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바닥낚시

· 떡밥낚시, 유료터낚시 등 바닥낚시에 대한 문답 또는 정보의 제공이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 게시물 성격에 따라 적합한 게시판으로 이동될 수 있습니다.

원봉돌 캐미 꽂이 아래부분에 찌맞춤후 찌탑 몇마디 내놓고 낚시하나요??

안녕 하새요..횐님들..모노줄 3호에 붕어바늘 7호 저부력찌(봉돌무게 약3g 정도)를 사용하여 수조통에서 찌탑 1마디 노출로 찌맞춤 후 낚시터에서 수심측정후 찌맞춤을하면 캐미 꽂이 하단에 맞춰 집니다..이상태에서 찌탑을 1마디내놔야 할까요??..아님 2마디 내놓아야 봉돌이 바닥에 안착 할까요??..그리고 쇠링 중짜 1개를 아예 껴놓고 낚시 하는게 봉돌을 바닥에 안착 시키기에 좋을까요??..낚시를 자작으로 배워가면서 할려니 힘드네요..답변에 미리 감사 드립니다..항상 안전운전들 하시고 대구리 하십시요.꾸벅.(__*)

노지낚시라면
굳이 하단에 맞출 필요가 없구요.

캐미꼬지 끝에 맞춰서
1목 내놓으시면 안착합니다.

질문글로만 보면 2목내놓거나
링 하나 달고 1목내놓으시면 안착하겠네요.
지금 시기 너무가벼워서 가짜입질 이나 튀는입질 들어올 가능성 높습니다. 결론은 헛챔질로 이어진다는건데요. 아무튼 찌맞춤을 너무 가볍게 하셨어요 캐미아래 캐미꽂이 상단에 찌맞춤 하시고 한목내고 낚시하십시요 이정도한다고 해서 손해볼거 전혀없습니다 입질 다옵니다. 더군다나 수초를 끼는 낚시라면 가벼운 채비가 굉장히 불편할 때가 많습니다. 맹탕이라할지라도 바람에 밀리거나 유속에 영향 대류에 영향에 취약합니다 . 질문자님이 하신 찌맞춤보다는 조금더 추에무게를 늘리심을 추천드립니다.



2025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