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수수내림낚시

· 옥수수 미끼를 이용한 내림낚시에 대한 문답 또는 정보의 제공이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 게시물 성격에 따라 적합한 게시판으로 이동될 수 있습니다.

물찌사용해보신분일반찌와뭐가다른가요?

흔히 물찌(황도윤작)라는거 서 보신분 있나요? 일반찌와 뭐가 다른지요? 논리적으로는 이해가 가지 않아 문의 드립니다. 물에 입수하여 어신을 전해 주는 것이 찌인데 일반찌는 물을 발산 하려는 성질이 있고 물찌는 물을 머금고 있다는데 이건 무슨 의미인가요? 찌가 물을 머금고 있으면 무거워 지고 움직임도 둔해 지는거 아닌가요? 당연히 반응도 느리게 되겠지요? 질러 버릴까 망서리다 참고 또 참... 속는 기분이 들어서 또 참고... 사용기 좀 올려 주세요.

찌몸통이 친수성이라서오히려 찌움직임에 도움이 된다기에 수십만원치 써봤지만 그닥? 그래도 소장용으로 스무개정도 남겨뒀는데 그닥? 지금은 홍련저부력전자찌로 올교체사용중인데 댓까리네요!
물먹이고 찌맞춤해야하고 더 번거롭습니다. 숙련도가 좀 필요하죠. 조과는 오십보 오십한보차이? 아님 도찐 개찐 입니다.
대물 옥찌(9천원 짜리)와 황도윤 물찌(18,000원 짜리)를 병행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그게 그거 같고 그게 그것 같은데 막상 사용해 보면 입질형태에서 물찌가 무언가 확연히 다름을 알수 있게 됩니다.

단 쩐이 허락할 경우에 사용을 권하고 쩐이고 뭐고 대충 채비해서 옥내림 할거면 비싼 물찌 보다 일반찌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믈찌 그거 그냥 비싼게 아니고 그만한 값을 하더군요.

대물 옥찌나 홍련찌 같은 찌톱은 시인성에서 물찌를 따라올 수가 없고 입질형태도 분명하고 부드럽다고 나 할까요?

4마디 맞추고 찌 몸통까지 다 내 놓고 하니까 모두 찌를 벌러덩 벌러덩 누운채 동동 뜨고 있더군요.

이때 여유있게 그냥 챔질하면 되더군요.
물찌는 표면에 물을 흡수해서 찌놀림이 정직하고 촐랑거리지않아요
단점으로는 물먹는시간때문에 약30분후 찌맞춤 재확인과 채비손실시 맨붕이 오지요
저도 물찌로 입문했다가 대형잉어로 인해 몇개 수장시키고 지금은 2800원짜리와4000원짜리 20개의 일반 옥시시찌로 맘편히 사용합니다
물먹지않아 재찌맞춤이 필요없네요
돈 많은 사람은 물찌 돈 없는 사람은 싼거 싸세요
윗분들께서 잘 설명해 주셨는데요 한마디로 말씀드리자면

5치이하 잔씨알의 입질형태에서 표현이 크게 나타납니다

일반찌는 아주 촐싹맞게 상하로 움직이는반면 물찌는 그 형태가 슬로우로 표현됩니다

즉 찌의 움직임이 점잖고 부드럽다는거죠
개인적으로 지름신이 있어서 물찌 질렀다가 지금은 홍*으로 바꿨습니다...

제가 둔해서 그런지 차이? 잘 모르겠던데요, 제가 모르고있는 값어치는 하겠지요?

하지만, 본의 아니게 비싼 물찌 수장 시켰을때...헐~ 정신건강에 아~주 안좋더군요.

즐낚하세요~
처음엔 몰랐는데 요즘은 조금 느껴집니다.
먼가 부드럽게 끌고 들어갑니다



2024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