하는경우가 있습니다.
보트가 철수할때 노지에 낚시꾼이 앉아있다면 주위 빈자리에 보트를 접안시키시면 됩니다.
3. 저 역시 동일 2000*2200 사용자지만 노지짐이나 보트짐이나 비슷합니다.
1.조과는 별반 차이 없지만 입질 없으면 다른 곳으로 바로 이동 가능 합니다.
그리고 연안에 노지분들 계시면 엄청 싫어 할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노지분들이 갈 수 없는 곳에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수지마다 약간 차이는 있으나, 노지분들이 갈 수 없는 곳에 1급 포인트가 널려 있어요.
2.처음 보팅할때 가장 많이 걱정되는 부분이 보트 접안장소에 노지분이 자리잡고 있을때 입니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보트접안 장소에 낚시하시는 분은 전문대물꾼 보다는 짬낚 하시는 분이 대부분 이더군요.
혹시 그런일이 있을 경우 정중히 부탁하면 99%는 양해 합니다. 물론 가지고 가신 음료수 한캔이면 만사 OK 입니다.
3.결론적으로 차이 많이 납니다. 보트낚시는 짐을 최대한 간소하게 해야 내부를 잘 활용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처음에는 대부분 노지용품을 그대로 보트에 가지고 갑니다. 시간이 지나면 보트에 적합한 용품으로 교체하죠.
아직 출조한번 안해본 초보입니다
따뜻한 봄날에 한번 갈려구요
무섭기도 하고 걱정도 되고
망설여 집니다
보트 초보이니 연안에서 벗어나면 겁이 나긴 할 것 같아요
그래도 조금씩 더 나가 보세요 익숙해지면 잘할 수 있어요.
너무 한가운데 가지 말고 수초 옆에 있다가 위급하면 수초 속으로 들어갈 생각하면 좀 걱정이 덜할 거에요.
저 같은 경우는 날씨(특히 바람)을 정말 많이 봅니다. 출조 전 여러 번 보고 아니다 싶으면 안 갑니다.
출조 해서도 여러 수십 번 날씨를 확인 합니다.
보트는 짐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많이 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보트 피고 출발하기까지 30분이면 됩니다.
처음에 보트 시작할 때 구입했던 것들 중 상당 부분은 안 쓰고 가벼운 것으로 바꾸었고 낚시 패턴도 바꾸었습니다.
가능한 잘 아는 곳으로만 갑니다
모르는 곳에 가면 좀 더 걸리긴 하지만 그래도 40분을 넘기진 않습니다.
보트 처음 구입하고 집에서 대여섯 번은 폈다 접었다 했습니다.(도움이 많이 됩니다)
보트 처음 몰고 나갔을 때 노 젖기가 쉽지 않았는데 이제는 아주 익숙하게 노질 할 수 있습니다.
몇 번 하다 보면 보트 낚시 정말 좋습니다.... 안전하게 오래 보팅 즐기시기 바랍니다.
출조예정입니다.우리는 보트동호회 입니다
혼자하시는것보다 경험자들하고 같이출조하시면 많은도움이 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