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수수내림낚시

· 옥수수 미끼를 이용한 내림낚시에 대한 문답 또는 정보의 제공이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 게시물 성격에 따라 적합한 게시판으로 이동될 수 있습니다.

어떤 바늘을 쓰고 계시는지요?

안녕하세요! 행복한 바늘입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바늘을 한번 바꿔쓰고자하는데..어떤바늘을 주로 쓰시는지 궁금하여 옥내림 고수분들께 여쭈어 봅니다. 흔히.. 대물낚시나 전통낚시하시는분들께서는 벵에돔바늘 이나 감성돔바늘,붕어바늘,무슨무슨 바늘..그리고 어느회사꺼까지 고르시면서 쓰시는데.. 옥내림 바늘은 어떤 바늘을 쓰시는지...궁금하여 여쭈어봅니다. 제가 바늘을 바꿀려는 이유는 무게가 가장 제일 적게 나가는 바늘을 한번 써볼려고해서 이렇게 여쭈어봅니다. 혹..옥내림 하시면서 전층용 무미늘 바늘도 사용하시는분이 계신지요? 오너 바라사나,오니가케 극야라즈라든가... 고수님들의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_ _)

옥내림 초보조사입니다...
그래도 제가 아는선에선... 몇가지 공유하고자 합니다.
일단 제가쓰고 있는바늘은. 붕어바늘금침 6호입니다..
제 지인분도 벵에돔 바늘로 옥내림을 하시곤 하는데요..
지인분께서는 집적 찌를 만드시고 그 바늘과본인의 찌를
너무 잘알고 계시기에..무리없이 쓰시는거 같습니다.

그 이후에 바늘차이는 (고수분들께 패스하구요)

그리고 말씀하신 무미늘바늘은.. 장단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장점은(그녀를 덜 다치게 한다는점이고요) 단점은(그녀가 깊숙히 생키지를 안으면 그녀의 얼굴을 못본다는것이지요)
뭐 무미늘바늘같은경우.. 장단점이 그거겠지요...
하지만 옥내림의 특성상.. 흡입을 하는패턴의 낚시이기에.. 무리는 없다 생각하지만요..
그래도 저는 미늘있는 바늘이.. 좋지 안을까 생각합니다..

어렵게 출조하여 어렵게 받은입질에 얼굴은 보고 와야 하지 안을까 싶은 1人이네요..^^
저는 그나마 싸이즈를 분별목적으로 청강 6호 경량 바늘 씁니다 감성돔 2호와비슷한 사이즈구요. ^^
답변 감사합니다
그랑 구레 경기 스레(벵에돔바늘) 로 써볼려합니다
옥내림에도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한바늘 슬로퍼이면 이바늘 추천 드립니다.


다이찌 이두 덕용 8호 바늘입니다.


ㅎㅎ 일단 요걸 써봐야 겠습니다.
그랑 구레 경기 스레(벵에돔바늘) 5호,4호
5호는 35cm / 4호는 30cm
중층.내림. 떡내림.떡올림과 옥내림을 주로 하는 중년조사 입니다.
물론 당근 무미늘을 사용하고요 여러가지 바늘을 써 본 중에 "오까메 스레" 라고 일명 눌린바늘 이라고 하는 바늘이 있는데.

바늘이 엄청 "예리하고" "날카롭고" "강하고" 특히 "가벼운 것" 이 장점이고 4짜까지 바늘이 뻗지 않고 끌려 나옵니다.

모든 낚시에 있어서 특히 떡밥을 주로 쓰는 낚시에서는 무조건 작고 강하고 가벼운 바늘을 사용하는 것이 여러모로 유리합니다.

특히 옥내림에 있어서 라면 특히나 미늘 있는 무거운 바늘 보다는 강하고 가벼운 무미늘 바늘이 당근 유리하죠.
그런데 옥내림은 바늘이 커서 굵거거나 무거우면 입질시 절대적으로 불리합니다.

붕어바늘은 그저 작고 가벼워서 붕어가 입질시 한입에 쏘옥 빨려 들어 가도록 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익투스에서 판매하고 있는 "오카메 스레" 눌린 바늘 6호면 웬만한 크기의 붕어(4짜포함)는 큰 문제없이 끌어 낼수 있습니다.

"오카메 스레" 6호(25개 들이) 한 봉지에 2,700원 하는데 가격 대비 강추 합니다.
옥내림에는 가급적 가벼운 바늘을 쓰시는게 채비정렬에서 더 일정함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옥내림에서 바늘 선택의 기준은 붕어바늘(다나고) 6호 입니다.
그 이유는 수중에서의 옥수수한알의 무게와 다나고 6호 바늘의 무게가 거의 같기 때문입니다.
공기중에서의 무게는 당연히 옥수수한알이 더 무겁지만, 수중에서는 좀 다른 비중을 가집니다.

바늘과 옥수수의 수중에서의 침력이 같을때, 통상 말하는 채비정렬이 가장 깔끔합니다.
통상적인 운용 즉, 맞춤목 정도의 노출에서 긴바늘은 슬로프, 짧은 바늘은 바닥에 살~짝 닿아 있는,
전형적인 채비정렬을 가진다는 것입니다.

여기에서 바늘이 더 크고 무겁게되면, 잔존부력이 그만큼 더 커지기 때문에, 같은 운용으로는 윗바늘이 떠버리게되서
자칫 어리버리가 될 위험이 커지게되고 바늘의 크기와 함께 이물감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반면에 다나고 6호보다 더 가벼운 바늘의 경우, 반대로 노출목이 맞춤목에서 어느정도의 변동이 있어도
옥내림의 표준정렬을 쉽게 잃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와는 다르게 생각하는 분들도 많겠지만, 작은 바늘이라고 대물걸어서 걸어서 터지지는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관건은 붕어입에 얼마나 야물게 박히느냐이고, 오히려 작은바늘이 큰 바늘보다 더 야물게 박힙니다.

제 경우 다나고 5호바늘크기의 이두메지나 7호 바늘을 쓰고 있습니다.
다나고 5호와 별다른 차이는 없습니다.

굵은 바늘을 쓰시려면, 가급적 크기가 작으면서도 굵고 강한 벵어돔 바늘 4호 정도가 좋습니다.
물론 말씀드린것 처럼, 이 경우에 맞춤목 2목에 5목정도로 좀 더 넉넉히 노출시켜서 낚시를 하셔야 좋은 채비정렬을 가질 수 있습니다.
장교수님, 아라미스님..감사합니다.
오카메 스레 바늘이 야마이에서 나오는 바늘이였군요..
개인적으로 야마이 바늘을 좋아하는지라..
그러나..답변보기전에 우선 다른회사 벵어돔 4호 5호 바늘을 구입해버렸습니다.ㅠㅠ
담번에 장교수님이 추천해주신 바늘을 한번 써보겠습니다.
정성스레..써주신 고수님들의 답변 감사합니다



2024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