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바닥낚시

· 떡밥낚시, 유료터낚시 등 바닥낚시에 대한 문답 또는 정보의 제공이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 게시물 성격에 따라 적합한 게시판으로 이동될 수 있습니다.

질문!!

  • Hit : 5404
  • 본문+댓글추천 : 0
  • 댓글 3
저는 찌맞춤을할때요.. 줄에.찌에..낮케미에..편납에...바늘에 이렇케달아서..낮케미가..수면에 올라올정도로해서 맞추거든요....헌데..여기서....낮케미를 뺐을때랑.꼈을때랑...부력이 엄청 차이나거든요....여기서 비추어볼때....영점맞춤이라함은...봉돌과..찌와의 관계를..같게 하기위함인데...여기서...낮케미의 비중이 너무 차지하는것같아요.상관있는지없는지.궁금합니다..어째뜬...부력이야.영점으로 맞춰지니까..상관없는지.있는지 궁금합니다..... 글구.또..낮에.낚시하면서..낮케미의.중요성을 한번도 못느껴봐서요....빼버릴까요???

후훗!!님! 안녕하세요.
낮케미의 필요성은 중요합니다. 주야간 둘다 필요한 것입니다.
긴대의 주간낚시에 햇빛의 난반사나 다른 이유로 찌가 잘보이지
않을 경우가 왕왕 있습니다. 야간에는 부력조절이 필오없이 바로
케미만 교체하면 됩니다. 무게가 거의 같기에 부력에 이상이 생기지
않습니다. 그냥 주간케미를 계속 사용하세요. 늘 즐낚하세요...
참! 자연보호에 충실하세요...
님 어차피 부력조절시 케미를 꽂고 하니까 상관이 없으리라 생각 됩니다.
단지 낮케미란 말그대로 시인성을 높여주지요.아침 일출시에나 낮낚시에는 야간 형광케미의 시인성이 많이 떨어지거든요.그래서 필요하지요.
님의 시력이 좋으시다면 야간케미 그대로 꽂아서 쓰세요.
시중에 나와있는 대부분의 낮케미는 야간케미보다 무겁습니다...그차이가 노지에서 낚시하는(카본2호줄 이상 사용)거라면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만 유료터에서 정말 예민한 찌맞춤(모노 1.5호줄 이하) 을 요하는 낚시라면 문제가 조금 달라집니다..회사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습니다만 크게 차이날때는 찌톱 두마디는 족히 차이가 납니다...야간 케미를 꽂았을때 무게가 조금 더 무거운건 채비가 안정적으로 바닥에 닿기에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만 주간케미보다 가벼운 야간케미를 사용해 찌맞춤한 높이만큼 케미나 찌탑을 물밖에 내놓고 낚시를 할경우 자칫 봉돌이 뜨는 경우가 생겨 빨리는 입질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그럴경우 약간의 편납을 더해 사용 하시면 좀더 안정적인 찌올림을 보실 수 있을겁니다..



2024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