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수수내림낚시

· 옥수수 미끼를 이용한 내림낚시에 대한 문답 또는 정보의 제공이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 게시물 성격에 따라 적합한 게시판으로 이동될 수 있습니다.

옥내림 완전초보 여쭤봅니다

채비 다하고 투척했는데 찌가 자꾸흐르네요 유속이 없는 저수지입니다 바람도 없습니다 대류때문에그런가요? 줄도모노줄을써서 그런지 잘 가라앉지않고요ㅜㅜ 찌맞춤은 3목맞춤해서 5목에 낚시했고요 이렇게 흐를때 어떻게해야하나요? 참고로 미끼는 지렁이쓰네요

그렇게 흐르는 것은 제 경험상 대류 때문입니다..대류는 저수지마다 서로 다르게 작용하는데요. 대류가 강한 저수지에서의 옥내림은 대단히 힘이 듭니다. 그럴 때는 찌를 더 많이 내어 놓고 낚시를 하시거나, 방랑자 채비로 바꾸어 사용하시면 좋으실 듯 하네요. 방랑자 채비는 목내림의 응용채비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김태우씨가 사용하는 채비입니다. 일반적인 옥내림과 방랑자 채비의 조과는 제가 낚시 해 본 바로는 별 차이 없을 만큼 좋은 조과를 가져다 주고 있네요. 바닥이 감탕이나, 삭은 수초가 많은 저수지라면 오히려 방랑자가 더 낫고요. 바닥이 깨끗하고 마사지형이라면 옥내림이 좋은 것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아무튼 지금 5목을 내어 놓고 낚시를 하셨다면 좀 더 많이 찌를 내어 놓고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심지어 7목이나 8목도, 전 가끔 대류가 심한 저수지에서는 찌 몸통 바로 윗목까지 내어 놓고 낚시를 하기도 합니다. 좋은 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가르침주신 대빵왕초님 감사드립니다
모노줄이라서 그런지 캐스팅후 줄이떠다니는데카본줄로 교체하면 잘가라앉을깡ᆞ?
초릿대를 물속에 박아서 줄을 물속에 넣어세요. 그러면 덜 떠다닙니다. 옥내림과는 완전 카본줄은 별로입니다. 카본이 조금 함유된 제품으로 사용하시던지요.
세미플로팅이란줄이 있습니다.살짝가라앉는줄입니다.카본줄로 원줄하면 던질때마다 찌맞춤이 정확히되질않습니다.짜증 제대로 날겁니다.찌맛추다가 날샙니다 다대편성시에ㅋ
저는 원줄을 세미플로팅사용하고
목줄은 카본줄 사용하고있습니다
찌가 흐를때는 더 많이 내놓고하세요
예를들어 3목 따고 4목 내놓고 하는데..5.6목 내놓고 하심 됩니다
저는 옥수수보다 지렁이가 가볍다고생각합니다
저는뜬바늘을 쓰기때문에 옥수수와 지렁이를
쓸때 무게차이를 많이느낍니다
지렁이한마리보다 옥수수한알이 두배가량
무겁게느꼈고요
미끼무게에따라 내놓는 목수를 달리하시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옥수수를 미끼로 했을때 5목내놓았다면
지렁이미끼로 쓸땐 7목이상 내놓고하시면
채비가 안정감있게 안착될꺼같네요
물론 미끼가아닌 다른요인으로 채비가흐를수도
있지만 행국이님 상황으로볼땐 미끼변화에따라
찌높이변화도 필요하다는점을 느끼네요

미끼때문에 그럴수도 있다는점 참고하시고
즐겨운낚시 하시길 바랄게요^^
3목맞춤을 하셨다면요...미끼달고 안떠내려 갈때까지 찌톱을 올려보세요.^^;;
그래도 떠내려가면...미끼를 더 무겁게 달고요.
저는 떠내려가면 대류라고 생각하고 그냥 놓아둡니다.
떠내려가다가 우짜다가 딱 멈춰서 있는데...
그냥 오래기달리니 입질이 오더라고요. ㅎㅎ (대물낚시에서 14시간도 기달리는데 옥내림의 기다림의 좀더...참기 쉽죠...)
저는 12월 초순밖에 안해서 한겨울에는 잘 모르겟네요. ㅎㅎ
그리고 모노줄이라도 초반에는 잘 앉가라 앉지만...몇번투척하고 시간이 지나면...던진다음에 채비정렬차 초릿대끝은 몇번 흔들어주면서 강제적으로 원줄을 가라앉히면 됩니다.
그리고 만약에 모노줄이 떠있는 경우라면 찌톱을 많이 올려도 대류를 더욱 심하게 타더군요.
찌톱을 올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우선은 원줄을 가라앉히려고 노력해보세요~^^
조금 덜 떠내려 갈껍니다..
써본결과 원줄의영향이 대부분이네요 다가라앉히시고 두바늘이 땅에 닿아있으면 웬만한 바람은 꿈적도안합니다. 초리 1.2번대담궈주시구요 .원줄떠잇으면 봉돌3호바닥채비도 찌가 다잠기고 그럽니다..줄다가라앉히면 바람불어도 찌만눕지 채비는 안뜹니다..



2024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