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번에 시간도 남고 해서 계곡지에서 사용할 요량으로 찌를 만들고 있습니다.
몸통재질(오동) 찌 길이 (75cm)
찌만들 순서....
1. 샌딩신라 4회 올릴 생각입니다.
2. 투명우레탄도료(투명 2 + 경화제 1 + 희석제 1) 4~5회 올릴 생각입니다.
3. 마지막 담금칠 하기 전에 검정우레탄 + 경화제로 간단하게 제 아이디를 써볼까 하는데요? (문제가 없을까요?)
4. 투명우레탄도료 담금 마무리
이렇게 하려고 하는데요.. 제가 궁금한 점은 4번 에서 검정우레탄을 사용했을때 제 아이디를 써도 흘러내림이 없나 입니다.
또한 샌딩을 4회 정도하는것이 좋을까요? 아니면 2회 정도가 적당한가요?
오늘 하루 즐거운 하루 되시고요~~~선배님들 후배한테~~~ 답변 좀 주세용^^~*
제가 잘하고 있는건가요?
-
- Hit : 4493
- 본문+댓글추천 : 0
- 댓글 5
각번호사이에 간단히 페퍼질 하면 좋습니다..
4회 정도면 좋습니다..
칠이 너무 두꺼우면 자중 부력이 줄어드니
조심하시고요...
만드신후 구경시켜주세요...
월척지에 찌를 아주 잘만드는 고수님이 많이 계시는것으로 압니다.
곳 좋은 답변이 올라올듯합니다.
비 피해는 없어시지요~
건강한 출조기원합니다.
센딩 처리는 나무의 숨 구멍을 막기 위함 입니다
센딩의 성분은 조개 가루 이며 보드러운 가루죠
1번 하던 7번을 하던 관계는 업스므로 센딩을 칠하고 난다음 사포로 충분히 갈아 내시면 됨니다(부력 차이)
그리고 샌딩 하신 다음 우렌탄 은 유성 성분 이므로 수성 펜 으로 글씨를 쓰시면 아무 문제 없 습니다
(답변이 무족 하시면 쪽지나 전화 주세요(010 6382 4136)
케토톱님 답변감사드리고요!! 저번에 대물찌를 만들어봐서 그런대로 만들긴 만들었는데요.. 역시 초보티가 팍팍 나는 찌를 만들었습니다.
빼빼로님 건강하시죠^^ 요번에 좀 수심이 깊은 곳에서 사용할 요량으로 예전에 썼던 찌를 사용할까?? 아니면 기성찌를 사서 쓸까 하다가... 길이랑 부력이 마음에 안들어서 만들게 되었습니다.... 모양은 별로지만... 방수는 잘 되게 만들었습니다 ㅎㅎ;;
소양강님 자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소양강님 찌 잘 구경하고 있습니다. 저는 죽다 깨어나도 소양강님 처럼 찌는 못 만들듯 합니다. 아직 경험도 부족하고 노하우도 없지만.. 성격상... ㅎㅎ;;;
자세한 답변 너무나 감사드리고요!! 다음번에 다시 찌를 만들게 되면 전화드리겠습니다. 자세한 답변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