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옥내림낚시 배워볼려고하는데..이곳은 하시는 분들이 별로 없는 듯 합니다.
여긴 경기도 화성권인데.. 저는 주로 양어장을 다닙니다.
첨에는 올림낚시(바닥)만하다 내림으로 바꾼지가 석달 정도 됬습니다.조과는 바닦보다는 좋지만 내림찌에는 캐미가없기에
써치를 매번 비추자니 맞은편 조사님께 민폐를 끼칠까봐 조바조바해서 이래저래 알아보다 옥내림낚시를 알게됬습니다.
양어장분들보니 이곳은 얼레벌레낚시라고 하는 거 같은데.. 옥내림낚시와도 비슷해보여서 한번 배워볼까 합니다.
양어장에서도 옥내림낚시가 먹힐까요? 써보신분 계시면 답변좀 부탁합니다. (그리고 옥내림채비가 얼레벌레 채비와도 비슷한지 궁금하구요 ^^;)
찌맞춤은 바늘만달고 찌 3목 맞추고 양바늘에 옥수수나 글로텐이나 어분당고 달아 4목정도 노출하고 낚시하면 될까요?
양어장에선 옥수수가 잘될지 궁금하네요.. ㅎㅎ
지금 내림채비는 모노1호,수심체크고무-찌멈춤고무2개-찌고무-찌멈춤고무2개-찌멈춤고무1개(편납홀더상)-편납홀더)찌멈춤고무(편납홀더하)
-십자도래-목줄0.6(길이25~30)-바늘 내림바늘3~4호 사용하고 있는데 옥내림채비는 달라야하것같은데..호수와 대략적인 채비좀 알려주세요.
그리고 낚시대는 올림대3.2쌍포있습니다.
찌는 전에쓰던 올림찌(50cm, 찌톱24.5cm, 몸통8.5cm, 찌다리16cm, 자중1.0~1.2g, 부력3.4g~3.5g, 비대치290+-(캐미포함)이구요..
찌는 이걸로 써도 되는가요? 몸통형태는 헤라형(배부른막대형)입니다. 발사몸통이라고도하네요..
원줄, 목줄, 바늘종류(호수), 편납홀더는 하나 쓰는지 두개 쓰는지...
아무래도 양어장은 좀 예민한 채비가 좋다고는 하는데 옥내림채비는 어떨지 궁긍합니다.
이곳 고기는 중국붕어,떡붕어,잉어,향어 이렇게 있습니다.(토종붕어는 잘 모르겠구요..) 수심은 3m 정도 됩니다.
일할때나 잘때나 옥내림채비는 어떨까 괜찮을까 먹힐까 ㅋㅋ 머리에서 잡생각들이 떠나질 않네요.. ㅎㅎ
이곳 낚시빵엔 옥내림 코너도없고 채비도 잘 모르더라구요...
온라인에 판매처있음 좀 알려주세요~
경상도 지방은 옥내림을 많이 쓰나보더라구요... 바닥보단 조과도 좋다던데.... 정말 궁금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은 태풍도 소멸되고 날좋은 가을 하늘입니다.
안전출조하시고 행복한 낚시하세용~~~ ^^
옥내림 시작할려는 초짜입니다.
-
- Hit : 5153
- 본문+댓글추천 : 0
- 댓글 7
이루라님 내림채비에 찌만 바꾸시면됩니다..
군계일학에 가보시면 내림찌에 캐미꽂이가 달린 내림찌가 있을겁니다.
그걸로 찌만 바꾸시고 미끼운용만 옥수수로 바꿔주면 됩니다.
나머지는 내림을 하셨으니..바닥..슬러프..세미단차..대단차..적절히 운용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