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시시 내림 하시는 분도 의외로 많으시군요..
혹시 옥수수를 미끼로 사용하는 옥내림 채비로 어느지역을 주력으로 다니시는 지요?
갠적인 편차로 인해 저수지, 계곡형저수지, 수로, 유속이 있는 수로 등 여러 곳이 있는데
옥수수가 미끼로 사용되는 곳이 편차가 심한 줄 알고 있습니다.
아무곳에서도 잘 먹는지도 궁금하구요..
가까운 지역에서 먹힌다면 도전해 보구 싶기도 해서 이렇게 여쭈어 봅니다...
어느 지역을 중점으로...
-
- Hit : 5447
- 본문+댓글추천 : 0
- 댓글 9
평지형 계곡형 가리지는 않지만 같은 지역내의 저수지라도 옥수수가 안먹히는 곳도 있더군요..
몇시간 해보고 잔챙이도 건들지 않는다면 과감히 접습니다.
안녕하세요, 조치원 사는 초짜입니다.
옥수수내림, 정말 말도 많고 탈도 많은 기법입니다.
1. 제가 주로 찾는 옥수수내림 통하는 저수지 형태에 관하여 --------
제 짧은 경험으로는 뻘층에 마름밭이면 무조건 통했습니다.
평지형에 마름 있고 바닥 뻘층에 베스있으면 100% 통했습니다.
단, 잡어(새우, 징거미, 버들치, 피래미)가 있으면 정말 피곤한 낚시가 됩니다. 올렸다 내렸다 밤새도록 난리납니다.
2. 켄옥수수의 선택에 대하여------
시중에 유통되는 여러 종류의 켄옥수수 제품중에 오떠기 제품 쓸때만 조과가 좋았습니다.
그건 왜 그런지 모르겠는데, 거인, 창장원, 달문트, 특히 달문트가 옥수수 씨알은 좋지만 조과는 별로였구요
혹 월님은 어떠신지요 ?
3.개인적인 질문-------
우리집 주변에 고복지라는 대어터가 있는데 올해 두세번(최상류 화장실앞 마름 군락지-약간 둠벙식) 들이대 봤지만
허당이었습니다. 혹 고복지에서 옥내림 경험 있으신분 계시면 정보좀 올려주시고요.
차가운 날씨에 보온에 유의하시고, 어복 만땅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옥내림채비로 옥수수달아서 큰 재미는 못보고있습니다.
되는곳이있긴한데 가기 싫은 저수지가 두군데고요, 한군데는 되긴합니다만... 블루길터라서 좀 힘든곳입니다.
블루길터에서 거의 2000원짜리 옥수수 알큰걸 사용해야 블루길을 피할수있었고 붕어입질을 만날수있었습니다.
팩옥수수도 좋습니다 낮낚시엔 성화가심하고 밤낚시엔 낫고요 알큰걸 골라쓰지않는다면 블루길이 삼킵니다.
특히 단차를둔 윗바늘미끼가 블루길의 공략대상이 되더군요.고로 두바늘다 바닥에 닿도록 운영하셔야할거같습니다.
제경우 수로쪽은 옥수수입질이 좀 힘들었고요, 미끼는 지렁이,떡밥,글루텐을 쓰고있습니다.
보통 바닥낚시,옥내림낚시 둘을 다 깔아서낚시합니다. 테스트겸^^;
당장 옥내림으로 낚고 싶다하면 당연 옥수수가 잘 통하는 저수지로 가셔야합니다.
옥수수미끼가 통하는 저수지는 주변 낚시점에 여쭤보시면 될거같고요.
옥수수미끼로 잘못낚고있는 옥내림초보였습니다 ^^;
저는 경기도 남양주에 살고 있습니다..
보통 옥수수는 예전에 경상도권에서 만 미끼로 듣는것으로 알고 있었습니다.
충청, 경기 권에서는 옥수수가 잘 안먹히는 걸로 알고 있어서 사용을 안해 왔는데
제 의문의 요지는 요즘에는 아무곳에서나 잘 쓰이는 지요? 아님 옥내림을 했을 경우 잘 먹히는 건지 궁금해서 입니다.
전 약간의 흐름이 있는 수로를 다니기에 옥내림을 사용하기 힘든 곳을 주로 다니지만(사용할 수가 없겠죠?)
아님.. 혹시 경기권 중에서 조금이라도 먹히는 곳이 있습니까?
제경우 블루길 성화가 심한곳에서 옥내림보다 바닥이 더 편했으니까요.
통상적으로 수로에 옥수수는 별루였습니다. (되는곳도 있지않겠습니까)
불구하고 옥내림으로 하면 유독 7~워리 까지 잘 잡히는 곳이 있긴 있더군요. 그래서 그런지 경기도 수로권에서 옥내림 않되는곳 없다는 생각도 하며 다니고 있습니다. ㅎ
간혹 처음 드리대는 곳에서 옥내림이 않되는 곳은 포인트를 잘못 잡았다는 생각으로 다른 포인트를 골라 보기도 합니다. 워낙 자원이 적은곳이 경기도권이라 생각하면 옥내림으로도 붕어 보기 힘들수도 있거든요.. 몇번의 출조로 옥수수 않먹더라 판단하기 힘든곳인 만큼 여기 저기 찔러 보는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맘에 드는곳에 함 드리대보는 수 밖에 없을듯 합니다.
일단 드리대 봐야 할거 같습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요즈음 수초가 거의 내려앉은 저수지를 주로 다니고 있는데 바닥에 수초 삭은것과 뻘이 많은 곳에서
대물 채비로 새우를 사용하니까 미끼가 바닥에 깔려 입질이 늦고 옥내림은 떠 있는 윗바늘에 입질이
확실하게 들어와 찌 빨림이 너무나 환상적 이었답니다.
그래서 저는 수로나 계곡형저수지. 평지형 저수지 가릴것 없이 다 잘 되리라 봅니다.
이것은 제 경험과 생각입니다. 월님들 참고로 하시고 날씨도 쌀쌀한데 안출 하시길 바랍니다.
안심지에서 도 꽝! 안강 남산지에서도 꽝! 꽝! 꽝! 아무래도 영천권으로 가야 할 듯....
경북 지역에 도 옥수수 먹히는 곳이 따로 있다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다시 떡밥 내림으로 유턴! 내년 여름에나 옥내림으로 재 도전 해 볼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