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옥내림채비를 하다보면.
철수할때. 줄감게나 낚시대집에 넣습니다.
철수할때 줄감게에 감아놓구 . 다음현장에서 대편성할때. 한대한대 보면 줄감게로 인해.
라인이 꺽임현상을보입니다. 그래서 저는. 1회 출조마다 라인드 새로교환합니다.
꺽임현상을 못믿는것도있고. 중요할때 꼭터지는 그런조금한 파마나 그런것등. 신경쓸시간에. 새로라인을 감는게 낮다고생각해서요.
옥내림채비하시는분들은. 원줄을 언제갈아주시는지요. 줄감게 쓰면서 꺽임현상에는 그냥신경안쓰고 사용하시는지요?
많이춥습니다. 행복하세요
꺽임?
-
- Hit : 3279
- 본문+댓글추천 : 0
- 댓글 5
얼마남지않은 기간 열심히 낚시하시나 보네요...
저같은 경우는 옥내림을 할때는 낚시대 자체에 순접이나 끼우는 줄감개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낚시집에 있는 줄감개에 감아야 줄꺽임현상이 덜하고....
목줄같은 경우는 원줄을 자를때 약간 여유있게 잘라서 목줄이 꺽이지 않는범위내로 맞추고
원줄을 최종적으로 잘라줍니다. 예전에 옥내림 고수로 통하셨던 붕알님도 그렇게 하셨었습니다.
그리고 줄감개가 어느 제품인지는 몰라도 일반 줄감개 같으면 줄을 감을 때 다소 꺾임이 있다 해도 그리 쉽게 줄이 터지지 않습니다. 옥내림 같은 경우 원줄을 교체하려면 좀 복잡하고 번거롭거든요.
줄감개의 꺾임 현상은 그리 신경쓰지 않아도 될것 같습니다 만 성격탓 이라면 어쩔 수 없는 일이지만....
이제까지 수없이 원줄을 풀고 감아왔지만 꺾임 부분이 터진 겨우는 없었습니다
풍운성님 답변대로. 한번해봐야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바늘 터지지 않으면 목줄도 계속 사용합니다.
옥내림 2대만 중앙으로 펴는데 낚시 10번가면 한 두번만 사용을 해서 그런지...
그래도 원줄 터진적은 없습니다. 수초 감았을때 목줄이 터져서.... 목줄 일년에 한 10개 사용하는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