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거의 사람손 안타고 조용한 둠벙을 발견 했습니다..경남바닷가 근처인데도 불구하고 밤에는 거의 바람도 많이 안 불고 근처 인가도 없어 조용합니다...
수심은 제방권이 2m50 정도 나오고 상류쪽은 1m80 정도 나옵니다..삮아내리기 시작하는 수초가 연안쪽으로 쭉 연성되어 있어 낮에 연안 가까이 붙히니깐 수심도 얼마 안나오고 입질도 별로 없더군요..아예 정면쪽으로 던진 낚시대에서 5치 7치 급으로 올라왔습니다..
자생새우 있고 낮에는 옥수수로 했었는데 자생새우가 있다면 그거 잡아서 밤낚시 해도 되는건지..포인트는 수심이 깊어도 제방이 나을까요?아님 그나마 수심이 제방보다 덜 나오는 상류쪽이 나은가요?
꼭 수초쪽으로 붙혀야하나요?
답변좀 부탁드립니다...둠벙은 처음이라
둠벙낚시 공략법 좀 알려주세요...
-
- Hit : 7154
- 본문+댓글추천 : 0
- 댓글 10
그럼 분명 새비잡아무로 굵은녀석들이 붙지않을가 싶네요
시냇물 또는 꼬랑물이 유입되는 낮은수심 공략이 좋을거같네요
수심은 1m~2m나오는대 얕은쪽으로 수초가 있고 주로 포인트는 수초대입니다.
깊은쪽도 안나오는건 아닌대 수초옆에 붙인거에 비해 덜 나와서요
문제는 블루길도 나오고 수초에 걸리기도해서 작업이 좀 필요하네요 ㅎㅎ그래서 그날 상황에 따라
시간없고 귀찮으면 깊은곳에 대 담그고 시간있고 낮이면 작업후 얕은대서 합니다.
근대 전 방생하는대 누가 잡아다 먹는지 ㅠㅡ최근가서 시간당 한수씩 3수했네요.개체수와 씨알이 감소했습니다.
그래서 다른곳 알아보고있습니다.수심50cm 맑은물 청태랑 마름이 걸려나오는 ㅡㅡ;;
시간날때 갈쿠리로 바닥 긁고 제가 보유한 제일긴대(3칸)로 물가에 멀리 떨어져서 도전해보려고 계획중입니다.
겉보리?옥수수?
낯에는 옥수수로 잠시하다 해질때 새우로 할거거든요...
자리를 바꾸어가며 여러번 해 봐서 터득 하는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다른 둠벙의 경우를 그대로 적용하기에는 특수성이 너무 많을것 같아요...
경남이시라니 어디인지 궁금해집니다.
굳이 맨땅에서할필요는업구요 ㅎㅎ
수심80~1m20정도에 자리잡으셔서 골이나 곶부리 대피시면되겠습니다
새우니까 딱히집어도필요없어요 조용히 기다리는낚시해보세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