찌공방

· 찌만들기에 대한 전반적인 문답과 자작찌의 소개를 위한 공간입니다.
· 영업을 목적으로 게시물을 올리는게 확인되거나, 판매가 확인되는 경우 경고 없이 아이디차단 됩니다.

에폭시 문의

이곳 찌공방 에서 여러고수님들의 작품에 매료되어 열공하고 있습니다. 대충은 싫어하는 성격이라, 이곳 게시물 2003년도꺼 부터 내리 열공하고, (주요한것은 따로 정리 하면서리--) 두룹을 주 재료로 하여(추석에 선산 두룹밭 바닥에 널부러져 있는, 바싹 마른것으로 넉넉하게 횡재 했습니다 ㅎㅎ) 호수별, 모양별,약 서른개 정도를 순접을 마치고 에폭시 방수칠 중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궁금한점이 있습니다. "주제와 경화제를 구분"하지 못 하겠습니다. 1대1 섞는것은 기본이고--,여름에 쓰던것이 굳어서 따뜻한 물에 담구었다 써보니 그래도 너무 빨리 굳어버려 가는부분(순접 가까운 곳)이 굴곡이 생겨 물묻은 손으로 수평을 잡는데요--, 경화제를 좀 덜 섞었으면 싶은데 "주제와 경화제를 구분 못 하겠습니다." 주사기 타잎 입니다. 한쪽은 약간 뿌옇고, 한쪽은 약간 투명한데--,어느 쪽이 주제? 경화제? 고수님들의 지도 편달을 바랍니다.
에폭시 문의 (월척지식 - 찌공방)
jji_10232294.jpg
에폭시 문의 (월척지식 - 찌공방)

사진 아래 오른쪽에 소쿠리에 말리는것은 해바라기 껍질 벗기고 말리는 중이고,
찌 중에 고동색으로 보이는것은 솔피 입니다.
(제가 즐겨 가는 저수지, 그것도 즐겨 앉는 포인트 뒤에 늙어 죽은 소나무가 있습니다. 흐미 좋은거---)
파키라도 (무뉘는 마음에 안들지만) 구했고--, 수수대도 베어다 삶았습니다.

내일 모레 설인데-- 저는 널어 놓은 베란다만 내다 보면 마음이 부자입니다.

그런데 아직---
봄부터 시작해서 한개도 완성품이 없습니다. 그래도 흐미~ 좋습니다. 보고 또 보고 만져보고 또 보고--ㅎㅎ
누런색이 경화 제 입니다
영어로 하드너라구 써있는거요
RESIN(레신,레진) 수지,주제이고 투명한색깔입니다.

HARDENER(하드너) 경화제이고 색이 탁하거나 약간 노란색을뜁니다.



에폭시제품은 영어로 용기에 적혀있기때문에

레신(주제) 하드너(경화제) 이글자만 구별하시면 됩니다.
이제 확실하게 알았습니다.
답변주신 돌고기님,천매님, 조하님, 감사합니다.

설 잘 쇠시고 복 많이 받으십시요!



2024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